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롤 닉은 '초식 정글 장인#KR1'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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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무를 할만할 때는?
상대팀에 탱커가 있거나 AP딜러가 주를 이루는 경우면 꽤 괜찮은 성능을 낼 수 있습니다.
또, 각을 보고 들어와서 한타를 진행 해야하는 챔프를 카운터 치는 용도로도 좋습니다.
본 공략에선,
아무무의 탱빌드와 딜빌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딜무무를 할만한 상황
→상대팀에 AP딜러가 많을 때
탱무무를 할만한 상황
→상대팀에 AD딜러가 많을 때, 상대팀이 브루저나 탱커 위주의 조합일 때
#룬(여진)
#룬은 무엇을 선택해야 하는가?
탱무무를 하든, 딜무무를 하든 상관없이 여진과 정복자 둘 중 하나 선택하시면 됩니다.
둘 다 아무무에게 잘 맞습니다. 취향껏 선택하셔도 되지만, 아무래도 상황에 따라서 효율은 조금씩 달라집니다.
(여진) 이 좋은 경우→ 상대팀의 딜 구조가 짧은 시간 안에 딜을 몰아넣는 구조, 우리팀에 탱이 나 밖에 없어서 초반에도 탱킹이 돼야 하는 상황.
딜템을 가서 한타 때 포커싱을 당해도 한 턴 벌어지는 룬이라, 정복자보다 효율이 잘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정복자) 가 좋은 경우→ 그 외의 상황.
대체로 좋긴 합니다. 그러나, 교전 시간이 짧을수록 여진에 비해서 효율이 많이 밀립니다.
#룬 설명
아무무에게 스킬 가속은 정말 중요합니다.
위 룬들 중 스킬 가속이 붙은 룬들은 꼭 챙기십시오. 다른건 자기 취향대로 바꾸셔도 좋습니다.
이거.... 꽤 좋아요.
아무무가 마나 부족해서 E스킬을 못 써서 생기는 변수 상황이 생각보다 많은데, 그 경우를 획기적으로 줄여줍니다.
스택 다 쌓으면 그냥 마나가 부족 할 일이 없어요.
스킬 콤보
W-Q-평-E-R
궁이 없으면, 여기서 궁만 순서에서 빠집니다.
R-W-평-Q-평-E
접근이 가능하고, 확실하게 잡아야 하면서, 상대가 붕대에 반응 할 만 할 때 씁니다.
Q-평-E는 그냥 기본 입니다.
Q 기절 시간 이랑 잘 맞고, 패시브 활용도 되고, 모션도 이어져서 쉬워요.
뽀삐의 E(벽꿍)-평-Q 콤보와 매우 유사합니다.
스킬 활용 팁
(passive)
평타 때릴 만한 거리다 = 무조건 평타 부터 때리고 스킬을 써야합니다.
고정 피해 때문에 평타를 때리고 안 때리고 딜 차이가 꽤 납니다.
(Q)
접근 스킬입니다.
Q-플이 됩니다.
정글링 할 때 1스택은 남겨두셔야 합니다. 다 쓰시면 안됩니다.
오브젝트 시도 할 때는 아예 안 쓰는게 좋습니다.
멜이 튕겨낼 수 있지만 튕겨내면 안되는 스킬
(W)
아무무는 후반 갈수록 탱커의 카운터 입니다. 패시브 까지 합쳐져서 마관이 없더라도 탱커를 녹입니다.
(E)
미니언을 곁에 둔 아무무는 근접 AD 상대로도 맞다이가 강력합니다.
(궁)
R-플이 됩니다.

(바람)
탱무무의 경우 대체로 이게 좋습니다.

(이끼)
딜무무의 경우 대체로 이게 좋습니다. 탱무무가 갈만한 경우는 상대 포킹이 강한 경우 갈만합니다.
아무무에게 가장 좋은 신발입니다.
최대한 쿨감신을 지향하되, 상대팀에
평타 기반 딜러가 많다면 
상대팀에
CC(에어본 제외)가 많다면 
마관신은 가지마세요. 효율 잘 안 나옵니다.
※첫 코어템※

(리안드리)
아무무와 상당히 잘 맞는 대표적인 아이템 입니다. 사실상 딜템 역할을 합니다.
딜무무를 한다면, 꼭 가야하는 아이템입니다.
탱무무를 한다면, 우리팀 초중반 딜이 부족할 것 같거나 상대팀 브루저나 탱커가 많으면 갑니다.

