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스타나 새로운 소식 ^u^

408 / 454 | 아이콘 죵길 | 댓글: 2296개 | 조회: 3,435,650 |

트리스타나는

초반 Rocket Jump(로켓 점프)Ignite(점화)Explosive Shot(폭발 탄환)Burst Shot(대구경 탄환)콤보로 순간 데미지는 강하지만

 딜교환 자체는 약하고(쿨타임이 김) 중반은 스킬들에 

AD계수가 없는 탓에 딜로스가 발생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 AD계수가 없기 때문에 빠른 B. F. Sword(B.F. 대검)의 상위템빌드를 강요받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성장만 잘하게 된다면 Draw a Bead(정조준)긴 사거리, Rapid Fire(속사)높은 공격속도

Rocket Jump(로켓 점프)Burst Shot(대구경 탄환)좋은 도주기를 가지고 잇기 때문에 원딜중 캐리력이 최상급입니다.



질문자 - 트리는 코그모등 몇안되는 AP계수가 있는 원거리 평타 공격수에요, 스킬이 모두 마법데미지 어쩌구저쩌구.. 트리가 왜 메글링 특수부대인가욧? 너무 약함 ㅠㅠ스토리도 너무 빈약해욧..

답변 - 트리는 뽀삐처럼 새로운 비쥬얼 업데이트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데 더 이야기 해보자면 스킬중 하나는 좀더(아마 리워크)손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당.


아마 여름에 뜬 E 스킬의 리워크 ( 평E평이 안되지만 E가 평타강화형으로 바뀔것이고 E스킬의 패시브도 변경 될것) 이야기를 이야기하는거 같아요

프리 시즌때 변경 많이 될거같으니 그때 새로 공략을 리워크 할게욧 ^u^

Runes
  • 상급 공격력 표식
    공격력 +0.95
    X 9
  • 상급 방어력 인장
    방어 +1
    X 9
  • 상급 주문력 문양
    주문력 +1.19
    X 4
  • 상급 마법 저항력 문양
    마법 저항력 +1.34
    X 5
  • 상급 생명력 흡수 정수
    생명력 흡수 +1.5%
    X 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주문력
    +4.76
  • 마법 저항력
    +6.7
  • 생명력 흡수
    +4.5%
파랑색에 마법 저항력과 주문력을 섞어줍니다.

Corki(코르키)Zyra(자이라)처럼 마법 데미지가 강한 조합이라면 마법 저항력 9개를 씁니다.
마스터리 Mastery
흉포
1
4
0
2
4
0
0
0
1
0
2
2
0
0
책략
0
0
4
0
2
2
0
0
0
1
0
0
0
0
결의
0
0
0
0
0
0
0
0
0
0
0
0
0


AD 캐리 특성입니다. 

전 막타를 잘 못먹는편이라 무슨 챔피언을 하던지 도살자(Butcher)를 찍습니다.


저항력(Resistance )을 찍어 룬에서 부족한 마법 저항력을 올립니다.

서머너 스펠 Summoner spells

적 CC가 강하면 Cleanse(정화)

아니면 Ignite(점화)barrier(방어막)쓰면 됩니다. 


라인전, 중반딜이 약해 Ignite(점화)쓰는 것을 추천합니다.

스킬 Skills
선마순서: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 Explosive Shot(폭발 탄환)선 마스터(Explosive Shot(폭발 탄환)-Rapid Fire(속사)-Rocket Jump(로켓 점프))

 가장 기본적인 스킬트리입니다. 강력하게 라인푸시를 하면서 프리파밍과 동시에 적편은 포탑에 밀어두어서 유리한 라인전을 할수 있습니다. 순간 버스트 데미지도 강력합니다.

 단점이라면 딜교환에 밀릴경우 강제로 라인이 밀리기때문에 무한 디나이를 당할수 있을 가능성이 있고 라인이 많이 밀리기 때문에 갱킹에 취약해집니다. 또한 포탑에 박히는 미니언들을 다 먹기 힘들어집니다.

 라인 푸시가 가능하다면 추천하는 스킬트리입니다.


(Explosive Shot(폭발 탄환)3렙이면 원거리 미니언이 포탑데미지 + 패시브데미지에 죽기때문에 라인이 말려서 포탑에 푸시 당하는 경우에는 Explosive Shot(폭발 탄환)2렙을 추천합니다. 

-> 10분쯤 리젠되는 미니언부터는 3렙이라도 패시브 + 포탑에 죽지 않습니다.

그래서 5렙에 Rapid Fire(속사)를 찍고 7렙에 다시 Explosive Shot(폭발 탄환)를 찍어 줍니다.)


2. Explosive Shot(폭발 탄환)2~3렙후 Rapid Fire(속사)선 마스터 (Explosive Shot(폭발 탄환)-Rapid Fire(속사)-Explosive Shot(폭발 탄환)-Rocket Jump(로켓 점프))

 Explosive Shot(폭발 탄환)는 1렙 데미지가 강력하지만 스킬 레벨업당 데미지가 40으로 낮은 편입니다.(그나마 버프된 수치) 그래서 효율이 좋은 2~3렙까지만 찍고 이후 높은 공격속도로 강한 지속딜링을 노리는 스킽트리입니다. 그나마 라인푸시가 덜 되고 중반한타시 딜이 가장 잘 나옵니다.  라인 푸시를 하면 안될때 추천하는 스킬트리입니다.


3. Rocket Jump(로켓 점프)3~4렙후 Rapid Fire(속사)선 마스터(Rocket Jump(로켓 점프)-Rapid Fire(속사)-Explosive Shot(폭발 탄환)-Rocket Jump(로켓 점프))

 라인을 당기면서 강력한 버스트 데미지가 필요할때 사용하는 스킬트리입니다. 특히 Leona(레오나)나 Blitzcrank(블리츠크랭크)와 같이 라인설때 사용합니다.

 중반이후 스킬트리로 인한 딜로스가 발생할수 있기 때문에 킬을 땃다면 바로 선마로 전환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 도란의 검
    방어 - [체력]
  • 도란의 검
    방어 - [체력]
  • 곡괭이
    공격 - [대미지]
  • 열정의 검
    공격 - [치명타]
  • 스태틱의 단검
    공격 - [대미지]
  • 광전사의 군화
    공격 - [공격 속도]
  • 무한의 대검
    공격 - [치명타]
  • 흡혈의 낫
    공격 - [대미지]
  • 최후의 속삭임
    공격 - [방어구 관통력]
  • 몰락한 왕의 검
    공격 - [대미지]
  • 맬모셔스의 아귀
    방어 - [마법 저항력]


Doran's Blade(도란의 검)Doran's Blade(도란의 검)Pickaxe(곡괭이)까지는 고정이고 이후 귀환시 돈이 1550원이 있는경우에는 선 B. F. Sword(B.F. 대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를, 아니면 선 (스태틱의 단검)를가시면 됩니다. 
생명력 흡수가 필요한경우에는 Doran's Blade(도란의 검)Vampiric Scepter(흡혈의 낫)를 갑니다. 


라인에서 흥하는 경우나 적이 이즈리얼이라 선 여눈를 가는 경우에는

 Avarice Blade(탐욕의 검)를 먼저 가도 좋습니다.

