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마피아 눈치싸움 시작! 8주년 이벤트 전장, 우리는 이곳을 탈출할 수 있을까?

게임뉴스 | 오재국 기자 | 댓글: 4개 |
2021년 새해 첫 업데이트 나차쉬 침공과 함께 이름부터 독특한 8주년 이벤트 전장 '우리는 이곳을 탈출할 수 있을까'가 추가되었다.

하루 최대 참여 횟수에 제한은 없지만, 보상은 2회까지만 제공되는 해당 전장은 온라인 마피아 게임으로 최근 많은 유저들이 즐겼던 '어몽어스'와 유사하다. 50레벨 이상의 유저 8명이 참여해 개인전으로 진행되며, 최초 전장 내 고대 유적의 여신상을 통해 2명의 수호자와 6명의 모험자 역할이 랜덤하게 부여된다.

이후 모험자는 지도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기념 케이크를 찾아 불을 붙이며 생존, 수호자의 경우 모험자를 즉시 죽일 수 있는 기술을 이용해 들키지 않고 수를 줄여나가며 포인트를 모으는 것이 주요 목표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입장 인원 8명이 모이면 모험자 > 수호자 순으로 10초간 역할 부여 시간을 가진 후 모든 유저들은 다양한 색상의 야타, 모오, 페피로 변신되어 물방울이 사라지기 전까지 약 40초간 대기한 후 게임을 시작한다.

본 게임에서는 앞에서도 언급한 바와 같이 역할별로 임무를 수행해야 하는데 먼저 수호자는 탈출을 준비하는 모험자를 사살하면서, 케이크에 불을 붙여 점수를 획득해야 한다.

전장은 고대 유적 내부와 외부, 여러 구조물과 벽면, 오브젝트로 이뤄져 있기 때문에 모험자들을 찾기 위해서는 효율적으로 움직이며 꼼꼼하게 살펴볼 필요가 있다. 4방향의 공간의 틈을 통해 내부와 외부를 드나들 수 있으며, 구조물이나 오브젝트 등을 활용해 자신을 숨기는 것도 가능하기 때문이다.






한가지 알아둘 점은 전장 내부에서 수호자끼리는 만났을 때 '너가 수호자였군!'이라는 문구가 출력되므로 서로의 정체를 빠르게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며, 모험자를 대상으로 재사용 대기시간 60초의 '사살' 스킬 사용 시 [모험자 사살]효과가 부여되어 4~5초뒤 전투 기록에 표시가 되지 않은채 즉사하니 타이밍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반면 모험자 역시 수호자와 마찬가지로 케이크에 불을 붙이는 것은 동일한데, 사살 스킬에서 10초간 면역되는 '범인은 너지' 스킬을 잘 활용하여 의심되는 유저에게서 끝까지 생존하는 것이 핵심이다. 단, 면역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90초로 긴 편이라서 신중하게 사용할 필요는 있다.






역할별로 케이크에 불을 붙이고 획득하는 포인트에도 조금 차이가 있는데 불이 꺼져 있는 상태에서 상호작용 시 보라색 불이 들어오며 1점 획득하는 건 동일하다.

하지만 수호자는 모험자에 의해 켜져 있는 케이크를 작동해 촛불 색상을 바꿀 경우 5점을 획득, 반대로 모험자는 수호자에 의해 켜진 촛불의 색상을 바꾸면 2점을 획득하게 된다.






이렇게 서로 간의 목적을 가지고 점수를 획득하다 보면, 3분마다 긴급 소집 투표가 가능하다.

상대 역할의 수를 줄이기 위해 가장 중요한 긴급 소집 투표는 전장 중앙에 있는 '공간의 틈: 투표 장소로' 작동 시 모든 유저가 강제 소환되며, 60초간 사살될 위험 없이 채팅을 통해 수호자의 정체를 유추한 후 투표를 진행할 수 있다.

이 과정에서 투표 중첩 상태가 과반수 이상인 유저들은 사망과 함께 전장에서 퇴장하는데, 해당 유저의 정체는 모든 유저들에게 알림 메시지로 출력된다.

기본적으로는 주어진 제한시간 14분이 끝나면 전장이 종료되며, 수호자 전원이 사망하거나 모험자 2명 이하 생존 시 상대 역할팀의 승리로 조기 종료된다. 그리고 획득한 점수에 따라 순위를 산정해 고대 유적의 촛불 주화를 지급. 새장 침대나 누이아식 정자 등의 가구를 포함하여 행운의 돌, 손상 복구서, 고대의 각정 주문서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외에도 꾸준하게 전장에 참여하면 주인공, 저주받은, 사신, 가만히 있질 못하는, 명탐정 등 총 5개의 업적 칭호와 특별 인장을 받을 수 있는데 좀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