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홈페이지 아미고를 통해 공개된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먼저 아키에이지의 대표 필드 콘텐츠인 징조의 틈, 전장의 안개가 리뉴얼된다.
세부적으로 징조의 틈은 기존 단계를 모두 제압 시 정체를 알 수 없는 '황천의 손아귀'가 땅에서 솟아나고, 이것을 일정 시간 내에 파괴하면 형상화된 악마가 등장하면서 난이도 역시 비약적으로 상승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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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장의 안개 역시 기존 단계를 모두 완료하면 '악몽의 손아귀'가 등장. 파괴 시 차원의 틈 2개가 생성, 각각 악몽 군단의 모습으로 형상화된 서로 다른 적들이 등장하는데 원활한 공략을 위해선 작살포 활용도가 더 중요해질 것으로 보인다.
새롭게 단계가 추가된 만큼 더 많은 명예 점수와 퀘스트 보상이 지급되는데, 콘텐츠별로 최종 단계에 등장하는 강력한 적을 처치하면 일정 확률로 기존에 없던 특별한 효과를 가진 '하얀 초승달'도 얻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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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인스턴스 변경 점으로 황금 평원 전쟁이 '세력 명예의 전장'이란 이름으로 개편된다.
세력 명예의 전장은 가루다 서식지와 황금 평원 중 하나의 전장이 임의로 선택되며, 기본적인 승리 조건과 규칙은 동일하다.
하지만 4월을 목표로 개발 중인 '가루다 서식지'는 개방형의 황금 평원과 다르게 협곡형의 지형으로 구성되어 있는 만큼 진지 간 거리가 짧고, 다양한 동선이 존재하며, 지형의 고저 차와 다양한 숲 오브젝트들로 인해 시야가 제한된다.
그만큼 전략적으로 이동 경로를 선택하거나 정찰을 통해 전장을 빠르게 체크해야 하는 등 단순한 힘 싸움 보다는 전략이나 전술적인 부분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는 게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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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로 10인용 공격대 던전이었던 '영원의 섬'은 최소 입장 3인, 5인 파티 던전으로 변경되면서 제한 시간과 같은 일부 밸런스가 소폭 조정될 예정. 개인 파밍 용도로 많이 활용되는 '고대 던전'은 조금 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통합 인스턴스 형태로 변경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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꾸준하게 개선되어 온 유저 편의성 관련 패치도 체크 포인트다.
건의 사항을 종합하여 루루의 상점은 정보 전달이 최대한 직관적이도록 전체적인 레이아웃 개편, 다양한 기준으로 정렬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여 검색어를 알지 못해도 보다 쉽게 상품을 찾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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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팅창'의 경우 텍스트를 선택한다거나 휠로 스크롤을 조정하는 등 윈도우의 기본적인 동작을 지원하며, '경매장'에서는 개당 가격과 묶음 가격이 혼동되지 않도록 구매 시 시세 정보를 다시 한번 확인이 가능해진다.
또한 무역이나 차량을 이용하여 이동 시 지도 확인으로 인해 시야가 제한되는 불편한 점을 개선하고자 '전체 지도'에 40% 투명도 설정 기능도 들어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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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밖에 지속적으로 유저들이 건의했던 유스턴 최대치 개선도 이뤄지는데 최대치에 도달한 경우에도 증가된 능력치를 감소시키는 유스틴의 축복은 사용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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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4월에는 원대륙 영지에 자원 정화 콘텐츠가 도입되는데 영주인 세력은 해당 콘텐츠를 활성화하여 생성되는 채굴기로 다량의 금화를 영지 수익금으로 획득할 수 있다.
채굴기가 더 오랜 시간 작업할수록 누적 수익은 올라가며, 이를 파괴해서 얻을 수 있는 등짐도 비례해서 가치가 책정된다. 다만, 적대 세력이 해당 채굴기를 파괴하고 얻게 되는 등짐을 획득하는 경우 유물 취급상에게 개인이 판매해 이득을 챙기거나, 소속 세력이 영지를 소유한 경우 납품하여 더 많은 금화 수익금을 누적시키는 것도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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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외에도 광기 능력은 다소 복잡하거나 어려운 사용성을 가진 일부 기술을 개선하기 위해 새로운 계승자 기술과 효과적인 공격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피해에 특화된 기술이 추가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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