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리니지W 아덴 신규 사냥터, 경험치는 얼마나 줄까?

게임뉴스 | 이동연 기자 | 댓글: 2개 |


▲ 리니지W(엔씨소프트)에 새로 추가된 아덴 지역

리니지W에 23일 첫 번째 에피소드 '아덴' 업데이트 진행으로 신규 사냥터가 추가됐다. 40레벨부터 60레벨 대 유저까지 모두 아덴 지역에서 사냥이 가능하기 때문에 당분간 즐길 수 있는 거리가 많아진 셈이다.

신규 사냥터에선 어떤 몬스터가 등장하고, 경험치는 얼마나 주며, 무슨 아이템을 드롭할까? 리니지W 인벤에서 정리해봤다.


■ 아덴 농장

이번에 추가된 사냥터 중, 가장 난이도가 낮은 곳으로, 몬스터 레벨 45~49이 등장한다. 일반 몬스터는 농민 반군 전투병 / 감시병 / 저격병 3종, 보스는 '검은 호랑이 참파와트'가 출몰한다. 일반 몬스터를 사냥했을 때 영웅 인형 기준. 4,200~4,300 정도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이 곳에서 일반 몬스터가 드롭하는 주요 아이템은 수정 단검, 체력 각반이 있으며, 보스는 완력의 각반, 명궁의 반지, 흑호의 가죽 망토, 흑호의 어금니 벨트 등을 드롭한다.

다만, 현재 이곳에서 사냥하는 것은 원거리 클래스가 아니면 추천하지 않는다. 몬스터가 농장 사이에서 등장하기 때문에 길이 좁고, 이동 동선이 길어지기 때문에 사냥하기에는 적합하지 않다. 또한, 대부분의 서버에서 몬스터보다 유저수가 10배 이상 많은 상태이기 때문에, 리스폰 되는 순간 요정 클래스의 일점사로 순식간에 몬스터가 사라져 접근조차 할 수 없는 상황이다.



▲ 몬스터를 찾아보기 힘든 아덴 농장


■ 거울의 숲

리니지M의 인기 사냥터 중 하나인 거울의 숲이 리니지W에도 등장했다. 도펠겡어와 숲의 골렘, 암흑 골렘이 주로 등장하며, 몬스터 레벨은 50~54다. 이 곳에서 사냥시 4,800~5,100 정도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보스는 '잊혀진 자 알스카리아'가 등장한다.

이 곳에서 일반 몬스터가 드롭하는 주요 아이템은 마법서(캔슬레이션), 정령의 수정(댄싱 블레이즈), 돌 장갑, 은기사의 방패 등이 있으며, 보스는 전설 무기 제작 비법서, 마법서(포스 필드), 알스카리아의 목걸이 등을 드롭한다.

아덴 농장과 마찬가지로 매우 많은 캐릭터가 자리 잡고 있기 때문에, 이곳에서 사냥하는 것은 당분간 추천하지 않는다.



▲ 골렘과 도펠겡어가 등장하는 거울의 숲


■ 빛과 그림자의 숲

이 곳에서는 레벨 55~58의 타락한 다크엘프와 임프, 만드라고라가 등장한다. 텔레포트 근처 지역에서는 주로 타락한 다크엘프가 등장하며, 우측으로 이동하면 임프와 만드라고라가 출몰한다. 보스는 학살자 모리티아가 나온다.

몬스터가 대부분 선공이기 때문에 유저가 많지 않은 서버에서는 타락한 다크엘프 궁수와 마법사의 집중 공격에 위험할 수 있다. 이 곳에서 사냥 시 마리당 5,700~5,900 사이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이 곳에서 일반 몬스터가 드롭하는 주요 아이템은 민첩의 각반, 마법서 (이뮨 투 함), 명궁의 목걸이 등이 있으며, 보스는 악마의 반지, 타락자의 장궁, 타락자의 각반 등을 드롭한다.

잔뿌리 만드라고라가 마법서 (이뮨 투 함)을 드롭하기 때문에, 모든 서버에서 많은 캐릭터가 상주하고 있는 상태라 이곳에서 제대로 된 사냥을 진행하기는 힘들다.