Pickaxe(곡괭이)까지는 괜찮으나 Pickaxe(곡괭이)(스태틱의 단검)사이 딜로스가 살짝있습니다만 (스태틱의 단검)가 싸기때문에 상관없다고 보고 지속딜은 치명타덕에 괸찮습니다.


 

(스태틱의 단검)전까지는 선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Vayne(베인)처럼 사리면서 라인전을 하다가 (스태틱의 단검)가 나오면 적극적으로 라인전하는 식으로 운영합니다.


(스태틱의 단검)이 뽑히면 (스태틱의 단검)의 전기 데미지를 하나의 스킬처럼 활용할수 있습니다. 

순간 버스트딜도 강하고 포킹도 가능해집니다.

실제 계산을 해보면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vs Pickaxe(곡괭이)(스태틱의 단검)) 치명타, 지속데미지딜링이 후자가 더 강합니다.

특히 Rocket Jump(로켓 점프)도 이동거리로 판정되기때문에 평타((스태틱의 단검))후 Rocket Jump(로켓 점프)-평타를하면 또다시 (스태틱의 단검)번개를 터트릴수 있어서 강력합니다.

또한 한타때 어시스트를 먹기쉬워서 Rocket Jump(로켓 점프)를 초기화시키기도 쉽습니다.


신발은 경우에 따라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를 가셔도 상관없습니다. 

 

  

 




 추천아이템 변경입니다.

http://fow.kr/?recitem=523463cb7f8b9a0e1a000000#recitem

 






초반 하이브리드 세팅으로 라인전에 더욱 신경쓴 세팅을 소개합니다.

도저히 라인전을 극복하지 못하겟다는 분들을 위한 세팅입니다.


스킬들의 높은 AP 계수에 의해 상황에 따라 라인을 파괴할수도 있습니다.



Doran's Ring(도란의 반지)은 초반 라인전에 Doran's Blade(도란의 검)보다 많이 도움이 됩니다. 스킬데미지 + 마나관리에 좋습니다.


공격속도는 충분하다고 판단되어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대신에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를 갑니다.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는 바로 가지않고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상태에서 한타타이밍쯤에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로 바꿔줍니다. 
주문력룬으로 인한 부족한 마법 저항력과 Cleanse(정화)를 안들기때문에 cc에 약한부분에 많이 도움이 됩니다.
(스펠은 점화를 사용합니다.)


















추가 공략 Etc
초반 라인전 운영방법


1렙때 푸시하면서 빠르게 2렙을 찍는편이 좋습니다.



2렙이 찍는순간 서포터가 원딜에게 스킬을 박는순간 Rocket Jump(로켓 점프)(공중에서Ignite(점화))Explosive Shot(폭발 탄환)콤보로 킬을 따거나 집에 보낼수 있을겁니다. 콤보를 넣을때 점화를 스킬데미지가 먹히기전에 쓰는게 중요합니다. 트리의 AP계수는 매우 높고 점화를 쓰게되면 소환사의 진노(Summoner's Wrath)에 의해 공격력과 주문력이 각각 5씩 증가하게 되는데 이 차이가 킬을 따냐 못따냐를 결정지을수 있습니다. 

라인전의 기본은 적편의 스킬이 쿨타임이거나 막타를 먹는순간 평타나 평Explosive Shot(폭발 탄환)로 견제해주는것입니다.적 챔피언에게 평타를치면 적미니언들이 트리를 공격하게되므로 바로 우리 미니언 뒤로 빼시면 됩니다 

 

 (10초 짜리 영상입니다)

 

 

 

          막타를 먹는다!              ->         견제를 해주자

Ashe(애쉬)가 앞에있는 개피대포미니언을 치겟죠? 제가 지금 Ashe(애쉬)에게 평Explosive Shot(폭발 탄환)을하면 Ashe(애쉬)는 선택을합니다.

1. 미니언을 먹지만 평Explosive Shot(폭발 탄환)를 맞는다. -> 피가 까인다 -> 누적된다 -> 킬을딴다

2. 미니언을 포기하고 Volley(일제 사격)평로 맞딜한다. -> cs하나를 놓친다 -> 누적된다 -> 템이 밀린다

 

견제에 너무 신경써서 미니언을 놓치진 않아야되구요 적 서폿이 견제할때 스킬쓰는것도 조심하셔야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평타공격을하면 적미니언들이 모두 공격하기 때문에 빼주셔야합니다.

 


푸시를 하기 때문에 어느정도 갱이와도 살아남고 CC가 강력한 서폿이 어울립니다.

혹은 약한 딜교환을 커버해줄 Sona(소나) Lulu(룰루)도 좋습니다.

대표적인 서포터 - Leona(레오나)  Taric(타릭)Alistar(알리스타) Blitzcrank(블리츠크랭크) Sona(소나) Lulu(룰루)Lux(럭스)


Blitzcrank(블리츠크랭크)의 Rocket Grab(로켓 손)은 Rocket Jump(로켓 점프)로 면역이 가능합니다. 

Ezreal(이즈리얼)의 Arcane Shift(비전 이동)와 똑같은 원리, 똑같은 타이밍에 사용하면 됩니다.

 이를 이용해서 우리서폿이 Rocket Grab(로켓 손)맞는걸 대신 맞으면서 Rocket Jump(로켓 점프)로 무효화해서 적 정글러의 호응을 방지할수 있습니다.

멀리서 Rocket Grab(로켓 손)이 날라오는경우 바로 Rocket Jump(로켓 점프)를 하면 공중에서 Rocket Grab(로켓 손)을 당하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해야합니다.


같은방식으로 쓰레쉬, 신지드, 볼리베어도 가능합니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를 뽑는순간 치명타 한방한방이 AD계수가 붙은 스킬처럼 강력해집니다.

그래서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를 최대한 빠르게 뽑는게 중요합니다.


라인전 정리

-> Tristana(트리스타나)는 1~3렙때 강하다.

-> 그 이후 라인전 딜교환에 약한편이지만 단일 누킹이 강하다.

->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을 빨리 뽑으면 뽑을수록 좋다.



한타시 포지션 및 포커싱

 

AD캐리의 한타에서 가장 큰 목표는 평타의 사거리를 이용해서 최대한 많은 딜을 뽑는것입니다. 그래서 방템없이 딜템위주로 가죠 .일명 프리딜이라고하죠 최대한 적의 공격과 cc를 Rocket Jump(로켓 점프)Burst Shot(대구경 탄환)으로 피하면서 프리딜하면 되겠습니다. 사거리 길다고 한타 시작도 전에 앞에서 더 팰려고 하다 물리지 마시구 뒤에서 딜만하는게 더 딜이 나오는 방법입니다.

★ 절대로 앞Rocket Jump(로켓 점프)를 하면 안됩니다.

 

 

트리스타나는 라인전이끝나는순간, 렙13부터 650이상의 사거리를 가지고 있어서 매우 유리합니다.

15~부턴 아에 평타로 포킹이 될정도죠  한타시 자신이 포지션 잡을 자신이없다 말파궁 아리유혹등을 계속 맞아준다 등등 자신이 없으면 아에 한타시작하고 1~3초뒤에 참여하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모든 CC,궁이 빠지는 시점) 

 받는 피해를 최대한 줄이는 자리에서 사정거리가 되는 한 AP누커, AD캐리를 공격할수있으면 하면 됩니다 보통 우리편 탑솔러나 정글러가 cc를 맞추면 그렇게 되겟죠 거꾸로인상황 즉 적 탑솔러나 정글러가 트리에게 붙으면 물론 오래 살아야지 딜을 많이 뽑으니 트리를 공격하는 적부터 공격하시면 되겟습니다. 

