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챌린저 유미장인] 아이언 ~ 마스터 구간 유미 공략
| Imperator | 조회: 444 | 작성시간 12-30
1. 유미는 딜포터다
2. 유미는 Q가 전부인 챔프임. Q를 못맞히는 손잭스라면 유미할 생각은 접는게 낫다
유미는 초반에는 내려서 같이 딜교 해주고 후반엔 평타로 얻는 실익이 없으므로 때릴일이 없고 그냥 타 있도록 한다.
따라서 체력+65 룬을 간다.
아~ 마 구간 숟가락들은 대부분 못하므로 킬 먹여놔서 키워봤자 잘 컸다고 나대다가 뒤져서
제압 다 주고 유미까지 1+1로 뒤지도록 만들어서 팀을 골로 보내는 경우가 많으므로
최후의 일격을 찍고 막타 킬을 반드시 먹어주어서 팀을 승리로 이끌도록 하자.
롤은 팀원을 믿을 게 아니라 나 자신을 믿어야 하는 게임이란걸 명심하도록.
점화로 킬을 낭낭하게 따주고, 원딜이 헛짓거리를 해서 죽을 것이라고 예상되는 지역에 들어갈 경우 지체없이 W로
내리도록 한다.
잘하는 유미와 못하는 유미는 점멸을 드느냐 안 드느냐의 차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숟가락이 죽으면 유미는 1+1 로 죽을 운명이기 때문에 유미는 거의 숟가락 죽이면 먹을 수 있는 보너스 수준이다.
그런 대참사를 막으려면 점멸을 들어서 벽넘어 도망가도록 하자.
물론 가장 좋은 것은 점멸을 아끼고 W로 옮겨타는 것임은 두 말할 나위가 없다.
의외로 옮겨탈 대상이 옆에 있는 경우가 많지는 않다는 점. 따라서 점멸은 필수다.
스킬 콤보
Q - 후루룩 - E - 쩝쩝 - R
스킬 활용 팁
Q만 잘 쓰면 라면 먹으면서 해도 다 이김. 유미는 라면먹으면서 해도 전혀 관계없는 챔프다.
단 아군이 알면 정신에 데미지를 입으니 아군에겐 굳이 알리지 말고 모르게 먹도록 하자.
R은 적을 맞힌다는 생각보다 아군을 맞히면서 적도 같이 맞히면 좋다는 생각으로 써야 한다.
또한 R은 매 타격마다 슬로우가 붙으므로, 도망가는 적 추적용으로 써서 킬을 낭낭하게 먹어주도록 하자.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못하는 집사
잘하는 집사
아이템 빌드
자자크의 세계가시
방어 - [체력]
에테르 환영
기타 - [이동 관련]
에테르 환영
기타 - [이동 관련]
에테르 환영
기타 - [이동 관련]
에테르 환영
기타 - [이동 관련]
신속의 장화
기타 - [장화]
숟가락이 사람이면 잘하는 집사용 빌드를,
숟가락이 사람이 아니면 못하는 집사 빌드를 타도록 한다.
숟가락이 사람이더라도 완전 흥한 판이 아니면 메자이를 빼고 신발을 가는걸 추천한다
카운터픽 Counter pick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마이가 잘크고 아군에 마이에게 CC를 넣을 챔프가 없는 경우
유미는 그냥 기어다니는 1+1 행사 상품일 뿐이다
상대하기쉬운 챔피언 Best 3
잘하는 유미는 모든 챔프가 상대하기 쉽고, 공포에 딸게 만든다. 나처럼.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초반엔 Q와 평타를 모두 활용하여 딜교를 해주자. 그렇다고 평타 이상의 CC를 맞거나 해서 뒤지진 말고
중반 운영법
중반부터는 내려서 케틀 궁과 루시안 궁 정도만 앞에서 맞아주고 그 외엔 타 있도록 한다.
후반 운영법
유미는 Q가 핵심이다. Q를 못 맞힌다면 유미할 생각은 하지마라.
Q를 잘 맞힌다면 그냥 딜량 1등먹고 캐리한다. 핵심은 Q에 있음
만약 숟가락이 부모 안부를 물어봐야 할 정도의 실력이면 신속신을 먼저올리고 그다음 에테르환영 4개를 올려주자.
에테르의 상위템은 모두 주문력 템이라 유미에게 꿀이다.
원딜이 뒤지면 내려서 E걸고 유유히 도망가도록 하자.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때는 어지러워서 멀리서 날아오는 유미Q을 잘 보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한타때 실피들을 Q로 실수없이 죽여주자.
그리고 Q를 잘 맞히는 방법은 지형지물을 통과해서 날아가도록 하면 잘 맞으니 이점 참고하도록.
챔피언별 대응법
잘하는 유미는 모든 챔프의 카운터다.
마치며
유미가 많이 너프먹어서 그마~챌린저에서는 잘 안 통하니 마스터까지는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