웬만하면은 댓글 안 달라고 했는데 이거는 진짜 좀 충격이고, 많이 너무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니 결정석 가격을 1년반정도에 걸쳐서 너프를 했는데, 여기서 인플레이션 논리를 가져와서 더 너프 시킨다??? 사실상 강제 사냥(재획)유도 밖에 더되나요?;;; 어짜피 인플레이션이라는건 필연적으로 존재할 수 밖에 없고, 그럼 저 결정석 가격 떨구는 방법이 운영진들도 사람인지라, 가장 직관적이고 확실한 해결 방법이여서 어쩔 수 없다는 논리겠지만 유저들 입장에선 저런 직접적인 방법말고 메소 소모 컨텐츠를 훨씬 더 많이 만들어서 간접적으로 조정하는 형식으로 가는게 맞지;;; 더더군다나 사실상 메이플=보스 컨텐츠 라고 봐도 무방한데;;
당근과 채찍을 줘야하는데 채찍만 ㅈㄴ 떄리는거 같은데? 결정석 줄이는 대신 필드 드랍율을 올린다던가 보스 드랍률을 올려서 템득 할 기회를 늘린다던가 그런거면 모르겠는데 냅다 그냥 "아 서버에 돈이 지금 많으니깐요 결정석 가격 줄일게요 그렇게들 아세요" 이러면 누가 좋아함?
운영자라는 양반들이 재화를 가치있게 소비하는 아이템이나 컨텐츠들을 만들어와야지 유저들이 열심히 플레이해서 재화량 많아졌다고 재화량을 강제적으로 통제하는게 정상적인 구조를 가진 운영인지 모르겠다. 그 자체도 유저들이 시간과 현돈을 써야 재화를 얻을 수 있는 컨텐츠고 쓰는 돈에 비례하면 수지타산도 안맞는 보상을 받는 구조인데 그것마저 빈부격차 내가며 재화량을 줄이겠다니... 세상을 만든 신도 그렇게는 안함. 공장마냥 스타포스 눌러대는 불쾌한 도박도파민말고 또 다른 재미를 줄수있는 재화소모 컨텐츠를 만들어보는게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