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진/유체화 모데

| 아이콘 회색곰 | 조회: 7,067 |
자기가 모데를 좀 쉽고 편하게 해보고 싶다

탈진/유체화 모데 꼭 하길 추천

모데카이저의 운용 난이도를 확 낮춰줌
Runes
LastStand(최후의 저항) = 모데랑 잘 어울림. 반피 이하되면 Indestructible(불멸)보호막으로 버티면서 싸우면 되니 효율 뽑기 좋음
상대팀 전체 CC가 2~3개 이상만 되도 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

상대팀 전체 CC가 1~2개 수준이다 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



Conditioning(사전 준비)BonePlating(뼈 방패)SecondWind(재생의 바람)= 상대 챔피언 보고 선택
Overgrowth(과잉성장)Revitalize(소생)Unflinching(불굴의 의지)= 취향

상대 챔피언이 너무 ㅈ밥이다 싶으면 보조룬 결의 아닌 마법 들고

NimbusCloak(빛의 망토)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

서머너 스펠 Summoner spells
Exhaust(탈진)Ghost(유체화)
모데에게 이 2개의 스펠이 좋다는걸 알리는 이유만으로 이 공략을 쓰는 가치가 있음

Ghost(유체화)을 쓰는 다리우스와 비슷함. 장기적으로 점멸보다 훨씬 더 많은 거리를 쫓아갈 수 있고, 모데도 유체화를 이용해 카이팅을 하면 좋기 때문

Q : 그러면 Flash(점멸)은 왜 안듬?
다리우스는 추노/도주를 보완해주는 스킬이 없기 때문에 Ghost(유체화)Flash(점멸)을 들지만,
모데는 일단 추노에 있어서 궁쓰면 적이 제한된 시간동안 완전히 도망갈 순 없고, 갱킹 도주도 거꾸로 쓰는Death’s Grasp(죽음의 손아귀)라던지 Indestructible(불멸)라던지 다리우스보단 조금 더 나음


Exhaust(탈진)을 쓰는 이유는 모데에게 범용성이 좋기 때문

아군 정글러가 갱을 온 경우, 탈진 슬로우 + E스킬 연계
적 정글러가 갱을 온 경우, 먼저 슬로우를 걸거나 탈진+W보호막으로 딜 씹고 생존
상대 브루저 탑과 진실의 방 막고라 열었지만 승리에 대한 확신이 없을 때, 상대 빡딜 타이밍에 잘만 쓰면 모데가 무척 유리하게 만듬
특히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도 없는 타이밍에 적 챔피언이 막 비비면서 무빙하거나 좀만 잽싸도 스킬 맞추기가 엄청 힘듬. 라일라이가 있어도 패시브가 안 켜진 상태면 마찬가지로 힘들고.



Q : 적 탑이 탱커면 탈진 필요없지 않냐?
A : 꼭 그렇진 않음. 물론 리븐 이렐 리븐 이런 애들보다야 라인전 때 탈진 효율이 낮아지겠지만 갱 회피라던지, 라인전 끝나고 적 원딜 물때에도 아주 유용함


Teleport(순간이동)를 들면 Ghost(유체화)보단 Flash(점멸)을 추천함. 갱 회피도 적 CC 하나만 피하면 되는 상황에서 유체화보다 점멸로 피하는게 훨씬 쉬움
스킬 Skills
선마순서:
스킬 빌드
  • 1
적 탑이 말파다 1렙 W
1렙에 뭔가 사고가 있어 미니언 챙기기엔 컨디션이 안좋다 -> 1렙 E
그 외엔 Q

2렙때 딜교를 서로 좀 해서 피가 빠졌다 W
내가 사려야해서 딸피 미니언 원거리 E로 막타만 먹겠다 or 라인 먼저 푸쉬하겠다 E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신발은 알아서

첫 완성템으로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orRiftmaker(균열 생성기)가 갈림

적이 내게 먼저 들어온다 or 라인전 압박하는데 피관리가 좀 필요하다  -> 균열
내가 붙어서 싸우기만 하면 이긴다 -> 라일라이

모데로 극딜보겠다는 템트리보단 버텨줄 수 있는 템이 좋음. 이 챔피언은 스킬을 피하거나 씹는 애가 아니라, 그냥 몸으로 버티는 녀석이기 때문에


카운터픽 Counter pick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갱플랭크
귤 C발아
화약통 C발아
후반 밸류도 애가 더 높음
아트록스
아트가 뚜벅이 패는건 기가 막힘
트린다미어
서로 반반 성장하면 못 이기는 상성
일단 원거린 다 힘듬. 쌩 Death’s Grasp(죽음의 손아귀) 누가 맞아주겠음? 왠만하면 덩이들 최소 근접 상대로 뽑으셈


