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암시장 상인을 적극적으로 활용! 사용하지 않는 팰 처리하기

게임뉴스 | 송철기 기자 | 댓글: 4개 |
전투, 거점, 강화에도 사용하지 않는 팰은 유기(떨어뜨리기), 도축(해체), 판매로 처리할 수 있다.
유기한 팰은 본인이나 타인이 주워서 사용할 수 있고, 도축에는 푸주칼 제작이 필요하다.
암시장 상인을 찾아가면 팰을 판매하고 재화를 습득. 해당 재화로 암시장 상인이 파는 팰도 구매할 수 있다.




▲ 암시장 상인에게 팰 판매 가능!



쓸모없는 팰을 처리하는 3가지 방법!
전투 능력치가 우수한 팰, 거점 활용도가 높은 팰은 많은 사람들에게 활용되는 반면, 활용성이 떨어지는 팰은 팰 상자에 의미 없이 쌓여만 간다. 같은 종류 팰을 재료로 강화하는 시스템이 있기 때문에 자신의 주력 팰은 여러 마리 수집하는 게 필요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유기, 도축, 판매 3가지의 대표적인 방법으로 사용하지 않는 팰을 처리할 수 있다.

유기는 말 그대로 보유 팰을 버리는 것이다. 보유 팰에서 원하는 팰을 팰 스피어에 담긴 상태로 땅에 떨어트릴 수 있고, 떨어진 팰은 누구든 주워서 획득이 가능하다. 따라서 놓아준다기보단 버린다는 표현이 걸맞은 셈. 떨어진 팰은 다시 주워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멀티플레이에서 동료에게 팰을 건네주는 것도 가능하다.

그리고 도축은 잔인하지만 말 그대로 팰을 해체하여 고기 같은 아이템을 얻는 것을 의미한다. 거점에서 푸주칼을 제작한 후 칼을 착용! 이 상태에서 거점에 돌아다니는 팰과 상호작용을 하면 기존 쓰다듬기 대신 해체가 가능해진다. 그렇게 팰을 해체하여 사용하지 않는 팰을 재료로 치환하는 방식. 단, 팰을 도축한다는 점 때문에 해당 방법을 선호하지 않는 유저도 많다.




▲ 보유 팰을 떨어뜨린다.



▲ 팰을 다시 주워서 사용할 수 있다.



▲ 잔인하지만 도축도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판매는 가장 많은 이들이 이용하는 팰 처리 방법이다. 맵 곳곳에서 발견되는 암시장 상인에게 사용하지 않는 팰을 판매하고 돈을 획득한다. 암시장 상인에게 거래를 할 때는 팰 상자가 근처에 없어도 상자에 보관 중인 팰을 원격으로 판매하기 때문에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게다가 팰 판매로 재화를 쌓으면 이를 지불하여 암시장 상인이 판매 중인 팰을 구매하는 것도 가능. 암시장 상인은 주기적으로 판매하는 팰이 교체되고, 평소에 쉽게 발견되지 않는 팰을 판매할 때도 있다. 또한, 암시장 상인이 판매하는 팰은 보유 패시브 스킬도 미리 표시되기 때문에 팰의 성능을 예측하기 쉽다.

단, 암시장 상인은 쉽게 발견되지 않는 곳에 숨어 있기 때문에 미리 위치를 파악해 둘 필요가 있는데, 우선 초반 구역에서는 바위산 아래 폐기된 갱도를 따라 지하로 내려가면 암시장 상인을 만날 수 있다.




▲ 초반 구역 암시장 상인 위치. 바위 산 아래에서 폐광을 발견할 수 있다.



▲ 암시장 상인이 있는 폐광 입구.



▲ 팰을 판매하여 재화를 수급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