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 센줄아니
| RoroD | 조회: 86,825 | 작성시간 06-05
반갑다.
사이온 꿀벌마크 달렸으니 곧 너프먹는다.
센줄아니 찍먹해보고 싶은사람 참고하도록.
세팅은 라인전 강력함을 기조로 함
세주아니 1렙 AD 전체 챔피언 순위 15위 66 < 69(1렙 최고 공격력)
=> 높은 공격력을 활용하기 위한 공격속도 10% 파편
=> 공격력이 이미 높다고 굳이 적응형 +9를 안챙기면 적응형을 챙긴 상대 챔피언보다 AD가 떨어지니까 적응형 +9
세주아니 1렙 체력 전체 챔피언 순위 64위 630 < 695(1렙 최고 체력)
세주아니 18렙 체력 전체 챔피언 순위 21위 2568 < 2753(18렙 최고 체력) 참고로 클레드는 제외함
=> 18렙 체력은 좋으나 1렙 체력은 높지 않은 편. 고정 체력 +65 챙겨줘서 스펙 챙겨준다.
보조룬은 크게 4가지로 나뉜다.
[영감]1 가장 체급에 좋은 세팅
비스킷
다재다능
=> 가장 무난한 가장 체급에 좋은 룬이다.
비스킷은 깡체력을 +90 해주기 때문에 초반 체력이 중위권인 세주아니의 체급을 크게 보완해줌.
다재다능은 도란검 스타트를 하는 탑 세주아니에게 시작부터 3스택을 발동시키고 라인전을 할 수 있게 해준다.
[영감]2 변수창출 능력을 향상
마법공학 점멸기
우주적 통찰력 or 쾌속 접근
=> 상대가 라인전을 안해주는 챔피언일 때 간다(신지드?)=라인전에서 굴릴 수 없는 상대 챔피언이 나왔을때(탱커전) 간다.
마법공학 점멸기는 미드 로밍에 굉장히 좋은 스펠이다. 칼날부리에서 벽을 넘어서 궁극기 로밍을 가는데 쓴다.
쾌속 접근은 적팀에 카이팅이 훌륭한 챔피언이 많이 나왔을 경우 간다. 그 외엔 우주적 통찰력으로 점멸 쿨이나 줄이자.
[마법] 가장 킬캐치에 최적화된 룬
빛의 망토
주문 작열
=> 마법을 드는 이유는 '빛의 망토' 순간 카이팅이 필요할때만 간다.
점화를 이용한 깜짝 킬각을 봐도 되는 매치업일때 점화 텔포 스펠을 드는 경우에 간다.
주문 작열이 라인전 체급을 가장 크게 올려줘서 주작을 든다.
마법 룬을 들었을때만 점화 텔포를 들고 그 외엔 점화 대신 점멸을 든다.
스킬 콤보
알아서 해.
스킬 활용 팁
1렙에 W찍는게 정배.
가끔 잭스같은 빠따맨이 올 경우 1렙 Q가 딜교에 더 좋은 경우가 있다.
잭스가 빠따를 돌리면서 오면 돼지코로 살짝쿵 밀어서 스턴을 먹이고 잭스 E스킬 범위 밖으로 나가자.
[아이템 밸류 설명]
세주아니 스킬 계수를 잘 보자.
W에 체력계수가 있고 QWER에 주문력 계수가 전부 있다.
그럼 가장 좋은 효율을 뽑는 아이템은 체력+주문력이 같이 있는 아이템이다.
그리고 세주아니의 QWER은 깡뎀이 세고 계수는 중위권, 쿨타임은 긴 스킬들이다.
그렇다면 스킬가속이 가장 체급에 중요하게 작용한다.
이 모든것을 갖춘 아이템은 우주의 추진력(체력350 주문70 가속25)과 균열 생성기(체력350 주문70 가속15)다.
우추를 먼저 가는 이유는 우추가 균열보다 10가속이 더 붙어있고, 100원이 더 싸며, 이동속도도 크게 챙겨주기 때문이다.
센줄아니는 이동속도가 생각보다 많이 중요하다.
한 스킬 사이클을 돌리고 나면 빠지는 나름 카이팅하는 챔피언이기 때문이다. 지속딜이 약한 대신 일방적 딜교가 강하다.
[신발]
센줄아니는 맞으면서 싸우는 챔피언이 아니기 때문에 닌탑보다는 헤르메스를 더욱 선호한다.
패시브 때문에 아무리 닌탑이 필요한 적 챔피언이 나온다 하더라도 한 스킬쿨 돌리고 빠져나오기 용이하게 해주는
헤르메스가 덜 맞게 해줘서 더욱 튼튼하게 작용하는 경우가 많다.
그래도 상대가 4평타 챔피언 이상으로 나오는 판은 알아서 판단해서 닌탑 가라.
[리안드리]
체력템을 많이 가는 상대 챔피언이 나오면 3코어로 간다.
센줄아니의 부족한 지속딜을 가장 효율적으로 챙겨주는 아이템.
[존야]
설명 안하겠다.
[데캡]
이건 내 취향으로 가는거고 사실 5코어 국밥은 해신 작쇼다.
너가 나나 1vsALL같은 미친놈 스타일이면 데캡 가고 국밥을 좋아하는 게이탑라이너면 해신 작쇼 가라.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알아서 해라.
마치며
롤 13년차여서 신선한 맛 없나 찾아다니는 고인물들만 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