예전엔 Illaoi(일라오이) 상대로 걍 뽑았는데 지금은 일라오이 체급이 워낙 높아져서 크게 유리하진 않음. 서로 6렙 전 갱킹 취약한건 똑같고. 서로 선궁쓰는 쪽이 불리해서 6렙 전 피관리와 문어녀 E피하기가 핵심임. 애 상대론 그냥 텔포드셈

K'Sante(크산테)- 이 씹새 Q 당겨오기 + W 기절 + 궁극기 넉백 맞으면 한 3~4초? 정도 아무것도 못함. 이 콤보 맞으면 나는 스킬 놀고 있는데 이새끼는 스킬 그동안 계속 돌리고 있는거임. 2회 충전된 Q 당겨오기는 꼭 피해줘야 함

Shen(쉔)- 애 2~3렙때 이길 수 있는 챔 몇 없음. 첫 귀환해서 템 좀 뽑아오기 전까진 적당히 사리셈

Irelia(이렐리아)- 이렐 상대는 모든 챔 다 똑같음. 이렐 패시브 4스택 차있으면 안 싸우고, 아군 미니언 딸피되서 들어올 거 같으면 그따가 스킬 한번씩 던져보면 됨. 몰왕뜨면 챔피언 체급이 달라지니 조심


Gangplank(갱플랭크)- 부쉬 술통 안 당하려면 라인 밀어넣는 수밖에 없는데 모데는 갱킹 취약함. 진실의 방? 귤로 나옴. 후반 밸류? 잘 터뜨린 화약통 한번은 한타를 뒤집음. 갱플 압승
우리팀 정글이 뒤 봐주면 라인전 압박은 넣을 수 있는데 솔랭은 이게 안됨. 무조건 선 라일라이가고, 유체화써서 패시브켜지고 둔화걸고 조져야함

Renekton(레넥톤)- W에 보호막 파괴 ㅅㅂ련. 그래도 분노 한 40쯤에 e쓰고 들어올텐데, 모데도 E 장판 깔아두면서 Q를 써두는게 중요함. 평타까지 때려둘 수 있으면 BEST고


Rumble(럼블)Fiora(피오라)- 모데를 하는 사람의 실력보다 상대의 실력에 따라 나뉘는 난이도


추가 공략 Etc
TIP

1. E는 당겨오는것만이 아니라 적을 자신에게서 떨쳐내는 용도로도 쓸 수 있다.
도주 경로(모데 자신 바로 앞쪽)에 E를 쓰면 자신에게 붙는 적들을 약간이나마 밀어낼 수 있다. 갱킹 와서 도주할 때 필수

2. 진실의 방 밖에 있는 사람들이 방 안에 있는 사람들의 위치가 보이는 것과 반대로, 진실의 방 안에 있는 모데도 밖에 있는 사람들의 위치가 원혼불? 처럼 보인다. 진실의방 나오기 전에 E를 깔아두는 플레이가 가능하다. 적들이 자신을 둘러싸고 있는게 보인다면, 1초라도 더 벌 수 있다.

3. 궁극기 쓸 때는 저지불가인데 의식하고 쓰면 스킬 1개 정돈 씹을 수 있다. 반대로 적 저지불가일 때 궁 날리면 눈물난다.(크산테 오른 W 씨앗발아)

4. 라일라이가 있고, 적 원딜을 물어야할 때 패시브가 켜진 상황에서 궁극기를 쓰는게 좋다. 궁극기 먼저 쓰고 패시브 켜서 둔화 묻히려하면 힘들다


이미 스킬 다 꼬라박은 말파 레오나 케넨 이런 애들은 굳이 델꼬가지 말자. 애넨 이미 할일 다해서 델꼬가도 의미가 없다.
궁극기는 내가 잡을 수 있는 앨 데려가는게 좋긴 하지만,
말파궁, 케넨궁, 아무무 궁 같이 궁 하나의 변수가 너무 클 때 막고라에서 내가 궁 빼주는 역할을 해주는 것도 ㄱㅊ다.

최악의 궁 사용은 선빵 다쳐맞고 급하게 한명 데려가는것. 이럴땐 적 서폿외엔 선택지가 거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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