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와 같이 룬 고정입니다만,
취향에 따라 달리 선택하실 만한 룬은 결의 부분에

or

정도 입니다.
룬 설명

과잉성장 입니다.
같은 단계 룬에서 탱커에게 가장 벨류있는 룬은 일반적으로 과잉성장 입니다.
저의 람머스는 이제 체력템을 중점으로 갈 것 이기에, 불굴의 의지보다 당연 좋습니다.
제 빌드에서 워모그가 핵심인데, 이거 안가면 워모그 패시브 혜택이 500원 정도 늦어질 수 있으므로 필수 입니다.

마법의신발 입니다.
1, 2코어를 빨리빨리 뽑는게 핵심이라, 신발에 투자할 여유 따윈 없습니다.
다른걸 선택해봐도 이게 제일 나았습니다.
추후 메타가 바뀌면 다른게 고려될 수도 있겠습니다.

비스킷 입니다.
이역시 과잉성장과 같은 메커니즘 입니다.
더하여, 람머스 리워크 후로 극초반 정글링 피관리가 다소 부족한 면을 보이는데 체력이 곧 딜인 람머스에게 치명적인 약점을 노출 할 수도 있게 됩니다. 이걸로 커버 할 수도 있게 됩니다. 따라서 필수 입니다.
위 스킬 빌드는 체급 중심의 트리 입니다.
람머스의 교전 체급을 올려주는 스킬은 W > E > Q 순입니다.
교전 호응이나 정글링, 기동성도 따져서 본다면 각자 장단점이 뚜렷하고 각 스킬 간 밸런스가 상당히 고른 편 입니다.
즉, 마스터리 순서는 본인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일단, 이 빌드를 하면서 W 선마 밖에 안 해봤지만, 제가 가진 람머스 이해도 선에선 스킬 선마 순서를 변경해도 크게 차이 없을 것이라 대략 짐작합니다.
스킬 활용 팁
(Passive)
그냥 람머스 평타는 쉬면 안된다 정도로 알면 됩니다.
(Q)
최대 거리 감각을 잘 익히셔야 합니다.
깡딜이 높은 편이라, 갱킹과 같은 짧은 교전과 정글링 측면에선 Q선마가 좋습니다.
(W)
단단해지면서 반사딜 메커니즘이 생긴다 정도로 알면 됩니다.
체급을 중시하는 요즘 같은 메타에는 W선마가 좋습니다.
스킬 레벨 올릴 때마다 오르는 방마저 덕분에 정글링도 좋아집니다.
(E)
CC로 인한 팀 교전 호응이 좋아져서 상대팀에 트런들이나 릴리아 같이 람머스 하드 카운터가 있을 때는 무조건 E선마 입니다.
(R)
람머스는 기본 스킬 레벨의 중요성이 많이 높은 편입니다.
라이엇이 궁 쿨 및 데미지 패치를 해놔서 억지로 찍는 느낌입니다.
이니시, 비상탈출 용으로 씁니다.
시작 아이템

(이끼)
체젠 능력이 없는 람머스에게 체력 조금 없는게 생각보다 치명적이어서 피관리 측면에서 굉장히 유용했습니다.
워모그를 가면 교전 사이 사이에 항상 풀피가 되니까 이것만은 가지 마세요.

(바람)
화염보다 바람이 낫습니다. 이속을 올려주는게 람머스와 더 잘 맞습니다.
신발
신발 선택지는 3가지 입니다.

(신속신)
닌탑과 헤르메스를 갈 상황이 아니라면 갑니다.

(닌탑)
상대팀 평타딜 많으면 갑니다.

(헤르메스)
상대팀 CC(에어본 제외) 많으면 갑니다.
그 외

(마관신) 은 람머스 리워크 후 가면 안되는 신발 입니다...
핵심 아이템


(바미류 아이템)
체력 중심의 빌드를 기반으로 태불방을 가면 선가갑보다 위력적이고 탱키합니다.
정글링은 훨씬 빠릅니다.

(워모그)
초반일수록 가장 탱 벨류가 높은 능력치는 체력입니다. 방어력이나 마저가 아닙니다.
태불방 - 워모그 가 나오면 장담컨데 가갑을 가는 일반적인 람머스보다 훨씬 위력적이고 탱키합니다.
워모그의 비 전투 시 체력 회복은 람머스에게 엄청난 능력입니다.
반사딜 메커니즘을 가지면서 탱커인 람머스에게 체력은 곧 딜입니다.
체력 조금이 교전의 결과를 바꿀 수 있습니다.
핵심 아이템 이후 선택할만한 아이템

(란두인)
후반 원딜의 위력에 맞서려면 필수 입니다.

(대자연)
AP 상대 시에 람머스의 체급을 한 단계 끌어 올리는 아이템 입니다.
상대 AP 2명 이상이면? 필수 입니다.

(절망)
교전 유지력이 없는 람머스에게 교전 유지력을 불어 넣어주는 엄청난 아이템 입니다.
마침 체력템을 위주로 가서 절망 효율도 장난 아닙니다.
상대딜이 좀 버텨진다? 빨리 가서 상대팀에게 재앙을 선사하세요.

(루컨)
대자연으로도 상대 AP딜이 벅차면 갑니다.

(망갑)
원하는 때에 유리한 구도에서 이니시를 거는게 강점인 람머스에게 그 기회를 넓혀준다는 점에서 좋은 아이템입니다.
이는 후반에도 강점이 되므로, 언제 뽑아줘도 상관없으면서 조합 상관없이 기회만 되면 뽑을 만한 아이템 입니다.
그 외 아이템

(가갑)
더 이상 필수템이 아닙니다. 상대팀에 공속 기반 챔프 영향력이 큰 것 아니면 절대 가지 마세요.
이유는, 가갑에 달린 반사딜은 초반일수록 빛이 나는 정도 입니다.
시간 지날수록 이만한 쓰레기 템이 없고 요즘 들어 부쩍 그 한계가 더 가까워진 느낌이 들어서 빌드 연구를 했습니다.
체력 중심의 빌드로 짜서 태불방을 가는 것이 정글링도 훨씬 빠르고 아이템의 위력이 후반까지도 좋은 편입니다.
가갑을 3코어 이상 시점에서 뽑는 것은 금기입니다. 말씀드렸듯, 빨리 뽑는게 중요한 아이템 입니다.
가야만 한다면 1번째 코어템으로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강심)
람머스의 CC 때문에 원하는 적에게 바로 터뜨릴 수 있는게 장점 입니다.
하지만, 뽑을 타이밍(최소 2코어)도 애매하고 뽑을 당시의 체급이 워모그보다 한참 낮아서 애매합니다.
워모그의 비전투시 체력회복 장점 또한 무시할 수 없는 능력입니다.

(피갑옷)
라이엇은 리워크하면서 람머스에게 평타딜을 주었지만, 사이온처럼 멀리 있는 적을 때릴 수 있는 능력이 없어서 평타를 자유롭게 쓸 수 있는 편은 아니기에 비효율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