▲ 다크엘프 궁수의 일점사에 노출되면 위험할 수 있다


■ 잃어버린 봄의 정원, 마녀의 오두막

레벨 60~64 몬스터들이 출몰하며, 구역이 2개로 나뉘어져 있다. 한 구역에서는 경험치 7,200~7,500을 주는 라미아, 유카, 미카가 나타나고, 다른 구역에서는 경험치 6,500~6,800을 주는 잿빛 약탈자가 등장한다. 보스는 심판자 라마슈가 나타난다.

라미아가 독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며, 독은 오랜 시간 지속되진 않는다. 다만, 계속해서 독에 걸리다 보면 물약 소모량이 부담될 순 있다.

이 곳에서 일반 몬스터가 드롭하는 주요 아이템은 파괴의 장궁, 악마의 반지, 마법서 (홀리 워크), 축복받은 갑옷 마법 주문서 등이 있으며, 보스는 병법서 (엑스칼리버), 영웅 무기 제작 비법서, 뇌신검, 명궁의 목걸이 등을 드롭한다.

여기부터는 어중간한 스펙의 유저가 사냥하기에는 부담스러운 장소이기 때문에 대체로 고레벨 유저들이 이 곳에서 사냥을 하는 편이다.



▲ 일부 지역에서는 라미아, 유카, 미카가 나오고



▲ 또 다른 지역에선 잿빛 약탈자가 등장한다


■ 거인의 협곡

사이클롭스, 거대 사이클롭스, 암흑바람 그리폰이 주로 출몰하며, 한 마리당 7,700~8,900 정도의 경험치를 준다. 거대 사이클롭스가 강력한 대신 더 많은 경험치를 준다. 보스는 등장하지 않는다.

이 곳에서 일반 몬스터가 드롭하는 주요 아이템은 정령의 수정 (윈드 워크), 불사의 목걸이, 타이탄의 벨트, 파워 글로브, 고대 명궁의 가더, 축복받은 무기 마법 주문서 등이 있다.



▲ 사이클롭스가 주로 등장하는 거인의 협곡


■ 아덴성 지하 감옥 1~3층

아덴성 지하 감옥은 3층 구조로 되어 있으며, 입장 시, '망령의 숨결' 상시 디버프가 걸리면서 초당 HP가 감소하는 것이 특징이다. 1층은 초당 HP 2, 2층은 초당 HP 3, 3층은 초당 HP 5씩 감소한다. 계속해서 물약을 소모하기 때문에 오랜시간 사냥이 불가능하다.

또한, 이곳의 일반 몬스터는 모두 언데드이기 때문에 '턴 언데드'를 사용하거나 언데드 추가 대미지가 있는 무기로 공격하면 좋다. 나중에 마법사 유저의 레벨이 높아지면 주 사냥터로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 망령의 숨결 디버프는 층을 올라갈수록 강력해진다

1층은 되살아난 죄수들이 등장하며, 경험치는 1마리당 7,000~7,700 정도를 준다. 보스는 1~2층에서 '검은 뱀 기사단 맥켄'이 출몰한다.

1층 일반 몬스터의 주요 드롭 아이템은 투사의 반지, 미스릴 대검, 광풍의 도끼가 있으며, 보스는 영웅 방어구 제작 비법서, 용병 대장의 망토, 싸울아비 장검 등을 드롭한다.

2층은 악령이 등장하며, 처치 시 8,200~8,700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주요 드롭 아이템으로는 기술서 (블로우 어택), 현자의 목걸이, 필중의 목걸이 등이 있다.

3층은 탐욕스런 간수들이 등장하며, 8,700~9,700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불사의 반지, 완력의 벨트, 강철 마나의 지팡이 등을 드롭한다. 보스는 '검은 망령 라이오스'가 출몰하며, 전설 제작 비법서, 기술서 (드래곤 로어), 전설 등급의 검은 망령의 방어구를 드롭한다.



▲ 1층에서 출몰하는 되살아난 죄수



▲ 지하 감옥 2층, 악령이 출몰한다



▲ 3층부터는 강력한 일반 몬스터 공격 + 디버프 영향으로 HP 유지가 어렵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