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증有마스터. JG아무무 사실 잘못 쓰고 있습니다.■ 아무무 빌드 총정리

| 모래놀이 | 댓글: 2개 | 조회: 192,006 |
제 롤 닉은 '초식 정글 장인#KR1' 입니다.


방송시간 오전 12시 ~ 오전 5시
제 방송국입니다. 궁금하신 분, 보러 와주세요!!! 관전 피드백 가능합니다.

아무무를 할만할 때는?
어떤 조합에도 상관없으나, 우리팀에 이니시 챔프가 있으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현재 아무무 이해도는 제가 가장 앞선다고 감히 생각합니다.
아무무 장인분들이 꼼꼼히 다 읽어보셔도 후회 없으실 껍니다.


Runes
#룬 설명

아무무에게 스킬 가속은 정말 중요합니다.

위 룬들 중 스킬 가속이 붙은 룬들은 꼭 챙기십시오. 다른건 자기 취향대로 바꾸셔도 좋습니다.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
이거.... 꽤 좋아요.
아무무가 마나통이 작고 지속적으로 마나가 닳는 스킬이 있는 터라 헤카림 수준으로 마나가 많이 부족한 편입니다.
본 공략은 쿨감이 높은 것을 지향하는 터라 교전 때 마나가 부족한 경우가 충분히 더 있을 수 있고, 이는 치명적입니다.
이 룬 하나 만으로 해결 할 수 있습니다.

#룬 파편은 왜 그 모양 인가요?
Ability Haste(스킬 가속)
우선, 아무무에게 쿨감은 높을수록 좋은 것이기에 주문력보다 쿨감 선택을 추천드립니다.
Move Speed(이동 속도)
이속룬은.... 그냥 들어보니까 개인적으로 주문력, 체력보다 좋은 것 같더라구요. 주문력이나 체력 안 들었다고 체감이 그리 되지도 않습니다. 한 번 꼭 들어보세요.
Tenacity and Slow Resist(강인함 및 둔화 저항)
본 공략에서 2코어까지 나오게 되면 E 쿨이 1초 대(평타 1~2대 맞으면), Q 쿨이 6초가 됩니다. 즉, CC 걸려서 상대에게 0.1초 차이로 E를 못 쓰거나 Q를 못 쓴다는 건 큰 변수로 작용 할 수도 있어요.

룬 이렇게 들어도 정글링 속도는 풀캠 후 바위게 충분히 됩니다.
서머너 스펠 Summoner spells
스킬 Skills
선마순서: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Q - 평 - E는 그냥 기본 입니다.

Q 기절 시간 이랑 잘 맞고, 패시브 활용도 되고, 모션도 이어져서 쉬워요.

뽀삐의 E(벽꿍)-평-Q 콤보와 매우 유사합니다.


W는 들어가는 Q 쓰기 직전과 직후에 써주면 됩니다.


본 공략에선 벨트를 갑니다.

벨트를 활용한 콤보를 소개합니다.


1. 상대 앞 진영 너머 뒷 진영에 궁각

     Q - 벨트 - R

└1-1. 상대 앞 진영 더 너머 뒷 진영에 궁각

     Q - 벨트 - R - 플


2. 더 멀리 있는 적을 쫓을 때

     벨트 - Q

└2-1. 좀 더 멀리 있는 적을 쫓을 때

     벨트 - Q - 플


3. 붕대 캔슬

     Q - 벨트(날아갈 때)


그 외 벨트 활용법은 무궁무진 합니다. 위가 대표적인 예시고 아무무의 Q는 3초고, E는 1초 대라서 3초 동안 카이팅 당할 때 있는데, 벨트를 써서 접근하여 E를 써주는 식으로 단순 접근기로도 사용이 매우 용이합니다.




스킬 활용 팁

Cursed Touch(저주의 손길)(passive)

평타 때릴 만한 거리다 = 무조건 평타 부터 때리고 스킬을 써야합니다.

고정 피해 때문에 평타를 때리고 안 때리고 딜 차이가 꽤 납니다.


Bandage Toss(붕대 던지기)(Q)

접근 스킬입니다.

Q-플이 됩니다.

정글링 할 때 1스택은 남겨두셔야 합니다. 다 쓰시면 안됩니다.

오브젝트 시도 할 때는 아예 안 쓰는게 좋습니다.

