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요리의 꽃, '빵'을 만드는데 필요한 과일을 수집해보자! 열대섬 특산품 정리

게임뉴스 | 이동연 기자 |
열대는 25레벨에 처음으로 갈 수 있는 더운 기후의 섬이다. 열대에서 피로도 관리를 위해서는 '더위 저항' 효과가 있는 옷을 입고 가야 한다. 더위 저항 효과가 있는 옷은 추위 저항이 달려있는 옷에 비해 찾아보기가 힘든 편이다. 대신 가공 횟수가 남아 있는 옷에 '옷감 덜기'를 사용, 옷에 더위 저항을 추가할 수 있다.

또한, 물에 젖으면 더위 효과가 반감되어 피로도 속도가 감소하므로 가능하면 물 근처를 수시로 왕복하며 피로도 속도 증가를 완화하는 것을 추천한다.

※ 이 기사는 해외 베타 테스트 정보를 기반으로 작성되어 정식 버전에서는 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열대 지역은 기후 특성상 나무와 나뭇잎이 많이 분포되어 있다



▲ 열대 지역에서는 비도 자주 내린다



▲ 옷감 덜기로 제작한 더위 저항 효과가 있는 옷


■ 빵을 만드는데 필요한 효모를 얻을 수 있는 '과일'의 주 채집처.

열대 지역에서는 과일나무가 분포해 있어 많은 양의 과일을 채집할 수 있다. 과일은 그 자체로도 유용한 에너지 회복 수단이지만, 요리의 재료인 '효모'를 만들 때도 활용할 수 있다. 효모는 빵을 만들 때 필요한 재료로 빵은 매우 높은 에너지를 채워줄 수 있기 때문에 핵심 요리 중 하나로 분류된다.

열대에서 볼 수 있는 주요 크레이터는 '광산', '과일나무', '사탕수수', '뼈 무덤' 등이다. 광산은 보통 40레벨 이상 열대 지역에서 나타나며, 열대 지역에서 나오는 과일나무는 올리브, 오렌지, 망고, 바나나 등 다양하다.

40레벨 열대 지역은 가장 무서운 공룡 중 하나인 '스밀로돈'이 처음 등장하는 지역이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스밀로돈은 한 마리의 공격력 및 체력이 강한 편은 아니지만, 유저 인식 범위가 매우 넓고 몰려다니는 습성이 있기 때문에 듀랑고에서 가장 많이 죽는 원인 중 하나다.



▲ 많이 겪게될 스밀로돈의 습격




▲ 열대 주요 채집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