(태불방)
아무무와 상당히 잘 맞는 대표적인 아이템 입니다. 사실상 탱템 역할을 합니다.
탱무무를 한다면 상대팀 브루저나 ad딜이 많으면 갑니다.
딜무무 하면 안갑니다.
※첫 귀환템※

(바미)
리안드리를 가는 판에 갑니다.

(운명의재)
태불방을 가는 판에 갑니다.
Q)) 그럼 리안드리 태불방 둘 다 가야하는 판엔 어떻게 하나요?
A)) 둘 다 가면 됩니다. 두 패시브가 중첩되어 교전에서도 쓸만하고, 정글링도 빠릅니다.
만약, 첫 귀환 때 바미나 운명의 재를 뽑을 여력이 안 된다면 신발(

)을 우선적으로 구매하시면 됩니다.

(인장)
초반 귀환 때 돈 정말 애매한 적 있어서 가봤는데 꽤 괜찮더라구요? 상황되면 가보세요!
※탱무무 추천 아이템 (2~5번째 코어템)※

(가갑)
상황이 맞는다면 첫번째 코어템으로도 추천드립니다. (즉, 뽑을꺼면 빨리 뽑는게 좋습니다.)
이 역시도 아무무에게 꽤 효율이 좋습니다.
특히 평타 기반 챔피언들 상대로 좋은 선택 입니다.

(작쇼)
탱커 치고 방마저 스펙이 낮은 아무무에게 아주 좋은 아이템입니다.
그 어떤 경우에도 괜찮은 선택 입니다.

(절망)
아무무의 유지력을 2배 끌어 올려줄 아주 좋은 아이템입니다.
낮은 방마저 때문에 일찍 뽑기엔 좋지 않으니 최소 3번째 코어템으로 뽑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그 어떤 경우에도 좋은 선택 입니다.

(케이닉 루컨)
ap실드와 높은 마법 저항력까지...
특히 후반에 상대팀 AP딜이 많이 거슬릴 때 좋겠습니다.
AP 딜러 상대로 좋은 선택 입니다.

(심가)
스킬 가속과 마법 피해 증폭 패시브가 달려있네요? 딜탱템으로 태불방과 비슷한 위치 입니다.
뽑을 꺼면 일찍 2~3번째 코어템으로 뽑아 주시는게 좋습니다. 후반템으로 적절하진 않습니다.
우리팀 AP딜러가 2명 이상 이면 가줍니다.

(란두인)
슬로우 효과가 아무무와 꽤 잘 맞습니다만, 그거만 보고 가진 않습니다.
치명타 피해량 감소가 핵심입니다.
상대팀에 치명타 AD딜러가 2명 이상 이면 좋은 선택 입니다.
※딜무무 추천 아이템 (2~5번째 코어템)※

(벨트)
딜무무를 한다면 필수 입니다. 2번째 필수템 입니다.
보통 궁각을 만들어내는데 사용합니다. 앞 라인에 Q로 접근 후, 벨트 - 궁 콤보.
붕대를 맞은 상대로 날아가는 것을 캔슬 할 수도 있습니다. (즉, 기절만 적용)

(존야)
준 필수템 입니다.
딜템을 2개 이상 뽑아버린 아무무는 탱템을 가도 기대 만큼의 탱효율을 뽑아내기 많이 힘듭니다.
진짜 딜과 탱 둘 다 애매한 챔피언이 되어버려요.
상대 AD딜이 쎄게 들어오면 탱템 대신에 존야로 한 턴 벌 생각 하시는게 낫습니다.

(밴시)
준 필수템 입니다.
존야와 마찬가지 입니다. 탱템 대신에 가는 겁니다.
AP딜에 너무 빠르게 죽으면 갑니다.
딜무무 하면 후반 갈수록 이러한 변수 한 번이 중요해서 결국 존야나 밴시, 혹은 둘 다 뜨긴 해야 합니다.

(라일라이)
슬로우 효과가 아무무랑 정말 잘 맞아서... 딜무무의 후반 유통기한을 그나마 커버 해줄 수 있는 아이템 입니다.
최소한 존야나 밴시가 뜬 이후로 뽑는 걸 추천합니다.

(핏빛 저주)
상대가 마저템을 어느정도 띄웠고, 우리팀 AP딜러가 2명 이상 이면 가줍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1. 우리팀 딜러진에 접근하는 적 탱커나 암살자, 브루저 조지기
2. 각 잘 나오면 궁 쓰기
4. 상대 딜러 짜르기
5. 셋 다 하기
마치며
이 공략을 적극적으로 사용하시면, 당신의 아무무는 체급이 더 높아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