 

절때 말뚝딜은 하지마세요 무조건 쏘고 움직이고 쏘고 움직이고 입니다. 사거리를

 최대한 이용하세요 평타의 딜레이 사이에 조금식 무빙하면 피해를 줄이거나 딜을

 높일수 있습니다. 물려도 살려고 딜을 포기하지 않고 오랫동안 살려고 노력하면서 최대한 많은 딜을 뽑으셔야합니다. 

한타시 Rocket Jump(로켓 점프)Burst Shot(대구경 탄환)이 매우 유용합니다 킬, 어시시 Rocket Jump(로켓 점프)의 쿨타임이 초기화가 되기 때문에 도주기를 여러번 쓸수 있는 원딜이 되는거죠. 적 딜탱이 돌진기를 쓰는순간 [ex)Leap Strike(도약 공격)] , 적챔프가 CC 스킬을 트리에게 쓰는 순간 Rocket Jump(로켓 점프)이나

 Burst Shot(대구경 탄환)를 쓰시면 돌진기나 CC가 의미가 없어집니다. 특히 Rocket Jump(로켓 점프)를 쓰고 공중에서도 스킬(Burst Shot(대구경 탄환))은 사용가능합니다. 

 

물렷다고 도망만가지말고 무빙샷 하세여 죽더라도 안치고 도망가다 죽는것보다 낫습니다.  

또한, Burst Shot(대구경 탄환)는 타겟팅이지만 맞을때 주변에 있는 적까지 밀어 버립니다.  

Rocket Jump(로켓 점프)(최대++++4번)Burst Shot(대구경 탄환)Flash(점멸)  모두 언덕을 넘나들거나 언덕밖으로 밀수가잇어 딜탱이  트리잡긴 매우 힘듭니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의 엑티브도 상당히 좋은 도주기로 활용할수 있습니다.

체력 회복 +  슈렐리아급 이속버프 + 적편에게 슬로우가 됩니다.

 

  (1분 19초 짜리 영상입니다.)

 



무빙샷 추가 영상입니다.

아이템, 레벨에 따른 공속을 몸으로(리듬감) 익혀두고 평타 딜레이땐 움직이고 평타 딜레이가 끊나면 평타를 쏘는식입니다. 전 땅 오른쪽클릭으로 움직이고 적 챔피언을 A+클릭으로 합니다(가장 가까이있는걸 때릴땐 A+바닥을 함, 이 경우 미니언을 안때리도록 조심) 로켓점프, 궁, 플래시를 활용해서 최대한 오래버티면서 많이 때리는게 중요합니다 

도망만 가라는게 아닙니다. 특히 한타시 딜탱이 붙엇다고 로켓으로 전장을 이탈하면 안됨 최대거리로 플래시정도만 점프하고 딜을 넣는게 중요합니다.

라인전시 챔프별 대응법


1렙 원딜러 능력치 비교입니다. 체력으로 내림차순되어있습니다.

Tristana(트리스타나)는 기본 체력이 높고 물방이 높은편입니다. 기본공격력(성장공격력은 높음)과 마나량이 적습니다.

누킹이 가능하기에 체력이 낮거나 도주기가 없는 챔피언들에게 카운터픽이 가능합니다.


Tristana(트리스타나)의 카운터픽은 라인전이 매우 강한 Draven(드레이븐)Varus(바루스)정도가 됩니다.

특히나 Janna(잔나)Lulu(룰루)등과 조합되면 딜교환에서 답이없습니다.

모든 챔프들과 똑같이 cs를 챙긴다면 그게 라인전에서 이긴겁니다. 캐리력은 언제나 Tristana(트리스타나)가 최고입니다.

1. Ezreal(이즈리얼)이즈리얼 - 케릭터 컨셉 : 장거리 견제 및 딜링에 특화되어있음 스타일리쉬함, 체력이 약함

Ezreal(이즈리얼)의 선마스킬은 Mystic Shot(신비한 화살)입니다. Mystic Shot(신비한 화살)는 마나도 적게들고 쿨탐도 적은편이라 꾸준히 견제를 하다 사이즈가 되면 Arcane Shift(비전 이동)를 이용해 맞다이를 걸수 있습니다.

제일 중요한건 Mystic Shot(신비한 화살)를 맞지 않는것입니다. 미니언 뒤에서 파밍 및 견제 평타+Explosive Shot(폭발 탄환)를 하면 Mystic Shot(신비한 화살)를 맞지 않을수 있습니다. (즉, Ezreal(이즈리얼)할땐 Mystic Shot(신비한 화살)만 잘 맞추면 됩니다.)


Mystic Shot(신비한 화살)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는 AD계수가 1식붙어있으니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이후 누킹이 가능하다는점 조심해야합니다.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는 캐스팅시 CC를 맞아도 캔슬이 되지 않습니다.

-Ezreal(이즈리얼)의 Arcane Shift(비전 이동)는 원딜러 도주기중 최고의 판정을 가지고있습니다. 

그만큼 HP량이 모든 원딜중 최하급이니 맞다이는 약합니다. 

- 범위 스킬이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밖에 없어 푸시력이 약합니다. 

- 마법저항룬이아닌 마나 회복룬을 끼고오는 경우가 있으니 마방이 낮으면 Explosive Shot(폭발 탄환)선마하면 됩니다.


2. Caitlyn(케이틀린)케이틀린 - 케릭터 컨셉 : 초반 적 원딜의 파밍을 견제하며 압도적인 성장

Caitlyn(케이틀린)의 선마스킬은 Piltover Peacemaker(필트오버 피스메이커)입니다. 스킬의 선딜레이가 긴편이라 피하기는 쉽고 미니언을 통과해서 맞으면 데미지감소가 심해 그렇게 위협적이지 않습니다. 650의 긴 평타 사거리와 Yordle Snap Trap(요들잡이 덫)으로 견제하며 cs를 더 많이 챙기는 식으로 라인전을 합니다.

Yordle Snap Trap(요들잡이 덫)선마로 Yordle Snap Trap(요들잡이 덫)자체 데미지를 올리고 쿨탐을 줄여서 함부로 못밟게 하는 스타일이 많이 까다롭습니다.

무작정 평타짤을 맞지 마시고 평타로 친다싶으면 cs를 한두개 포기하더라도 평+Explosive Shot(폭발 탄환)로 맞딜 해주는게 중요합니다.

- 맞다이 자체는 약합니다.

- 평타위주로 운영하므로 미니언량이 중요합니다. 푸시하면서 미니언으로 딜교환시 이득을 봅시다

Ace in the Hole(비장의 한 발)로 먼거리에서 스킬을 맞출수있으니 피가 적을땐 조심해야합니다

- 라인전이후엔 데미지량, 도주기, 사거리(13때 역전) 등 모든면에서 Tristana(트리스타나)가 압도적입니다.


3.Graves(그레이브즈)그레이브즈 - 케릭터 컨셉 : 초반라인전에서만 강함

Graves(그레이브즈)의 선마스킬은 Buckshot(산탄 사격)입니다. 3발이 부채꼴모양으로나가는데 중요하건 2발이상 즉 근접에서 맞으면 엄청 강하도록 설정되어있습니다. 라인전 맞다이시 Rocket Jump(로켓 점프)로 붙으면 3발 다 맞게되니 스킬빠지는걸 잘 봅시다.

