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모바일에 이어 'VR 게임' 서비스 개시

게임뉴스 | 박광석 기자 | 댓글: 6개 |



넷플릭스(Netflix)가 오큘러스 퀘스트 헤드셋 사용자들을 위한 VR 게임 '에덴 언어스드(Eden Unearthed App Lab)를 App Lab을 통해 공개했다.

에덴 언어스드는 플레이어가 미래적인 디자인의 오토바이를 타고 가상의 미래 세계 '에덴'을 탐험하는 어드벤처 게임이다. 장애물을 피하면서 사과를 주워 연료를 보충하고, 맵 곳곳에 있는 랜드마크에 도착하면 스토리와 관련된 음성 기록을 획득할 수 있다. 게임은 오큘러스 퀘스트, 퀘스트2 헤드셋 이용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다.

넷플릭스에서 직접 개발하고 퍼블리싱한 VR 어드벤처 게임 '에덴 언어스드'는 지난 5월에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 3D 애니메이션 '에덴' 속 이야기를 다루는 파생 작품인 것으로 보인다. 게임의 원작이 되는 애니메이션 '에덴'은 사람의 흔적 없이 긴 시간이 흐른 미래의 도시 에덴을 배경으로, 로봇들의 세상에 태어난 인간 아기 '세라'가 자신을 길러준 로봇들과 함께 인류의 비밀을 찾는 여정을 다루는 작품이다. 원작 애니메이션을 본 후에 VR 게임을 즐기면, 게임 속 세상에 더욱 몰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App Lab은 오큘러스의 공식 외부 애플리케이션 전달 서비스로, 까다로운 리뷰 프로세스를 걸치지 않고도 개발자들이 실험 단계의 앱을 쉽게 개발하고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오큘러스는 App Lab에서 서비스되는 애플리케이션은 아직 개발 중인 게임일 수 있다며, 성능 또는 기타 요소와 관련하여 알려지지 않은 문제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니 플레이 시 주의가 필요하다고 안내하고 있다.








▶ 오큘러스 앱 랩 '에덴 언어스드' 페이지 바로가기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