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메뉴
홈
웹진
로그인
전체서비스
전체
주요
인터뷰
기획
칼럼
리뷰
동영상
포토
[특별취재]
인벤 게임쇼 특별취재 모아보기
게임 행사 연대기
게임스컴
BIC
빌리빌리 월드
차이나조이
NDC
도쿄게임쇼
지스타
SGF
플레이엑스포
컴퓨텍스
GDC
IGC
대만게임쇼
CES
TGA
블리즈컨
PAX
E3 Expo
CEDEC
MGF
SGWF
유나이트
KBW
GXG
GAMESCOM
Celebrate the Games
축제설명
게임스컴은 매년 독일 쾰른에서 개최되는 세계 3대 게임쇼 중 하나다. 2024년 행사는 8월에는 독일에서, 10월에는 싱가포르에서 '게임스컴 아시아'로 개최된다.
장소
독일 쾰른 쾰른멧세
기간
2025.8.20 (수) ~ 2025.8.24 (일)
관련링크
https://www.gamescom.global/en
연도별
[2025]
[2024]
[2023]
[2022]
[2021]
[2020]
[2019]
[2018]
[2017]
[2016]
[2015]
[2014]
[2013]
[2012]
[2011]
[2010]
[2009]
[2008]
[2007]
[2006]
전체
기사
(111)
취재
(69)
인터뷰
(17)
동영상
(11)
현장
포토
(2)
[프리뷰]
주민 하나까지 통제하는 독재자의 길, '트로피코 7'
게이밍 마인드 스튜디오의 도시 건설 시뮬레이션 게임 '트로피코 7'이 2026년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게임스컴 2025에서 비공개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다층적 정치 시스템, 테라포밍 기능, 강화된 군사 및 외교 시스템 등을 선보였다. 특히 4인 멀티플레이어 모드를 통해 협력 또는 경쟁하는 플레이가 가능하다....
프리뷰
|
김규만 기자 (Frann@inven.co.kr) | 2025-09-03 10:49
'페이트 트리거' 개발진, "게임을 넘어 거대한 IP 유니버스를 꿈꿔"
[3]
'페이트 트리거(Fate Trigger)'는 텐센트 산하 '라이트 스피드 스튜디오'에 속한 '사로아시스 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인 3D 카툰 렌더링 히어로 슈터 배틀로얄 게임입니다. 올해 게임스컴에 출전하여 수십만 명의 참관객을 대상으로 시연을 선보이고 피드백을 확인한 '사로아시스 스튜디오'는 2026년 1분기에 얼리 액세스를 시작한다는 소식을 공식적으로...
뉴스
|
김지연 기자 (KaEnn@invenglobal.com) | 2025-09-02 17:05
블리자드-라이엇 아트 참여 엔바 스튜디오, '위치스파이어' 공개
'리그 오브 레전드', '오버워치 2', '발로란트' 등 세계적인 게임들의 아트 및 공동 개발에 참여해온 엔바 스튜디오(Envar Studio)가 자체 게임 개발 부서인 엔바 게임즈(Envar Games)를 통해 첫 오리지널 IP '위치스파이어(Witchspire)'를 공식 발표했다. 독일 쾰른에서 개최된 '게임스컴 2025' 기간 중 퓨처 게임 쇼(Fut...
뉴스
|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 2025-08-28 15:22
[인터뷰]
바이오하자드: 레퀴엠, "별로 안 무서워요. 걱정하지 마세요 ^^"
[6]
'바이오하자드' 개발진은 신작에서 1인칭 시점의 멀미감을 줄이기 위해 3인칭 시점에서만 넘어지는 애니메이션을 넣었다고 밝혔다. 몬스터 AI는 예측 불가능성을 줄이고 공포 연출을 극대화하기 위해 스크립트 기반으로 제어된다. '바이오하자드 7'보다는 덜 무섭고, RE2 리메이크와 비슷한 수준의 공포와 액션 균형을 목표한다. 좁은 복도 외에 맨션 스타일의 스테이지도 존재하지만 오픈 월드는 없다. 주인공 그레이스는 극도의.....
인터뷰
|
김규만 기자 (Frann@inven.co.kr) | 2025-08-28 00:00
[인터뷰]
프래그마타, "퍼즐과 액션, 황금 비율 찾느라 좀 늦었습니다"
캡콤 '프래그마타'는 액션과 퍼즐의 균형이 핵심이며, 슈팅이 강하면 해킹이 불필요하고, 해킹 비중이 크면 슈팅에 방해된다. 적 난이도와 퍼즐 크기는 연관성이 있다. 기본 무기는 약하지만, 맵에서 추가 무기를 획득 가능하다. 안드로이드 다이애나는 캡콤의 색상을 대표하는 캐릭터가 되기를 희망한다. 해킹 노드는 게임 진행하며 선택하는 방식이며, 다양한 종류가 존재한다. 2026년 출시를 목표로 한국어 음성 추가 작업 중.....