Quickdraw(빨리 뽑기)Buckshot(산탄 사격)로 여러발 맞출수 있으나 도주기를 날리고 2:1 포커싱을 줄수있으니 서폿이서 2:1로 딜교를 하면 됩니다.

True Gift(진정한 용기)로 인해 딜교환 및 맞다이에서 유리하고 기본 데미지가 강하지만 성장공격력, 공격속도에서 약합니다.

Buckshot(산탄 사격)을 서폿과 자신 동시에 맞는걸 피해야합니다. 혼자 한발 맞는거면 데미지도 약할뿐더러 마나효율도 구립니다.

6렙이후 Buckshot(산탄 사격)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로 순간 높은 데미지를 줄수 있으니 서폿 CC를 맞지않거나 Rocket Jump(로켓 점프)으로 무효화시키는게 중요합니다.


- 맞다이는 강력한편입니다.

- 사거리가 525로 짧아 렙8이상(사거리600이상) 평타 짤짤을 쉽게 할수 있습니다.

- 기본 공격속도가 매우 느려서 지속딜은 약합니다.


4.Miss Fortune(미스 포츈)미스포츈 - 케릭터 컨셉 : 라인전에서의 딜링이 강함, 매우강한 광역장판딜링이 있음, Strut(활보)로 포지셔닝에 특화, 도주기 없음

Miss Fortune(미스 포츈)의 선마스킬은 Impure Shots(불순물 탄환)Double Up(한 발에 두 놈)입니다. 시즌2부터 저의 모스트2원딜입니다.

전 Impure Shots(불순물 탄환)3렙이후 Double Up(한 발에 두 놈)선마, 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후마를 합니다. Impure Shots(불순물 탄환)의 중첩데미지에의해 맞다이지속딜이 매우강력합니다.

딜교환도 평-Double Up(한 발에 두 놈)강하고 미니언뒤에잇어도 Double Up(한 발에 두 놈)의 2번째탄환덕분에 견제가 가능한 라인전에선 Graves(그레이브즈)보다 강력합니다. 한타시엔 Bullet Time(쌍권총 난사)로 멀리서 안전하게 광역 딜링을 하는게 포인트인 원딜이죠.

치명적인 단점으론 순식간에 거리를 벌릴수있는 도주기가 없다는점입니다.

Strut(활보)를 Explosive Shot(폭발 탄환)패시브, 평타견제로 게속 발동해제시키고 푸시하면서 미니언 및 서포터와 2:1구도로 유리하게 딜교환을하면서 파밍에 방해받지 않아야합니다. 도주기가 없는만큼 서폿의 cc에 약하고 특히 정글러의 갱에 매우 취약합니다. 라인전힘들면 정글러콜이 효율적이죠 

- 6렙이후 Crescendo(크레센도)+Bullet Time(쌍권총 난사)등 서폿 플래시 강제cc+ Bullet Time(쌍권총 난사)면 바로 즉사할수 있으니 로켓으로 cc를 무효화시키거나 Bullet Time(쌍권총 난사)에서 도주 혹은 Burst Shot(대구경 탄환)로 중간에 끊어주는게 필요합니다.

- 도주기 없는 원딜러는 갱킹에 매우 약합니다. 한타에서도 딜탱이나 암살케릭에게 매우 잘죽음. 


5.Corki(코르키)코르키 - 케릭터 컨셉 : 스킬딜링에 특화되어 있음 = 공속버프가 없는 딜로스를 평타사이사이에 쿨이 짧은궁으로 메꿈 

Corki(코르키)의 선마스킬은 PhosPhorus Bomb(인광탄)입니다. 딜교환시 매우 거리가 짧은Buckshot(산탄 사격)에 비해 범위가 넓고 AD계수는 없지만 기본 마뎀이 라인전시 강한모습을 보입니다. 순수 스킬로 폭딜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도주기인 Valkyrie(발키리)를 포함하여 스킬들이 모두 마나가 많이들어 마나 관리가 매우 어렵습니다.

개인적으로 상당히 난이도가 있는 원딜이라고 생각함.


Graves(그레이브즈)와 마찬가지로 PhosPhorus Bomb(인광탄)를 서폿과 같이 맞는것만 피하고  6이후에 Missile Barrage(미사일 폭격) 견제를  안맞으면 됩니다. 미니언에쏘면서 스플레시 데미지를 노리는경우를 유의하면 피하기가 어렵지 않습니다.

-체력이 적은편이라 누킹과 맞다이에 상당히 약합니다.

Missile Barrage(미사일 폭격)의 발수, 충전너프로 인하여 한타시 딜이 상당히 약해졌습니다.

Gatling Gun(개틀링 건)는 앞쪽만 평타거리정도 지속데미지를 주면서 방어력을 중첩해서 깍는 효과가 있습니다.


6.Draven(드레이븐)드레이븐 - 케릭터 컨셉 : 도끼를 게속 줍는다는 조건에 따라 딜량의 큰 변화가 있음

Draven(드레이븐)의 선마스킬은 Spinning Axe(회전 도끼)입니다. 온힛스킬이고 패시브가 발동됨과 동시에 돌아오는걸 줍습니다.

이 말은 즉 Spinning Axe(회전 도끼)를 못 주으면 Draven(드레이븐)의 딜량은 매우 줄어들게됩니다. 

Spinning Axe(회전 도끼)로 미니언 막타를 먹고 주으로 가는 무빙이 강요되기에 그걸 이용해서 주으러 갈때 서폿과 같이 견제를 해주고, 미니언 푸시를 통해 줍는걸 방해하는것이 필요합니다. 순간적인 폭딜이 쌘것이 아니라 쿨 초기화를 이용한 지속적인 Spinning Axe(회전 도끼)가 주력딜이기에 생각외로 맞다이에선 약합니다.

cc한번 걸리면 Spinning Axe(회전 도끼)를 못 줍거든요 

- 도주기가 애매합니다. cc를 걸리면 딜량이 많이 없어지는 챔피언이므로 한타포커싱당하면 답이없는 케릭.

-Stand Aside(비켜서라)는 잠시 밀친후 슬로우를 걸기때문에 포지셔닝이 애매한데 Stand Aside(비켜서라)를 맞앗다 싶으면 바로 뒤로Rocket Jump(로켓 점프)해서 Spinning Axe(회전 도끼)짤을 안맞아 줘야합니다.

-Whirling Death(죽음의 소용돌이)는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과 비슷하지만 미니언을 통과하면 데미지가 줄어듭니다. 돌아오는 것에 유의해야합니다.


7.Kog'Maw(코그모)코그모 - 케릭터 컨셉 : Void Ooze(공허의 분비물)로 길목 슬로우걸면서 거리를 유지하면서 Living Artillery(살아있는 곡사포)로 멀리서 공격 + 쿨17 지속8의 Bio-Arcane Barrage(생체마법 폭격)의 사거리증가, 최대체력의 %마뎀추가 폭딜을 가함, 도주기가 없어 포지셔닝이 매우 중요함


Kog'Maw(코그모)의 선마스킬은 Bio-Arcane Barrage(생체마법 폭격)입니다.(공략에 의하면) 스킬레벨이 올라도 쿨감이 안되기에 Kog'Maw(코그모)의 몸이 빨개질때를 잘 보면 됩니다.

