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롤 닉은 '초식 정글 장인#KR1' 입니다.
방송시간 오전 12시 ~ 오전 6시
제 방송국입니다. 궁금하신 분, 보러 와주세요!!! 관전 피드백 가능합니다.
람머스를 하기에 적절한 상대 조합
1. AD가 많다.
2. 평타 판정 위주의 챔피언이 많다. (AP도 괜찮습니다.)
3. 공속 높은 챔피언이 많다. (이 역시 AP도 괜찮습니다.)
4. 상대팀에 뚜벅이가 많다.
단, 1번과 2번을 충족하더라도 상대팀에 탱커가
많다면 픽을 하기 적절하지 않습니다.
룬에는 이견이 없을 꺼라고 생각합니다.
람머스에게 이보다 더 어울리는 룬은 없습니다.
상황에 따라 점멸도 좋습니다.
Q와 E를 1렙만 찍고, W를 먼저 마스터 합니다.
그 다음 E를 마스터합니다.
궁은 1렙만 찍습니다.
마스터 순서 W-E-Q-R
스킬 콤보
Q-W-평-E-평-평
스킬 활용 팁

(Passive)
람머스 평타와 반사딜은 이거 때문에 쎕니다.

(Q)
Q를 1렙만 찍고 W를 마스터 해보면, 정글링에 Q를 썼을 때 생각보다 백업 대처와 갱킹 능력에 부족함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될 것 입니다.
따라서, 정글링 도중에는 되도록 Q를 쓰지마세요. 쿨이 길어서 혹시 모를 백업과 갱킹을 놓칠 수 있습니다.

(W)
평타 때려야 지속 시간 늘어나니까, 한타 때 되도록 이면 평타를 쉬지 마세요.

(E)
람머스의 사정거리 내에 있는 상대가 생존 스킬이나 스펠이 마땅히 없다는 것을 예감 할 수 있다면 되도록 E 끝 사거리에 맞춰서 쓰는게 좋습니다.
람머스의 궁을 맞춘 상대에겐 람머스 궁을 나가기 전에 도발을 걸어주어 궁 데미지와 슬로우를 최대한 활용하세요.

(R)
람머스의 이속이 빠를수록 궁의 사거리가 늘어납니다.
하지만, 이속이 늘어나면 늘어나는 이 사거리를 최대로 활용하는 사람은 잘 없습니다.
사거리가 아무리 늘어나도 보통 사거리 500~800 정도로 씁니다.
너무 길게 쓰면 그만큼 도약 시간도 증가해서 맞추기 어려워요.


둘 중 하나 취향이긴 한데, 람머스의 탱킹력이 좀 더 중요하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해서

전 이거만 갑니다.
※필수 아이템※

(가갑)
빨리 뽑을 수 있다면 최대한 빨리 뽑는게 좋습니다.
후반 갈수록 위력이 떨어져요.

(마관신)
이 역시 최대한 빨리 뽑는게 좋으나, 가갑이 더 우선이긴 합니다.
그리고, 웬만하면 다른 신발은 가지마세요.
람머스는 한타 중에 CC 몰아 맞아도 다른 챔프보다 크게 리스크도 없고, W선마로 방어력과 반사딜이 워낙 세기 때문에 닌탑 가는 것보다 마관신 올리는게 더 효율이 좋습니다.

(조끼)
가갑 이후 2조끼 생각보다 좋습니다. 방어력이 곧 탱과 딜인 람머스에겐 전설 아이템 버금가는 효율을 뽐냅니다.
3조끼는 비추입니다. 코어템 빌드업이 애매해져요.
상대팀에 평타딜 많으면
(파수꾼) 이것도 하나 더해주시면 좋습니다.
※코어템※
솔직히 떠야 할 아이템이 정해져 있긴 합니다.
가갑-마관신-작쇼 이후부터는 반사딜이 사실상 안 늘어서 후반에 이니시에만 강점이 있고 딜은 없는 체력 높은 슈퍼미니언이 되버립니다... 즉,후반에 저점이 나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후반에 절망과 태불방이 필수적입니다.
그냥 1번째 코어템은 가갑, 4번째 코어템은 절망, 5번째 코어템은 태불방(or광휘) 고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작쇼는 순서가 문제지 결국 떠야 하는 아이템이고, 선택 가능한 아이템 칸은 하나 밖에 없습니다.
풀템 시 나오는 방어력과 마저의 조화를 생각하면서 상황에 알맞는 2, 3번째 코어템 하나를 결정하는게 람머스 아이템 빌드의 전부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므로 2, 3번째 코어템으로 갈만한 것들을 소개합니다.

(란두인)
상대팀에 치명타 챔프가 두 명 이상 이면 빨리 띄웁니다.

(대자연)

(루컨)
람머스가 마저를 띄울 땐 신중해야 합니다.
모든 코어템을 띄웠을 때 마법 저항력 수치를 생각 해야 해요.
람머스에게 방어력은 딜템인 동시에 탱템이지만, 마저는 순전히 탱템 입니다.
마저가 작쇼와 절망 (더해서 공허한 광휘)으로도 충분할 수 있으니 과하게 마저템을 찾진 마세요.
선택한다면 웬만해선
이게 맞긴 한데, 카시오페아 같이 지속 마법피해 있으면
이게 맞습니다.

(망자)
상대팀에 뚜벅이가 많아서 유리한 교전의 강제 이니시(특히 미드에서)를 자주 열 수 있을 것 같으면 갑니다.
만약 우리팀에 자체적으로 이속 버프를 주는 친구가 있다면(슈렐 포함) 갈 이유가 없긴 합니다.
거의 안가요... 체급적으로 다른게 더 좋기 때문에
(심가)우리팀에 AP 딜러(탱커는 제외)가 나 포함 3~4명 이상 있으면 갈만합니다.
이런 조합에 람머스면 닷지가 나을 확률 90%
이하는 그냥 고정 코어템 입니다.

(작쇼)
상대가 나를 죽이기 힘든 것 같다고 생각 될수록 그 어느 템보다 가장 우선시 됩니다.
2번째 또는 3번째 고정 코어템 (보통 조합에 맞게 람머스를 픽하면 2번째 코어템으로 가긴 합니다.)

(절망)
4번째 고정 코어템


(태불방, 공허)
5번째 고정 코어템
하위템 갈 때 절대

를 뽑으시면 안됩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 이후 람머스의 장점은, 빠른 이속과 궁을 이용한 강제 이니시 입니다.
수적 유리 구도, 평타 기반 AD챔피언 에게 접근이 가능하다면 바로 달려가줍니다.
후반 운영법
중반이랑 결은 같지만, 팀과의 화합이 더 중요해집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상대 주요 딜러에게 도발 걸기.
마치며
람머스 조합 맞춰서 픽하고 이 공략 따라하면 2~3티어 정도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