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증有마스터. 리워크 연구끝!! 왕귀형 람머스■ 람머스 빌드 총정리
| 모래놀이 | 조회: 97,993 | 작성시간 07-11
제 롤 닉은 '초식 정글 장인#KR1' 입니다.
방송시간 오전 10시 ~ 오전 4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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람머스를 하기에 적절한 상대 조합
1. 선픽으로 무난해졌습니다. 오히려 상대팀에 ad와 ap 비율이 균등할수록 좋구요.
2. 상대팀에 브루저나 탱커가 많은 조합이면 별로입니다. 체비뎀이나 고정뎀이 없어서 많이 힘듭니다.
3. 상대팀에 평타 기반 ad, ap 챔피언이 많을 수록 좋습니다.
이전과 같습니다.
람머스는 공속 계수가 매우 낮은 편이라 아이템으론 공속 수급을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룬으로만 수급하는게 효율이 제일 좋아요.

(과잉 성장)vs

(불굴의 의지)
취향입니다만.....
초반에 어차피 교전 없는 무난한 풀캠 구도면 과잉성장, 그렇지 않으면 불굴의 의지가 조금 낫습니다.
점멸도 들만 합니다.
W 버프 이후로, W 선마와 Q선마를 선택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W선마 시, 위의 순서처럼 W-E-R-Q 순으로 마스터 해주시면 됩니다.
Q선마 시, Q-W-R-E 순으로 마스터 해주시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Passive)
람머스의 평타가 쎈 이유 입니다.

(Q)
Q선마를 하지 않는다면, 정글링에 함부로 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정글링에 함부로 쓰게 되면 제 시간에 맞춰서 백업 가기 힘듭니다.

(W)
람머스의 반사딜이 쎈 이유 입니다.

(E)
람머스의 사정거리 내에 있는 상대가 생존 스킬이나 스펠이 마땅히 없다는 것을 예감 할 수 있다면 되도록 E 끝 사거리에 맞춰서 쓰는게 좋습니다.
람머스의 궁을 맞춘 상대에겐 람머스 궁을 나가기 전에 도발을 걸어주어 궁 데미지와 슬로우를 최대한 활용하세요.

(R)
람머스의 이속이 빠를수록 궁의 사거리가 늘어납니다.
하지만, 이속이 늘어나면 늘어나는 이 사거리를 최대로 활용하는 사람은 잘 없습니다.
사거리가 아무리 늘어나도 보통 사거리 500~800 정도로 씁니다.
너무 길게 쓰면 그만큼 도약 시간도 증가해서 가운데 맞추기 어려워요.
이번 리워크 후로 궁의 쓰임새가 좀 바뀝니다.
일단 궁의 위력을 무시 할 수 없는 수준이 되었습니다.
데미지도 나름 쎄졌고, 3.5초 동안 둔화 지역을 만들 수 있습니다.
확실하게 가운데 맞출 수 있는 게 아니면, 상대 퇴로 방해 역할로 쓰는 것도 현명한 선택 입니다.
상대팀에게 둔화가 걸리면 람머스의 평타를 더 넣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덤불 조끼
방어 - [방어력]

장화
기타 - [장화]

가시 갑옷
방어 - [체력]


둘 중 하나 취향이긴 한데,
중반에 람머스는 강력한 이니시 능력을 기반으로 일시적인 수적 우위의 교전을 이끌어내는게 베스트 플레이 입니다.
이를

(바람돌이) 가 꽤나 도움을 줍니다.
상대팀
CC(에어본 제외) 많으면 
상대팀
평타 데미지 비중 많으면 
그 외 
※필수 아이템※

(가갑)
필수템 입니다.
빨리 뽑을 수 있다면 최대한 빨리 뽑는게 좋습니다.

(대자연)
필수템이 됐습니다...
이거 과장 아니고, AP가갑입니다.
마저를 뻥튀기 시켜주는데, 이속까지 올라서 람머스 평타 딜 비중도 꽤나 올라갑니다.
상대팀에 AP가 워낙 많으면 가갑 대신 이거 먼저 가주셔도 됩니다.
이걸 가야 하니까 상대팀 ad ap 비중이 균등할수록 좋다는 겁니다.