Bio-Arcane Barrage(생체마법 폭격)는 딜교환에는 적절하지 않는 스킬이라 평+Explosive Shot(폭발 탄환)보다 딜교환이 약합니다. Caitlyn(케이틀린)과 비슷하게 긴 사거리로 견제를 하면 절때 맞지만 말고 맞딜해주는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맞다이에 상당히 약한데 도주기가 없어서 Rocket Jump(로켓 점프)가 매우 강력하게 적용될수있습니다.


-Living Artillery(살아있는 곡사포)를 연속으로 쓰면 마나소모가 극심하기때문에 안맞으면 상당한 이득입니다.

-Caustic Spittle(부식성 침)에는 기본 공속버프와 사용시 방어력, 마법저항력 감소가 있지만 대부분 코그모유저는 마지막에 찍기때문에 그닥 신경안써도됩니다.

-Void Ooze(공허의 분비물)의 범위가 상당히 넓기때문에 자칫 포지션 잘못잡았는데 슬로우걸려서Bio-Arcane Barrage(생체마법 폭격)를 게속 맞는일만 없으면 되겠습니다.

-Icathian Surprise(이케시아식 마무리)는 그냥 초기화된Rocket Jump(로켓 점프)로 도망가면됩니다 


8.Vayne(베인)베인 - 케릭터 컨셉 : 약한체력, 매우약한 방어력, 그러나 프리딜할시 무시무시한 딜량을 뽑아냄 짧은쿨의 Tumble(구르기)로 돌진기 없는 딜탱에게 카이팅이 최적화 되어있음, Tumble(구르기)로 적스킬을 피하고 딜링하는 개념

원딜중 방어력이 제일 약합니다. 체력도 이즈리얼과 동급으로 매우 약함, 그만큼 데미지가 상당함 생각외로 라인전 맞딜이 상당함 평 + Tumble(구르기)평 + Condemn(선고) + 평 콤보만 조심하면됩니다. 

위의 콤보를 할때 그만큼 서폿의 견제에 취약하므로 서폿과 너무 멀리 떨어져있으면 안됩니다.

서폿스킬이 적중한다? 바로 Rocket Jump(로켓 점프)Ignite(점화)Explosive Shot(폭발 탄환) = 300G 누킹에 제일 약한 챔피언입니다.

Tumble(구르기)는 Mystic Shot(신비한 화살)이나 Boomerang Blade(부메랑 검)같은걸 피하기는 쉽지만 트리의 Explosive Shot(폭발 탄환)는 타겟팅이므로 의미가 없습니다.

- 6이후 맞다이시 은신을 하더라도 Burst Shot(대구경 탄환)로 딜로스를 만들어주면 쉽게 이김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도 좋은 선택임

Ezreal(이즈리얼)와 함께 1렙때 평 + Explosive Shot(폭발 탄환) + 평하면 반피가 되는 챔피언

9. 애쉬Ashe(애쉬) - 케릭터 컨셉 : 스킬들의 유틸성이 강함, 원할때 이니싱이 가능한Enchanted Crystal Arrow(마법의 수정화살), 지속적인 슬로우를 걸수있는 Frost Shot(냉기 화살)로 무빙샷 및 추노가능, 짧은 쿨타임의 Volley(일제 사격)로 광역 슬로우 견제가능

Ashe(애쉬)의 선마스킬은 Volley(일제 사격)입니다. Buckshot(산탄 사격)과 비슷하지만 미니언 관통이 안되기 때문에Ezreal(이즈리얼)처럼 미니언뒤에서 견제하면 수월합니다. 패시브 Focus(집중)로 레벨1때 높은 치명타를 가지고 있으니 맨첫발만 미니언에 쏘는걸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딜교 맞다이 케릭터 스탯등 모든게 트리스타나가 우월함

- 케릭터 자체가 라인전 용이아닌 여러가지 유틸성과 Hawkshot(매 날리기)의 추가골드로 더 좋은 템을 뽑아서 왕귀하는 스타일이라 쉬운편입니다.

- 6이후엔 Enchanted Crystal Arrow(마법의 수정화살)스턴으로인한 갱호응이 좋으므로 Enchanted Crystal Arrow(마법의 수정화살)을 날리면 맞으면서라도 꼭 뒤로Rocket Jump(로켓 점프)하시면됩니다. 스턴걸리면서 Rocket Jump(로켓 점프)로 뺄수있습니다. (다른 cc처럼 무효화 가능)

- 도주기가 없는 케릭은 대부분 딜교환도 강하고 딜링이 쌘편인데 애쉬는 약합니다.(유틸성으로 희생한 타입) 쉽게 말하자면 라인전시 패시브Focus(집중)와 eHawkshot(매 날리기)스킬은 쓸모가 업기때문에 스킬3개로 라인전한다는거랑 똑같음


10.Varus(바루스)바루스 - 케릭터 컨셉 : 여러원딜들의 장점을 모아만든 케릭터, 모든스킬의 라인전에 최적화 되어있음 원딜중 라인전 제일 쌘 챔피언입니다.

바루스의 선마스킬은 Hail of Arrows(퍼붓는 화살)입니다. Hail of Arrows(퍼붓는 화살)는 1렙 뎀지가 상당히 약하지만 레벨당 데미지 상승폭이 높고, AD계수가 있기때문에 1~4렙 초반에 이득을 보는게 중요합니다. 


템이 좀 뽑히고 Hail of Arrows(퍼붓는 화살)가 4렙쯤 찍히면 모든 원딜케릭중 딜교환이 가장 강하게 됩니다.

범위는 코르키의 PhosPhorus Bomb(인광탄)이고 데미지는 Buckshot(산탄 사격)보다 더욱 강합니다 피하기도 힘들고 슬로우에 치유감소까지 있습니다.

Blighted Quiver(역병 화살)Impure Shots(불순물 탄환)의 평타 추가데미지와 Bio-Arcane Barrage(생체마법 폭격)의 추가 체력비례마뎀도 입힙니다. 즉 평 + Hail of Arrows(퍼붓는 화살)를 맞게되면 Blighted Quiver(역병 화살)의 마뎀도 터지기때문에 상당히 강합니다.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로 푸시하면서 라인전에서 이득을 취할려고할텐데 맞푸시를 꼭 해주도록 합시다.

하지만 역시 도주기가 없는대다가 평타기반의 딜링케릭이지만 공속버프가 한타때 쓰기 애매하기때문에 캐리력은 좋지 않습니다.

 

11. Twitch(트위치)트위치 - 케릭터 컨셉 : 쉽게 말하자면 기동력을 포기한 Vayne(베인)입니다. 그만큼 Vayne(베인)도 더 강한 광역 평타딜링이 가능합니다. 은신기술도 있어 암살도 가능합니다.

적 서폿에게 무작정 cc를 맞아서 Twitch(트위치)에게 프리하게 평타를 맞으면 안됩니다.

Deadly Venom(맹독)라는 패시브가 있는데 최대 6번까지 중첩되는 평타프리딜시 너무 강력합니다.Expunge(말살) 중첩을 폭파시키는 스킬도 있고 Venom Cask (독약 병)로 순식간에 2번더 중첩시킬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엄청난 단점이 있습니다. - 몸이 매우 약하고 도주기가 없습니다.

