아무무를 픽하기 좋은 조합은
1. 상대팀에 요즘 일반적인 조합보다 탱 비율이 비교적 높을 수록 좋습니다.(탱무무 해야함)
2. 상대팀이 지속딜 비중이 높을 때 좋습니다.
3. 우리팀에 딜 비중이 높을 때 좋습니다. (아무무는 대규모 교전보다 소,중규모 교전에서 빛을 발함)
제 개인 방송국입니다. 궁금하신 분! 보러 와주세요!!! 관전 피드백 가능합니다.
제 본캐는 '초식 정글 장인#KR1' 입니다.
그냥 정복자가 제일 낫습니다.
정글 간 교전이든, 한타에서든 정복자가 가장 나아요.
룬 파편의 첫 줄은 취향 입니다.
아무무는 W제외 AP 총 합 계수가 3.0에 이를 정도로 미드AP 부럽지 않은 주문력 효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적응형 능력치 다 박는 것도 꽤 괜찮아요.
전 첫 줄에 적응형 능력치 씁니다.
칼날부리 및 늑대 스타트 시, 위 스킬트리 처럼 1렙에 E를 찍어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버프 스타트 시, 1렙에 W를 찍어주고, 2렙에 E를 찍어주시면 됩니다.
무조건 E 선마 합니다.
스킬 활용 팁
패시브를 잘 읽어 보시면, 아무무의 평타를 맞은 적은 스킬 피해에 '고정 피해' 를 입습니다. 이 점 꼭 참고하시면서 정글링과 교전에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패시브 활용 하는 것과 안하는 것의 차이는 정말 커요!!
Q
Q플이 됩니다.
Question)) 이걸 왜 쓰나요? 플Q 하고 별 차이 없지 않나요?
Answer)) 모션이 간결하게 이어져 상대의 반응을 더 어렵게 합니다.
정글링 할 때 꼭 붕대 1개는 남겨두세요! 절대 한 캠프에 2개 다 쓰지 마세요.
W아무무는 마관템을 안가도 탱커를 녹입니다.(W+패시브 고정뎀)
그래서 상대팀에 탱 많은 판에 딜템은 리안드리만, 나머지 탱템 다 올리셔도 딜량 그래프 3~4만은 우습게 나옵니다.
E
이 스킬의 특징 때문에 아무무는 상대 미니언이 없을 때 보다 많을 때 교전이 더 쎕니다.
R 얘도 R-플이 됩니다.
=====================딜무무와 탱무무 공용아이템====================
(필수) 여전히 필수 코어템이긴 합니다만, 딜무무 일 때와 탱무무 일 때 우선순위가 다릅니다.
딜무무를 하실 땐 악의 이후 2번째 코어템으로 가시는게 적절하고,
탱무무를 하실 땐 1번째 코어템으로 가시는게 적절합니다.
신발은 무조건 (필수) 갑니다. 헤르메스 필요없습니다, 마관신 필요없습니다.
Q)헤르메스신발 왜 안 가나요? 상대팀 CC많아도 안 가나요?
A)네. 절대 안갑니다. 아무무는 구조적으로 강인함이 필요 없는 챔프입니다.
마관신도 마찬가지로 필요가 없는데, 아무무는 상대가 마저를 아무리 많이 둘러도 딜이 들어가게 설계가 돼있는 챔피언 입니다.(패시브와 W) 차라리 주문력을 올리는게 더 딜이 잘 박힐껍니다.
(선택)
조건이 좀 붙고 상황만 받쳐준다면 하드캐리형 아무무를 만들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균열을 가기 위한 조건
1. 상대팀에 브루저나 탱커가 많을수록 좋습니다. (근접일수록 좋음)
2. 존야와 리안드리가 있어야 합니다. (즉, 최소 3~4번째 코어템으로써 고려됨.)
리안드리 한 번 묻혀놓으면 균열 스택 다 쌓입니다.
아이템 컨셉은 아무무 기절과 존야로 스택 쌓일 시간을 벌고, 정복자와 시너지를 이용한 엄청난 피흡입니다.
(선택)
얘도 상대에게 리안드리 한 번 묻혀놓으면 스택이 다 쌓입니다.
그 시간 또한 아무무 기절과 존야로 시간을 충분히 벌 수 있어서 딜무무로도, 탱무무로도 효율이 좋은 아이템 입니다.
탱무무는 최소 4번째 코어템으로 고려해주시면 되고, 딜무무는 존야와 리안드리가 있어야 합니다.
(선택)
팀 내 AP를 위해 간다는 측면이 강합니다. 우리팀 AP딜러가 자신 제외 2~3명 있는게 아니면 쳐다도 안봅니다.
(선택)
치명타 데미지는 갈수록 생각보다 세게 들어와서 후반에 무기력하게 죽을 가능성 방지.
==========================딜무무용 아이템========================
===============상대팀 탱 비중이 높지 않을 때 가는 빌드===============
(필수) 리안드리 너프에 대처하는 새로운 빌드를 알아냈습니다.
제 개인방송 시청자 한 분이 의견을 제시해주셨습니다.
새 시즌 패치에 위력 쪽으로는 너프를 당하지 않은 몇 안되는 아이템 중 하나 입니다. 궁과 악의 패시브 시너지 덕분에 첫코어템으로는 리안드리보다 위력이 쎄고, 궁쿨이 빨리 돌아 교전을 더 자주 유도 할 수 있습니다.
쎈 것도 쎈건데, 궁쿨이 자주 돌아 아무무 특유의 2~3코어 시점에서 최저점도 굉장히 완만해진 느낌도 받았습니다.
(필수) 아무무는 적진 한복판에 들어가야 합니다. 딜 가면 살아 나오기 힘들어서 어그로를 한 번 풀어줄 필요가 있습니다.
(또, 무적상태에서 리안드리 딜 들어가 갖고 작쇼나 균열 스택도 찹니다.)
(필수) 요즘 비교적 아이템 스펙도 괜찮고, 패시브가 아무무에게 워낙 잘 맞아서 요즘은 따로 갈 상황 안 갈 상황 구별 않고 갑니다.
(선택)
상대 AP 엄청 잘 컸을 때 말곤 없는 것 같아요..
(선택)
치감 필요하면 갑니다. 아무무는 CC가 많아서.... 치유효과 있는 상대가 정말 잘 컸거나 많은 경우 아니면 잘 안 가는 것 같습니다.
템 순서 입니다.
남는 템 칸 에는
얘네들 중에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탱무무=============================
=================상대팀 탱 비중이 높을 때 가는 빌드=================
(필수) 묶어놓고 근접딜로 지지는 아무무랑 효율 잘 맞고, 정글링이 개빨라집니다.
하위템은 바미 부터 뽑아주시면 됩니다.
(선택) 상대팀에 평타딜이 많을 때, 치감이 필요할 때 갑니다.
(선택)
상대팀 AP딜에 한방딜이 강할 때 갑니다. 대자연과 이것 둘 중 하나 선택하게 되는데 보통 이거 선택합니다.
(선택)
상대팀 AP딜에 지속딜이 강할 때 갑니다. (ex. 제리, 카타, 아지르, 카시 등등)
마치며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보러 옵니다.
아무무는 스킬 AP 총 합 계수가 무려 3.0이 넘어가요 (QER만 따지면 3.0)
보통 미드라이너 같은 ap누커들이 스킬 AP 계수 합이 2.7~ 3.2 정도 됩니다.
엄청난 수치죠.
우린 이런 스펙을 두고 무지성 탱빌드만 가고 있으면 안됩니다.
아무무는 빌드선택도 '실력'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