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막막한 초보자를 위한 초반 기초 공략

게임뉴스 | 원유식 기자 |




튜토리얼, 현재 임무를 따라 육성을 시작하자
기본적으로 초반에는 갱신되는 '튜토리얼'과 거점 레벨마다 지정되는 '임무'를 위주로 진행하면 된다. 임무의 경우, 주어진 미션을 완료했을 때 거점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만큼, 지정된 임무를 우선적으로 수행해 주는 것이 좋다. '현재 임무'에 지정된 과제를 확인하고, T키로 해당 기술을 해금한 뒤 임무에 해당하는 시설물을 건설하는 위주로 육성을 진행하는 식이다.

거점에 각종 인프라를 구축하는 과정에서 팰을 사냥하거나 포획하는 것 역시 중요하다. 다만, 팰 포획을 위해선 '팰 스피어'가 필요하기에, 거점 근처나 필드에서 '팰지움 파편'을 꾸준히 수급하고 '팰 스피어'를 꾸준히 제작해 주도록 하자.

추후에는 제작보다는 상인에게 구매하거나 '미호'를 포획할 수 있는 구간에서는 미호를 포획해 거점 '가축 목장'에 방목하면 된다. 미호 방목 시, 팰 스피어와 화살, 양털 등을 자동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초중반 구간에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

초반 거점에는 까부냥을 우선적으로 배치하자. 까부냥은 수작업, 운반, 채집, 채광을 고루 갖추고 있어, 초반 거점에 배치하면 대부분의 작업을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다. 이외에는 건설이나 작업에 필요한 작업 적성에 맞는 팰을 배치해주면 된다.



▲ 채집부터 건설, 팰 포획까지 모든 방법을 동원해 성장을 시작하면 된다



▲ 미호를 방목하면 초반 구간 팰 스피어를 굳이 제작하지 않아도 된다



▲ 총 4개의 작업 적성을 지니고 있어, 초반 거점 배치 시 활용도가 높은 까부냥


포획의 기본은 10마리, 포획 보너스를 노려 레벨을 올리자
각종 노동과 팰 포획 등으로 자연스럽게 레벨링을 진행할 수 있는데, '포획 보너스'가 붙는 10마리 구간까지는 동일한 팰을 잡아주는 것을 기본으로 해야 한다. 포획 보너스를 통해 많은 양의 경험치를 수급할 수 있기 때문이다. 팰 도감을 통해 포획 보너스까지 남은 개수를 확인할 수 있으니, 서식 구간별로 등장하는 팰의 포획 보너스는 꾸준히 챙겨주도록 하자.

팰 스피어는 Q 키를 이용해 투척할 수 있으며, 키를 떼지 않고 누르고 있을 경우 팰의 포획 확률도 확인할 수 있다. 만약, 포획 확률이 낮다면 마우스 우클릭으로 투척을 취소하고 다시 팰을 공격해 포획 확률을 높이는 방법으로 낭비되는 팰 스피어를 줄이는 게 좋다.

이렇게 육성 진행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스테이터스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스테이터스 포인트는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소지 중량' 위주로 올려주는 편이 좋다. 초반에 포획할 수 있는 까부냥을 소지하면 소지 중량 증가 효과를 최대 250까지 늘릴 수도 있으니, 중량이 부족하다면 활용하는 것도 좋다.



▲ 포획 보너스를 받을 수 있는 10마리를 꼭 채워주는 것이 좋다


금속 광석 거점 확보 및 배합을 위한 인프라 준비
거점 레벨 10레벨 이후 두 번째 거점을 만들 수 있는 시점이라면, 금속 광산 위주의 지역으로 배치하는 것이 좋다. 금속 광석은 금속 주괴와 못 등 추후 생산하는 다양한 아이템/건축 재료로 사용되기 때문이다. 금속 광산 멀티 추천 위치는 작은 부락 근처 절벽, 교회 근처와 성채 유적지 좌측이다.



▲ 금속 광산이 위치한 장소를 찾아 두 번째 거점으로 활용하면 좋다


금속 광산은 채굴 적성 2레벨 이상이 필요하다. 비교적 초반에 쉽게 포획할 수 있는 '냥뱃'과 '팽킹'을 포획하는 것이 좋다. '냥뱃'은 밤 시간에만 등장하는데, 성채 유적지 인근에서 쉽게 포획이 가능하다. 해당 거점을 활성화했다면, 원시적인 화로와 화로대를 건설해 금속 주괴를 바로 수급할 수 있도록 배치해 주는 것이 좋다.

이후 어느 정도 각종 재료를 수급할 수 있는 단계가 되었다면, 배합 목장을 이용하는 데 필요한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을 우선으로 하는 것이 좋다. 배합 목장을 이용해 아누비스 등 거점 필수 팰을 낮은 레벨 구간부터 구비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해당 재료를 수급할 수 있는 열매/밀 농원을 건설하고, 생산된 밀은 제분기를 통해 밀가루로 가공해 챙겨두자. 우유와 벌꿀을 수급하기 위해 각 밀카우, 비나이트를 포획해 방목하는 것을 목적으로 육성을 진행해주면 된다.



▲ 본격적으로 배합 목장을 이용하기 위한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하자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