Tristana(트리스타나)는 라인전시 강력한 슬로우 + 누킹이 가능하기 때문에 Twitch(트위치)의 카운터픽이 될수 있습니다.

틈틈히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를 사주어 은신후 습격을 받는일만 없으면 딱히 힘들지않습니다.

상대하던분중에 아에 딜교가안되서 (딜교하다 까닥하면 바로 누킹당해서 킬)Spray and Pray(무차별 난사)를 키고 딜교를 하는경우가 있었는데 그냥 Spray and Pray(무차별 난사)가 끝날때까지 뒤로 Rocket Jump(로켓 점프)해서 상대안해주면 그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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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op.gg/progamer/pro/

op.gg 관전사이트 관전목록에 등록되었습니다.

관전을 위한 친구추가 목록이 가득차서 받지 않으니 관전원하시는분들은 이 사이트에서 관전바랍니다.


http://www.probuilds.net/champions/Tristana

사이트하나를 소개합니다. 전 세계 프로게이머들의 룬, 특성 및 아이템 빌드를 실시간으로 볼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질문은 요청하면 글을 수정하면서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평가는? 참여자:454명

나도 한마디 (2297)

  • 매직콜 | [답글] ㅅㄱ..죵길
  • 휴좃맨 | [답글] 유명한 죵길인가
  • 말레이시아 | [답글] ㅅㄱ죵길
  • 아이콘 Phantasie | [답글] ㅅㄱ죵길
  • 딘윈쳇스터 | [답글] 조으다 곧 액셀달러오겟습니다
  • Imdongle | [답글] 3.15패치때 트타 E패시브에 계수붙는다네요
  • 지에서 | [답글] 제가 주로하는게 트타이긴한데 이 룬으로 다른원딜들한테 사용해도되는건가요?
  • 아이콘 트리룰루충 | [답글] 아 글고보니까 또 궁금한게요 랭에서 트리 거의 81판했는데 KDA가 3.4정도로 꽤 ㄱㅊ은데 승률이 40%정도로 좀 안좋네여 무슨 문제일까요?? op gg에서 보면 잘컸을때 딜량자체는 전체1위 할때도 많은데 쩝 노말 트리는 KDA 2.9에 승률이 55%네여 엄청 평범한데 유난히 랭승률이 마음에 안드는군여
  • 아이콘 트리룰루충 | [답글] 근데 e선마가 베인한테는 진짜 좋은거 같던데 말이죠 제가 3타맞아도 베인이 더 아파하는 신비한 현상을 볼수있더군여....
  • 아이콘 트리룰루충 | [답글] 죵길공략을 1렙부터 보면서 1렙부터 트리하고 곡택틱트리 애용하는것과 동시에 여기에도 덧글로 질문 많이 남겼던 충 한마리입니당 그동안 항상 곡택틱에 e w e q e r q q..... 이런식으로 e를 3렙만 찍고 q를 선마하는 형식을 고집해왔는데 어째서인지 요즘들어 e선마가 더 좋다는 느낌이 옵니다. 특히나 케틀이나 소나 애니 바루스 홍철이 같이 사거리가 좀 길거나 혹은 딜이 쎈애들 상대로 지속 딜교환은 죽음을 부르더군여 그래서인지 e선마를 해서 e뎀지를 높여서 치고빠지는게 더 편하던데.... 사실 요즘들어서 라인전이 더 길어진 느낌이라서 원래 하던데로 q선마하면 라인에서 쓸일도 없고 뭔가 딜교환은 자주 발생하던구여 특히 상대가 몰왕나온 베인이라 던가요...... 곡택틱트리에 q선마로 가면 몰왕베인보다 원거리 짤짤이에서 우위를 점하는게 맞긴 한거 같은데 실수한번해서 베인이 궁키고 달려오면 정말 힘들더군여 맞다이가 안되서 ㄷㄷ 하여튼 질문을 정리하자면 중반에 쎈 베인이나 짤짤이 쎈 케틀 딜이 그냥 쎈 바루스나 코르키 홍철이 같은 애들은 q를 한 2~3렙찍고 e선마를 먼저하는게 더 좋은 선택일까요?
  • 버그스팟슈발 | [답글] 안녕하세요 죵길님!
    이제서야 댓글을 쓰게 되네요. 여태껏 글을 쓸까말까 고민하던 제가 이상하게 한심하게만 느껴지네요 ㅋㅋ
    죵길님 공략은 전부터 꾸준히 업데이트 하실때마다 읽고 있구요 요즘은 방송을 볼려고 할때마다 안 하고 계셔서 모르겠지만 전에는 방송도 꾸준히 봤었습니다 ㅎㅎ

    제가 롤 처음시작하고 랩5부터 트타 점프 보고 30찍고 브론즈부터 플티까지 트타 하나 붙잡고 (물론 다른 챔프도 몇십판 해봤지만) 520판 정도 했습니다. 자랑아닌 자랑이 되버렸네요;; 다름아니라 이 500판 해 오면서 트리스타나 가지고는 티어올리기가 무척 힘들더라고요 Ap계수가 있어서 인지 딜로스도 무시 못하고요 그래서 다른 원딜들을 많이 해보면서 트타는 뒷전이 되었고 트타를 접을까 라는 생각도 많이 해봤습니다. 물론 아직까지도 제일 잘하는 챔프가 트타고 자신있는 챔프도 트타입니다 그러나 트타를 하면 초반 캐리 또는 후반캐리 둘중 하나로 나뉘더군요 초반에 킬을 많이 먹으면 선인피로 끝까지 말려서 초반 캐리로 끝내고 그게 아니고서는 후반까지 왕귀하고 커서 판할때마다 지치고 힘든점때문이였습니다. 그래서 요즘에 도주기 원딜러가 많이 생기고 그래서 트타를 맘잡고 할겸 다른원딜도 같이 경험을 쌓아갈려고 하는데요.잡솔이 길어졌네요 죄송해요 ㅋㅋ