멜이 튕겨낼 수 있지만 튕겨내면 안되는 스킬


Despair(절망)(W)

아무무는 후반 갈수록 탱커의 카운터 입니다. 패시브 까지 합쳐져서 마관이 없더라도 탱커를 녹입니다.


Tantrum(짜증내기)(E)

미니언을 곁에 둔 아무무는 근접 AD 상대로도 맞다이가 강력합니다.


Curse of the Sad Mummy(슬픈 미라의 저주)(궁)

R-플이 됩니다.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 증폭의 고서
    마법 - [주문력]
  • 증폭의 고서
    마법 - [주문력]
  • 악마의 마법서
    마법 - [주문력]
  • 악마의 마법서
    마법 - [주문력]
  • 마법공학 로켓 벨트
    방어 - [체력]
  • 균열 생성기
    방어 - [체력]
원딜의 후반 파워가 이전보다 더욱 강해졌습니다.
아무무의 빌드에서 탱으로 가는 것이 가장 잠재력이 좋지만, 이러한 흐름에 탱무무는 그저 딜과 탱 모두 애매한 존재가 됩니다. 다시 메타가 크게 바뀌지 않는 이상 탱무무는 비추합니다. 진짜 특출난 장점이 없어요...
저번 패치로 Q쿨은 2초나 줄여줬습니다. 이 상황에 쿨감딜 아무무? 안 해볼 이유가 없습니다.



Gustwalker Hatchling(새끼 바람돌이)(바람)
아무무는 신발의 중요성이 비교적 적은 편입니다.
Q로 캠프 사이를 넘나들 수 있고 Q만 맞춘다면 신발이 있는 상황과 별 다를게 없기 때문에 신발의 중요성이 많이 낮습니다.
그러나 싸움를 걸기 위해 상대에게 접근 할 때나 정글에서 이동 할 땐 이속이 빨라야 합니다.
즉, 아무무가 신발을 늦게 띄울 수 있도록 상황에 맞게 최적화하여 이속을 제공하기 때문에 필수입니다.


Boots of Speed(장화)
중반부(타워가 깨져서 한 곳의 라인전 단계가 끝나는 경우)에는 되도록이면 똥신 하나 정도는 있는게 좋습니다.
아무래도 상대가 자주 돌아다닐 수 있는 상황에 기본 이속이 많이 딸리면, 쉽게 따라잡혀 변수를 제공 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2티어로의 신발 업그레이드는 적어도 2코어 아이템이 나온 이후에 고려하는걸 추천합니다.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아무무에게 가장 좋은 신발입니다.
최대한 쿨감신을 지향하되, 상대팀에 평타 기반 딜러가 많다면 Ninja Tabi(판금 장화)
상대팀에 CC(에어본 제외)가 많다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마관신은 가지마세요. 효율 잘 나오는 챔프가 아닙니다.


※첫 귀환템※

일단, 아무무는 정글링 관련 아이템(Bami's Cinder(바미의 불씨)Fated Ashes(운명의 재))이 없어도 쾌적한 편에 속합니다. 쿨감만 높게 갖춘다면요.
E는 레벨을 올리수록 쿨이 줄어드는 구조라, 첫 귀환 때 800~1100원 정도가 있다면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고서) 2개를 뽑아주는게 낫습니다.
쿨감의 중요성은 극초반보다 E를 마스터 하는 9레벨에 가까워지는 시점부터 많이 커지기 때문입니다.


※첫번째 코어템※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로켓 벨트)(벨트)
보통 궁각을 만들어내거나 상대에게 접근할 때 사용합니다. 앞 라인에 Q로 접근 후, 벨트 - 궁 콤보.
또한, 붕대를 맞은 상대로 날아가는 것을 캔슬 할 수도 있습니다. (즉, 기절만 적용)


※두번째 코어템※

Riftmaker(균열 생성기)(균열)
요즘 리안드리 체급이 비교적 낮아졌습니다.
아무무는 깡딜이 높은 편이라, 리안드리와 균열에 달린 패시브인 피해량 증가가 굉장히 잘 받습니다.
거기에 피해 증가량도 리안드리보다 높고, 체력과 스킬 가속, 모피흡으로 정복자와 시너지 까지......
균열이 나오는 시점이면 E와 Q를 마스터 할 쯤인데, 이 때 높은 쿨감이 아무무 챔프 성능을 극한까지 올려줍니다.

쿨감신도 갖추면 Q 6초, E 1초 대가 나옵니다.