(작쇼)
필수템 입니다.
가갑과 대자연으로 뻥튀기된 방마저를 한 번 더 뻥튀기 시켜줍니다.
3코어 기준 공격력 300대, 풀템 기준 공격력 500까지도 나옵니다.
거기에 반사딜? 말해 뭐합니까. 원딜은 겸상도 못 합니다.
이전보다 효율이 좋진 못해요.
W 지속시간이 많이 짧아졌기 때문입니다.
이젠 최소 3번째 코어템으로 고려해야 합니다.

(절망)
람머스에게 유지력을 선사합니다.
우선순위는 달라질 수 있어도, 풀템 기준으론 꼭 있어야 하는 아이템 입니다.
※코어템※
필수템이 4개 이고, 템칸은 사실상 1칸이 남습니다.
남은 아이템 칸 1칸을 뭐로 채우면 좋을지 추천 해드리겠습니다.

(태불방)

(공허한 광휘)
W선마 시 1~2번째 코어템으로 갑니다.

(망갑)
람머스에게 많은 이속은 변수의 폭을 상징합니다.
그 어떤 경우에도 무난하긴 합니다만, 특히 5대5와 같은 전면적인 대치 구도에서 교전 이득을 장담 할 수 없는 상황에 좋습니다.


이러한 친구들이 있으면 최소 3번째 코어템으로 추천드립니다.

(케이닉 루컨)
AP데미지 생각보다 더 들어온다, 대자연과 작쇼로는 부족하다 싶으면 갑니다.

(란두인)
상대팀에 치명타 챔 1명 이라도 있으면 생각 해볼만 합니다.

(경계)
제가 조합에 맞게 람머스를 픽해서, 사실 상대가 브루저 탱커 위주의 조합을 람머스로 상대해보진 못했습니다.
하지만, 만약 상대팀에 브루저 탱커 위주의 조합이 나오면 이거 진짜 갈만 할 것 같습니다.
※가면 안되는 아이템※

(얼심)
말파는 가도 되고, 람머스는 가면 안되는 템입니다.
상대 공속이 높아야 반사딜이 높아집니다.
왜 공속을 낮추려고 합니까?
카운터픽 Counter pick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얘 상대로 뽑을 이유가 없습니다.
대표적인 안티 탱커 챔피언 중 한 명 입니다.
상대하기쉬운 챔피언 Best 3
다이애나는 AP인데, 공속이 빠릅니다. 도주기가 없습니다.
유일하게 쉽게 이길 수 있는 AP정글 챔피언 입니다.
이제 다이애나의 하드카운터가 됐습니다!!
상대로 나오면 기쁜 마음으로 람머스 하시면 됩니다.
사일러스도 꽤나 평타를 씁니다.
할 만 합니다. 초반에 딜 많이 쎄서 W 켜도 녹을 수 있다는 것만 주의 하시면 됩니다.
초반 운영법
람머스의 우수한 갱킹력을 바탕으로 아군 성장 차이를 벌려서 람머스가 왕귀 할 때 까지 시간을 번다는 마인드로 하셔야 합니다.
3코어 정도면 왕귀로 봅니다.
중반 운영법
W선마에 E세컨마를 하면, 파워그래프가 2코어 시점까진 일정한 파워 였다가 3코어 시점부터 기울기 높은 우상향 그래프를 그립니다.
람머스의 강력한 이니시 능력을 바탕으로, 미드 라인에서나 오브젝트 주변에서 교전을 이끌어 내는 게 정석입니다.
상대팀에 평타딜 위주의 챔피언이 사이드를 한다면 사이드 짤라먹기 운영 폭 또한 넓어지기도 합니다.
후반 운영법
왕귀했습니다.
불리한 교전이 아니면 걍 닥치는 대로 이니시 거시면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반사딜이 이전만큼 나오진 않으므로, 웬만큼 잘 큰 상태가 아니면 독단적으로 상대 딜러진에 진입하여 훼방을 놓는 플레이는 이제 좋은 결과를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일반적인 한타에서의 가장 이상적인 포지셔닝은...... 딜러진이 딜이 가능한 범위 내에서 우리팀과 적팀 사이에 있어 주는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