    정말 묻고 싶은게 몇가지있는데요. 라인전을 하다보면 물론 서폿이 70프로는 차지 한다고 한들 때리는건 원딜이고 cs먹는것도 원딜이잖습니까 라인전에서 딜교가 성립 안 되서 그러는데요 요즘 핫한 루시안 때문입니다. 대응법도 안 나와 있어서 여쭤보는데요 원딜과 원딜만 으로 트타랑 루시안이랑 딜교 해서도 안 되고... 거기에 서폿이 룰루나 애니 소나 이런게 오면 답도 없습니다. 제가 공격적인걸 좋아해서 킬각 나올때 되도 않는 앞점프하다 킬따고 죽고 이런플레이 즐겨 하는데.. 루시안 만나면 그냥 라인 다주고 포탑 껴서 cs만 먹는거 밖에 없나요?..ㅠ 그리고 장인이나 컨 좋은 베인 만나면 평e평 해도 먹으로 들어가다가 베인 평qe나 평q평 맞아서 제가 더 달기도 하던데.. 어떻게 대처하나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공략 읽다가 본건데 트타 e가 패시브나 공격스킬로 바뀐다고 본거 같은데 자세한 사항이나 사이트 같은것좀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자세한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 버그스팟슈발 | 아 그리고 cs때문에 그러는데요 저만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시체폭발때문에 라인이 밀어짐과 동시에 미니언먹기가 어려운데요 시체폭발을 이용해서 몇개 같이 먹는걸 익혀두긴 했으나 그것도 타이밍 잘못재면 모두 놓치기도 하고 초반에 딜교에 져서 라인이 땡겨지거나 라인전이 망해서 미니언이 앞으로 당겨질때 평타가 낮아서 막타 챙기기도 어렵고 어렵살이 챙긴다고 한들 시체폭발때문에 다른 미니언도 같이 맞아서 더 챙기기가 어렵더라고요 특히 케이틀린만났을때 초반 평짤때문에 초반 딜교 이기지 않는이상은 계속 디나이 당하다가 cs다 놓치고 초반부터 말리는상황이 발생하던데요
    그럴땐 어떻게 해야될까요? 제가 cs못먹는 사람은 아니라고 봅니다 다른 원딜로 맞라인 프리파밍했을때 거의 10분 8~90개이상은 챙긴다고 보거든요 트타만하면 이상하게 cs를 못먹네요 이점도 조언이나 대처법좀..ㅎ
  • 버그스팟슈발 | 아 답글에서 극초반 미니언이 포탑앞까지 당겨져서 포탑끼고 cs챙길때를 가정한겁니다. 포탑이라는 단어를 못 넣었네요.
  • 아이콘 죵길 | 저두 공감하는 부분이라 딱히 해드릴 말이 없네요. 저도 루시안 애니 대처법을 딱히 구하진 못햇고 cs도 맨날 놓칩니다 ㅎㅎ; 도움 드릴수 없어 미안합니당. 루시안을 해보니 코르키처럼 극초반에는 약하더라구요 1~4렙은 트리로 할만하다고 생각되는데 그 이후에는... 케틀도 마찬가지구요 ㅠㅠ 베인부분은 베인이 공격적으로 구르기를 쓰거나 e를 쓰는경우 그만큼 리스크가 잇기때문에 (트리가 앞으로 w쓰는거랑 비슷) 우리편 서폿이나 갱킹에 약해지는 부분이 있는데 1:1로만 가정한다면 모든 원딜이 원래 집니다. 트리스타나 패치 레드포스트 주소입니다. http://forums.na.leagueoflegends.com/board/showthread.php?t=3703702
  • 트타야 | [답글] 문의내용

    다름이 아니라 건의할께 있어서 이렇게 글을 씁니다.
    트리스타나의 점프스킬은 먼거리를 도약해서 착지지점 근처의
    모든적에게 피해와더불어 둔화효과를 부여하는 트타와 카직스를 더불어
    상징인 스킬입니다
    점프스킬을 사용함으로써 한번에 먼거리를 이동할수있어서
    대부분의 소환사들은 회피기용 또는 추노용으로 많이 사용하는데요

    이부분에있어서 비현실적인 판정이 발생하여 죽음을 당하는경우가 종종있습니다

    케이틀린과 니달리의 덫이 있는 선상으로 점프할시 도약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덫을 밟게 됩니다 이부분에있어서 항상 불만이있고
    이 비현실적인 판정으로인해 게임에 손해를 본게 한두번이 아닙니다
    티모의 버섯은 기억이 안나서 잘모르겠지만.....
    이부분에 있어서는 항상 개선이 되었으면 하고 바래왔습니다

    업데이트에 꼭 추가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날씨추워지는데 감기조심하시구요
    롤을 즐겨하는 유저로써 소환사들의 말을 항상 귀기울여 문제해결해주시는데에 항상 감사하고있습니다. 고생하세요~
    안녕하세요. 소환사님!!!




    소환사님을 지켜드리기 위해 열심히 포탑을 건설하고 있는 [GM] 하이머딩거 입니다.


    보내주신 소중한 문의 내용 잘 살펴보았습니다.

    트리스타나의 로켓 점프와 관련된 문의를 해주셨네요.


    먼저 문의량이 많아 답변이 늦어진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트리스타나의 로켓 점프는 도주할때 뿐만아니라 데미지를 줄때에도 유용하게 쓰이는데요.

    다른 챔피언이 설치한 구조물과 관련해서 판정이 불리하게 작용한다는 의견에 공감합니다.



    챔피언의 상향과 하향 등 밸런스에 대한 부분은 약간만 수정해도 게임 내에 큰 영향을 주기 때문에

    신중하게 연구하고 많은 테스트를 거쳐야 합니다.


    홈페이지의 아이디어 제안 게시판을 통해서도 다른 소환사들과 의견을 나눠보세요.