인터뷰
|
김규만 기자 (Frann@inven.co.kr) | 2025-08-28 00:00
[인터뷰]
캡콤의 차세대 검술 액션을 꿈꾼다, '귀무자: 검의 길'
캡콤은 오랜만에 귀무자 신작을 개발하며, '오니'의 존재와 다크 판타지 분위기, 검술 액션에 집중했다. 일섬은 카운터 형태 외에 처형 메커니즘을 추가해 접근성을 높였다. 패링 성공 시 전투에서 유리한 위치를 점할 수 있으며, 미야모토 무사시 모델은 남성적이고 거친 분위기를 위해 미후네 토시로의 이미지를 참고했다. 무사시는 주로 한 자루 검을 사용하지만, 특수 기술에서 이도류를 활용한다. 혼 흡수는 수동으로 유지하.....
인터뷰
|
김규만 기자 (Frann@inven.co.kr) | 2025-08-28 00:00
[인터뷰]
2배 더 많아진 콘텐츠로 돌아온다, '아우터 월드2'
옵시디언 개발진은 '아우터 월드 2'에서 플레이어가 원하는 캐릭터를 만들고, 선택이 게임에 큰 영향을 미치도록 노력했다고 밝혔다. 전작보다 2배 이상 커진 콘텐츠 규모와 강화된 시네마틱 연출을 통해 더욱 흥미로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게임 플레이 방식에 따라 달라지는 다양한 엔딩 또한 준비되어 있다....
인터뷰
|
김규만 기자 (Frann@inven.co.kr) | 2025-08-27 22:00
본격 깃발뺏기 '라스트 플래그', 9월 1일까지 데모 공개
이매진 드래곤즈 댄 레이놀즈가 설립한 나이트 스트리트 게임즈가 5vs5 깃발 뺏기 게임 '라스트 플래그'의 무료 데모를 스팀에 공개했다. 1970년대 감성의 3인칭 슈터 게임으로, 댄 레이놀즈가 직접 제작한 음악이 특징이다. '라스트 플래그'는 2026년 PC 버전으로 정식 출시될 예정이며, 데모는 9월 1일까지 플레이 가능하다....
뉴스
|
김규만 기자 (Frann@inven.co.kr) | 2025-08-27 12:59
[인터뷰]
"감정을 노래하다", 게임스컴서 만난 '모노웨이브' 임권영 대표
[2]
인간의 감정은 때로는 예측 불가능하고, 때로는 복잡하게 얽혀 있습니다. 하나의 감정으로 구분 짓기에는 모호하거나 복합적인 경우도 많죠. '모노웨이브(MONOWAVE)'는 이 부분에 중점을 두고 제작되고 있는 게임입니다. 행복, 슬픔, 분노, 불안이라는 네 가지 감정을 단순히 활용하는 것을 넘어, 노래를 통해 감정이 서로 융화되고 변화하는 독특한 요소를 갖...
인터뷰
|
김지연 기자 (KaEnn@invenglobal.com) | 2025-08-26 15:48
삼성전자, 게임스컴 출전 "게이머들과 소통 이어갈 것"
삼성전자는 8월 21일부터 24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진행된 세계 최대의 게임쇼 '게임스컴'에 출전하여 신규 디바이스는 물론이며 파트너사들의 콘텐츠를 최신 디바이스로 시연해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와 더불어 게임스컴 인근 별도의 공간에서 삼성전자의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어떻게 풍부한 게임 경험을 즐길 수 있는지 확인해볼 수 있는 '더 월드 오브 플레이...
뉴스
|
김지연 기자 (KaEnn@invenglobal.com) | 2025-08-26 14:09
[기자수첩]
2025 게임스컴
이번 게임스컴에서는 마치 독일 쾰른에서 지스타를 치르는 듯한 기시감이 들었다. 그만큼 한국 게임사의 주요 일정이 많았다. 크래프톤이 주최한 글로벌 기자간담회에는 전 세계에서 온 100여 명의 기자가 참석했는데, 발표가 한국어로 진행되고 영어로 통역되었다. 과거 영어로만 진행되던 해외 기자간담회에서 애를 먹었던 경험에 비추어보면 무척 새로운 풍경이었다. 주요...