※추천 아이템 (3~5번째 코어템)※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존야)
우리팀에 이니셔가 많다? 안 가도 됩니다.
우리팀에 이니셔가 없거나 애매하다? 필수 입니다.
딜무무 셋팅이라, 들어가면 궁이 끝난 직후 그냥 죽어버릴 수 있어요.
존야를 가게 되면 2.5초 경직 상태에 더하여 균열과 정복자가 풀스택이 되기 때문에 충분히 살아 나올 수 있습니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밴시)
상대팀이 한 방이 강하면 갈 만 합니다.
또는, 극후반에 딜무무가 탱템 1개 가봤자 별 차이도 없어서 차라리 밴시 가서 주문 보호막 변수를 바라는게 훨씬 낫습니다.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라일라이)
슬로우 효과가 아무무랑 정말 잘 맞습니다.
상대 브루저나 탱커가 많아 움직임을 제한시키는 용도, 원딜의 카이팅을 파훼하는 용도, 아군 딜러진으로의 접근을 막는 용도 등 다양한 상황에 갈 수 있습니다.


Abyssal Mask(심연의 가면)(심가)
놀랍게도, 핏빛 저주와 비교해 거의 동일한 딜 성능을 발휘합니다.
이건 마저까지 주니, 당연히 심가가 이득입니다.
또한, 피해량 공식은 마깎이 우선 적용이고 그 다음에 퍼마관, 마관 식의 순서로 적용이 되기 때문에 아군에게도 심가의 패시브가 좀 더 좋습니다.
보통 존야, 밴시, 라일라이에 비해 우선도가 밀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잘 가진 않습니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란두인)
극후반에 원딜과 그와 비슷한 치명타딜 메커니즘을 가진 챔프들 상대로 갈 만 합니다.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모렐로)
딜무무는 우선 1,2코어템이 빨리 떠야합니다. 즉, 1,2코어 의존도가 많이 커서 치감 800원에 돈 쓸 여유가 없습니다.
또, 아무무가 포커싱 한 적은 4초 가까이 되는 CC를 맞기 때문에 피흡이 높은 적은 살아남기 힘듭니다.
그래도 치감 효율이 나쁜 편은 아니기에 우리팀이 치감 효율이 좋은 챔프(주로 AP챔프나 유틸,딜 서폿)가 아예 없다면 2코어 이후로 Oblivion Orb(망각의 구)(망구) 정도 뽑아 볼 만은 합니다.
카운터픽 Counter pick

상대하기쉬운 챔피언 Best 3

자크
붕대와 궁으로 그 자리에 계속 묶어둠으로써 자크를 게임내내 할 거 없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비에고
상대팀에 비에고 나오면 그냥 무지성 아무무 픽 해도 될 정도로 상대하기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상대 승률 1위 입니다.
탈론, 니달리, 트타 등과 같이 이동기가 까다로운 챔프들 상대로도 꽤 좋습니다.
아무무는 정말 긴 CC 연계가 가능하고, Q로 따라잡기가 매우 용이합니다.
추가 공략 Etc

 

팀파이트시 역할

 1. 우리팀 딜러진에 접근하는 적 탱커나 암살자, 브루저 조지기

 2. 각 잘 나오면 궁 쓰기

 4. 상대 딜러 짜르기

 5. 셋 다 하기

마치며

 이 공략을 참고하시면, 당신의 아무무는 더 쎄질 수 있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평가는? 참여자:0명

나도 한마디 (2)

  • 메르시시종 | [답글] 딜무무 갈때 감전드는데 딜무무도 1코어 균열이 좋나요? 딜무무는 바미를 안가니까 리안드리 없으면 정글이나 옵젝 먹기가 넘 구리던데
  • 모래놀이 | 딜무무를 하신다면 감전보다 정복자를 추천드립니다. 극초반 짧은 갱킹 시에는 감전이 더 좋지만, 교전이 조금이라도 길어지면(q를 두 번 쓸 수 있는 상황) 정복자의 효율이 더 좋습니다.

    무엇을 하든 바미나 운명의 재는 필수 입니다. 정글에게 정글링 속도는 그만큼 중요합니다. 태불방이나 광휘를 고려하지 않으신다면, 운명의 재만 뽑아두고 균열을 빌드업 하시면 됩니다.

    요즘 리안드리는 1코어 보단 최소 2코어 때부터 뽑는게 파워가 더 느껴져서 1코어로는 균열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무 기준)

목록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