    해당 사항에 대해서는 담당 부서에 자세히 건의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의견 반영이 이루어지지 않을 가능성도 조금은 있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른 문의 사항이나 불편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1:1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내 이론에 따르면 소환사님의 승리예요!!! 이상 [GM] 하이머딩거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점프스킬 판정 때문에 건의해봤는데
    영자님이 긍정적으로 반응하시네요
    조만간 패치되는거 기대해봅니다. ㅎㅎㅎ
  • 아이콘 아잉빨리 | [답글] 요즘은 선스테딕가시나요 선몰락가시나요 ~!?
  • 헤디아 | [답글] 죵길이 유일하게 인벤 공략중에서 대리랭해도 베드테러 안당한사람이다 부럽부럽
  • 아이콘 죵길 | ?
  • 할배짱짱맨 | [답글] 배드 먹임 라인 관리도 못하는 애들이 타워에 cs꾸역꾸역 쳐박히는거 먹지도 못하면서 곡괭이 다음에 스택틱 간다고 딜로스 존나 시 발 ㅡㅡ 스택틱 하위 템이 치명타랑 공속이라서 병신허접새끼들 cs못먹어서 아무것도 못하는 아템트리 시 발 내가 트타 병신새끼들이 왜케 스택틱 가나 싶었더니 이 공략 때문이네 배드 쳐먹어라
  • 아이콘 죵길 | 몰락, 무한의대검, 스태틱등 수천판하면서 지금 메타에 적합한 빌드라고 판단한겁니다. 북미 프로, 스코어선수도 배드먹어야겟네요 ㅠㅠ
  • 심해족 | [답글] 파랑에 치명타율을 넣는건 어떨까요?
    어차피 룬도 초반용이고 막 룰루처럼쎈챔프만아니면
    초반딜교에우위를 볼수있을것같기도한데.. 어떻게생각하시나요?
  • 아이콘 죵길 | 파랑에 치명타율 자체가 효율이 너무 안좋다고 생각되네요
  • 트타야 | [답글] 트타+누누 vs 케이틀린+카르마 cs 절하고 먹어야되더군요. 케이틀린이 cs두배먹고 게임끝났습니다. 한타때도 영향력 종범되고 끝났어요 저 조합을 어떻게 하면 이길수있죠? 저 조합 카운터 서폿은 뭐가있을까요?
  • 아이콘 죵길 | 누누가 원래 서포팅케릭이 아닙니다. 레오나 블리츠로 한큐에 훅 보내던지 소나 자이라 룰루 등으로 딜교환에 우위를 서야합니다. 사실 케이틀린은 상성 최상위이기때문에 정글러의 도움을 받는게 바람직합니다.
  • Big성현 | [답글] 빨강룬에 치명타율 2개박으면
    초반에 괜찮을까요?
  • 아이콘 죵길 | 빨강에 치명타율이 공격력보다 골드로 환산했을때 효율이 더 좋지만 초반 딜교환 및 미니언 막타등 단점이 장점보다 더 크기때문에 쓰지 않습니다.
  • ted6993 | [답글] 삭제된 댓글입니다.
  • 아이콘 죵길 | 넵 꾸준히 연구하겟습니다
  • 꾸꾸꾸꿈 | [답글] 트타하면 죵길님밖에 없어서 여기에다가 답니다. 스킨 뭐가 좋나요. 개인적으로 ㅋ그모사자춤처럼, 때릴 때 타격감있는 스킨이면 좋겠습니다.
  • 아이콘 죵길 | 로켓걸이 공격할때 소리가 찰집니다
  • 갓사타 | [답글] 투도란- 곡괭이- 스태틱 트리 정말 좋네요 .. 지금까지 트리로 승률이 안좋앗는데 이 템트리로 바꾸자마자 연승중이네요 ㅋㅋ 감사합니다
  • 아이콘 죵길 | 저두 감사합니다
  • 트타야 | [답글] 선인피 선몰락 공략때부터 잘봐왔구요 업데이트되는 내용마다 참신하고 볼때마다 고개를 끄덕이게 되네요 트타성애자로써 이글만보면 흥분하게되요 ㅋㅋ 투도란+곡괭이+스태틱 실천해보니까 몰락보다 더임팩트있게 상대방을 조질수있더라구요 그래서 라인전이든 소규모한타든 다름원딜챔보다 분명 우위에있다고봅니다. 또 한타구도떄도 스태틱의 부과효과?라고해야되나 여러모로 더좋은거같아요 그런데, 투도란+곡괭이 다음 스태틱 올릴때 딜로스를 살짝 체감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도란검 하나 사고 바로 곡괭이 사고 그다음 스태틱을 사서 플레이하고있어요 이렇게하면 분명 투도란맞췄을때보다는 딜이 약하지만 스태틱이 나오는 시간이 그만큼 단축이 되더라구요 죵길님 말처럼 라인전은 스태틱 나올때 까지 신중을 기하며 딜교하고 스태틱이 나왔을때며는 q스킬 마스터 할때쯤이라서 걍 맞다이 걸어도 왼만하면 다이기더라구요 스태틱이후 민첩의망토든 bf든 더빨리뽑아서 중반즈음에 q와 크리티컬데미지 시너지가 좀더 극대화 되서 인피 하위 조합템에서도 효과를 보며 딜로스가 없더라구요 (선인피,선몰락했을떄보다) 또 저는 트리의 사거리와 공속에 반해버려서 성애자가 됬는데요 ㅎㅎ 그래서 여기에 중점을 두고 플레이하고있구요 광전사군화+스태틱+인피 까지맞추면 q(공속90% 업)과 페시브사거리 그리고 인피의 250%데미지+(기타템들의 공속 크확) 합하면 흔히들 이때부터 트타가 극강의 ad캐리를 발휘한다고 말하시는데요 이떄이후로의 템을 항상 저는 열정의검을 올린다음 다음템을 맞춰요 열정의 검까지 올리는 시기가 레벨 12~15? 정도인데여 트리의 카이팅 및 추노능력이 극대화 되는 시점이라고 생각해서 이점을 노리고 올리고 있죠 열정의 검을 올리면 소규모한타나 추노에서 분명 빛을 바랬습니다. 저는 광전사의 군화+스태틱+인피+열정의검이 트리의 기본 베이스 템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떄부터가 트리의 진짜배기 캐리력이 폭발한다고 생각해요 그럼 열정의 검을 올릴때에 상대적으로 일반공격력이 매우 낮지 않느냐? 이문제를 최후의속삭임으로 매꾸면 된다고 생각해요 바로 다음템을 하위템인 곡괭이가고 돈이 살짝더남으면 불굴의영약을빱니다. 이러면 ....... 광전사의군화+스태틱+인피+열정의검+곡괭이+약+(불굴의영약) 이렇게 하면 여타 다른 원딜러들은 후반에 뽑을 딜을 트리는 중반에도 뽑을수있습니다. 그렇게 생각하고 항상 이런템트리로 간답니다. 글이 두서가없네요 .... .ㅋㅋㅋ 죵길님은 제 의견을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아이콘 죵길 | 가능하면 도란검 갯수는 줄이고 빠른 코어템 가는것에 동의합니다. 전 케릭 공통된 사항이구요 스태틱 무한의 대검이후 타이밍엔 치명타를 더올리는것보단 방어구 관통력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네요. 만약에 많이 흥했다면 적으신대로 열정의검 - 유령무희후 극후반 스태틱을 파는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공략 바주셔서 감사합니다.
  • 실버지박령 | [답글] 그리고 2도란 곡괭이가 더 효율이 좋은건가요? 전 무조건 선 인피다음에 스태틱 후 라위를 가는데 이건 효율이 좀 떨어지나요?
  • 아이콘 죵길 | 딱히 상관이 없습니다. 귀환시 1550원이된다면 BF가 최고의 선택입니다.
  • 실버지박령 | [답글] 트타를 하는데 미니언을 막타만 쳐도 라인이 밀리는데 정글러가 올까봐 무섭습니다 ..
    와드를 박아도 리신같은 재빠른 애들이 오면 진짜 무서워서 ... 팁좀주세요
  • 아이콘 죵길 | 딱히 어쩔수없습니다. 점프를 앞으로 웬만하면 쓰지말고 도주용으로 꼭 남겨두세요
  • 루스루 | [답글] 저거 트타 e 평타강화되는거 사실이에용?
  • 아이콘 죵길 | 예상을하자면 코그모w나 베인w같이 그런건아니고 시비르w 나비 버프처럼 평타가 강화될거같습니다
  • 상상만해도 | [답글] 배메
  • 아이콘 GentleGhost | [답글] 시즌2때 롤을 시작해서 만진게 트타였고
    서폿을 하다가 다시 트타를 플레이하는데요
    2도란-곡괭이-전기검(?) 순서로 템을 사니까
    너무 쎄요
    저는 점화 점멸로 2렙 필킬이후 cs 차이를 노리고
    400원짜리 그 치명타 돈템을 먼저 맞추는 식으로
    운영을 합니다
    팀원이 대장이 건강해서 응아를 안싼다면
    2도란 곡괭이가 어마어마하게 좋더라고요 ㅠㅠ
    감동받아서 엑셀 드렸어요
    어떤놈을 만나도 부담없이 운영하게되서 감사합니다
  • 아이콘 죵길 | 축하드리구 댓글 감사합니다.
  • 때미리소다 | [답글] 방송 아프리카 에서 하시나요..? 아프리카에서 하시면 방송보게 닉네임좀 알려주세요..ㅜ
  • 아이콘 죵길 | 다음팟에서하고 보통 lol치면 다 나와요 다음팟은 롤방송 10개도안되서..
  • 오렌지멍 | [답글] 후반가기전에 지는게 대부분이던데.. 트타 딜로스가 너무 심해서 잘안쓴다는 ㄷㄷ
  • 아이콘 죵길 | 코어템2개까진 잘버텨야해욧
  • 아이콘 트리룰루충 | [답글] 글고보니까 나서스 상대로는 방템 어떤게 좋나요?? 위더 풀수있는 시미터? 카이팅이 되는 얼망??
  • 아이콘 죵길 | 정화가 없다면 시미터가는거 추천드립니다
  • 아이콘 트리룰루충 | [답글] 진짜 곡택틱 트리 오짐요 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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