기자수첩
|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 2025-08-25 02:17
"러스트의 DNA 그대로" 레벨 인피니트 '러스트 모바일' 공개
텐센트의 글로벌 게임 브랜드 레벨 인피니트(Level Infinite)가 '게임스컴 2025'에서 PC 생존 게임 '러스트(Rust)'의 공식 모바일 버전인 '러스트 모바일'을 공개하고 시연회를 개최했다. 20일부터 24일까지(현지시간) 독일 쾰른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서 '러스트 모바일'은 PC 원작의 핵심 DNA를 그대로 계승하면서도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
뉴스
|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 2025-08-25 00:49
게임스컴 2025, 방문객 35만명·온라인 조회 6억뷰 돌파
세계 최대 게임 축제 '게임스컴 2025'가 역대 최대 규모의 기록을 세우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주최 측인 쾰른메쎄와 독일 게임산업협회는 24일(현지시간) 올해 게임스컴에 전 세계 128개국에서 총 35만7천 명의 방문객이 다녀갔다고 밝혔다. 온라인을 통한 국제적 영향력도 크게 확대됐다. 행사 기간 중 게임스컴 관련 콘텐츠의 비디오 조회수는 6억 3천만...
뉴스
|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 2025-08-24 23:04
프로의 맛이 느껴지는 울센 스튜디오 신작 '갓, 데스&리퍼'
독일 게임스컴 2025 현장에서 코드네임 '프로젝트 판테온'으로 알려졌던 울센 스튜디오(Wolcen Studio)의 신작 '갓즈, 데스 & 리퍼즈(Gods, Death & Reapers, 이하 GDR)'가 공개됐다. 울센 스튜디오가 새롭게 선보이는 'GDR'은 신들이 사라진 혼돈의 사후세계를 배경으로 하는 익스트랙션 액션 RPG(ExtrAction RPG)...
뉴스
|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 2025-08-24 22:44
[인터뷰]
쇠파이프 든 여고생의 액션 스릴러, '사일런트 힐 f'
[3]
'사일런트 힐 f' 시연 버전에서는 여고생 '시미즈 히나코'가 일본 시골 마을 '에비스가오카'에서 갑작스러운 사건에 휘말리는 이야기가 전개된다. 플레이어는 액션과 퍼즐 난이도를 개별 설정 가능하며, 스토리 모드를 통해 클래식 '사일런트 힐' 경험을 할 수 있다. 개발진은 1960년대 일본 배경이 주는 낯설음과 심리적 공포를 강조, 사회적 억압에 저항하는 주인공의 모습을 괴물을 통해 투영하고자 했다....
인터뷰
|
김규만 기자 (Frann@inven.co.kr) | 2025-08-24 21:48
텐센트가 만든 종합 액션 엔터테인먼트, '아너 오브 킹즈: 월드'
게임스컴 2025에서 베일 벗은 '아너 오브 킹즈: 월드', 화려한 액션으로 세계를 매혹시키다 텐센트 산하의 TiMi Studio Group(이하 티미 스튜디오)이 개발 중인 신작 '아너 오브 킹즈: 월드(Honor of Kings: World)'가 독일 쾰른에서 열린 게임스컴 2025의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ONL)'에서 신규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아울...
뉴스
|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 2025-08-24 18:20
[인터뷰]
"실패와 추락까지 당신의 이야기"…'케언'이 전하는 등반의 철학
[1]
프랑스 인디 개발사 '더 게임 베이커스'의 등반 게임 '케언'이 게임스컴 어워드 최고의 비주얼과 영향력 부문 후보에 올랐다. 에머릭 토아 대표는 5년간 개발한 '케언'의 클라이밍 시스템에 3년이 걸렸으며, 현실적인 시스템을 위해 전문 클라이머와 협업했다고 밝혔다. 플레이어는 자유롭게 자신만의 루트를 개척할 수 있으며, 날씨 변화가 등반에 영향을 준다. '케언'은 스팀 위시리스트 50만 개를 돌파하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인터뷰
|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 2025-08-24 15:47
단순 시연 넘어 '체험의 장'으로, 크래프톤 게임스컴 2025 부스
크래프톤이 '게임스컴 2025'에서 신작 시연과 함께 지식재산권(IP)의 확장을 경험할 수 있는 몰입형 공간을 선보였다. 크래프톤은 20일(현지시간)부터 24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게임스컴 2025에 참가, '인조이'의 첫 번째 DLC '섬으로 떠나요'와 'PUBG: 블라인드스팟' 등의 신작을 공개했다. 대표작 '배틀그라운드'를 포함한 시연대와 다양...
뉴스
|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 2025-08-24 07:26
네오위즈, 독일 현지에서 국산 인디 게임 빛내다
네오위즈가 '게임스컴 2025'에 참가하여 '안녕서울: 이태원편', '셰이프 오브 드림즈', '킬 더 섀도우', '산나비' 등 4종의 인디 게임을 선보였다. 특히 '안녕서울: 이태원 편'은 '최고의 게임 상'을 수상했으며, OST 바이닐(LP)과 굿즈도 공개됐다. 또한, 총 상금 1억 6,500만 원 규모의 내러티브 게임 개발 공모전 '네오위즈 퀘스트'를 2026년 1월 16일까지 접수한다....
뉴스
|
김규만 기자 (Frann@inven.co.kr) | 2025-08-24 06:49
[인터뷰]
"WoW: 한밤, 빛과 공허를 더욱 깊이 탐구하게 될 것"
[3]
블리자드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신규 확장팩 '한밤' 사전 구매를 20일부터 시작했다. 게임스컴 2025에서 개발진은 빛과 공허 테마, 영원노래 숲 변화, 사냥감 시스템, 하우징 시스템 등 '한밤'의 핵심 요소를 소개했다. 특히 하우징은 무한한 자기 표현과 사회적 관계 형성에 중점을 뒀으며, 확장팩 구매 시 누구나 쉽게 집을 얻고 꾸밀 수 있다....
인터뷰
|
김규만 기자 (Frann@inven.co.kr) | 2025-08-24 06:38
韓 대표기업 삼성-넷마블, 독일에서 기술과 게임 시너지 선봬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게임스컴 2025'에서 삼성전자와 넷마블이 협력하여 22일부터 23일까지 '더 월드 오브 #플레이갤럭시' 이용자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넷마블 신작 '몬길: STAR DIVE'를 삼성 '갤럭시 Z 폴드7'과 '오디세이 3D' 모니터로 체험할 수 있게 했다. 22일에는 전문가 패널 토론, 23일에는 모바일 게임 토너먼트가 열렸다....
뉴스
|
이두현, 김규만 기자 (Biit@inven.co.kr) | 2025-08-24 06:01
[시연기]
집 꾸미는 데 15분은 너무 적소, WoW 하우징 첫인상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차기 확장팩 '한밤'에 추가될 하우징 시스템 시연에서 직관적인 UI로 집 내부를 꾸미는 경험을 할 수 있었다. 바닥, 벽 재질 변경과 장식물 배치 등이 간편했으며, 개인적인 공간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었다. 총괄 프로듀서는 향후 이웃 개념이 살아있는 세계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내년 출시를 앞둔 '한밤'에서 하우징의 사회적 역할을 기대해본다....
시연기
|
김규만,이두현 기자 (Frann@inven.co.kr) | 2025-08-24 05:31
[시연기]
물리 상호작용이 킥, '갓 세이브 버밍엄'
[1]
카카오게임즈 자회사 오션드라이브 스튜디오의 신작 '갓 세이브 버밍엄'이 게임스컴 2025에서 프리 알파 게임플레이를 공개했다. 중세 버밍엄을 배경으로 좀비가 된 마을 사람들을 피해 생존하는 게임이다. '프로젝트 좀보이드'와 유사하게 체력, 허기, 갈증 등을 관리하며 자원 관리가 중요하다. 개발진은 14세기 버밍엄의 모습과 3천 명의 주민 수를 반영해 게임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시연기
|
김규만 기자 (Frann@inven.co.kr) | 2025-08-24 02:41
'캐릭터·PVP·라이브 서비스'…Xbox가 조이시티 '프리스타일 풋볼2'를 택한 이유
[2]
조이시티 자회사 우레가 개발 중인 '프리스타일 풋볼2'를 게임스컴 2025에서 공개했다. Xbox 게임패스 Day 1 타이틀로, 2026년 상반기 Xbox Series X|S와 PS5로 동시 출시 예정이다. 물리 엔진과 캐릭터 시스템을 개선, 현실성을 높였으며, 캐릭터별 '시그니처 무브'로 아케이드 재미를 더했다. e스포츠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커뮤니티 기능 강화, 팀원 간 신뢰와 교감을 강조했다....
뉴스
|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 2025-08-24 02:37
조이시티 "캡콤의 엄격한 감수 거쳤다" 모바일로 이식된 '바이오하자드'
[1]
조이시티가 독일 쾰른에서 진행 중인 '게임스컴 2025'에서 애니플렉스와 공동 개발한 서바이벌 호러 전략 게임 '바이오하자드 서바이벌 유닛'의 세부 내용을 공개했다. 멀티플레이 콘텐츠는 기존 SLG의 과도한 경쟁에서 벗어나 협력의 재미를 강조했다. 모든 이용자의 공통 목표는 서버 중앙에 위치한 '엄브렐라의 비밀 연구소'를 점령하는 것이다. 이 중앙 지역은...
뉴스
|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 2025-08-24 02:08
이전
1
|
2
|
3
|
4
|
5
다음
△
로그인
PC화면
퀵링크
설정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주)인벤
▲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