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자연산 '새끼줄'과 '긴 막대'를 채집한다! '늪' 지역 정보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 댓글: 1개 |
늪은 45레벨에 처음으로 갈 수 있는 습한 기후의 섬이다. 늪에서 피로도 관리를 위해서는 '더위 저항' 또는 '습기 저항' 효과가 있는 옷을 입고 가야 한다. 더위 저항 효과는 '잎 두르개'나 '나뭇잎 옷', 습기 저항 효과는 '완장 작업복'이나 '고무장화' 등을 착용해 확보할 수 있다. 또한 가공 횟수가 남은 옷이라면 '옷감 덜기' 또는 '통기성 개선'을 통해 옷에 더위나 습기 저항을 추가할 수 있다.

늪 지역의 두 가지 피로 요소 중 더위는 물에 젖으면 피로도 증가 속도가 20% 감소하지만 습기는 피로도 증가 속도가 30% 증가한다. 결국 두 요소를 합하면 피로도 증가 속도가 오르기 때문에 물에 젖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다.

※ 이 기사는 해외 베타 테스트 정보를 기반으로 작성되어 정식 버전에서는 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얼핏 보기엔 다른 기후와 차이가 없는 늪 전경



▲ 습기를 최초로 볼 수 있는 섬이다



▲ 더위 및 습기 저항 효과가 있는 장비

습기 저항 효과는 더위 저항 효과에 비해 얻기 까다롭다. 습기 저항 효과가 있는 옷 중 하나인 '완장 작업복'은 본래 목적이 정착복이라 습기 저항 효과 증가가 미미하고, 고무장화는 제작하기 위해서 손이 많이 간다. 그러므로 더위 저항 효과 위주로 장비를 세팅한 뒤 개조 스킬 중 '통기성 개선'을 통해 습기 저항 효과를 얻는 것을 추천한다.


■ 주 채집물은 '벌레'와 각종 소재에 쓰이는 '고무액', 길들일 수 있는 '스컹코두스'!

늪의 주요 채집물은 '벌레'다. 벌레들은 각종 나무에서 등장하며 벌레둥지 나무와 산발 나무에서 채집할 수 있는 '흰개미'는 '기름기 있음' 속성을 가지고 있어 기름을 짜는데 이용할 수 있고, 벌레둥지 나무와 갈래 나무에서 채집할 수 있는 '달팽이'는 '접착제' 속성을 가지고 있어 각종 도구를 제작하는 데 쓰인다. 벌레는 식량 수급이 어려운 늪에서 탐험을 오래 할 수 있도록 하는 귀한 먹을 것이다. 하지만 날로 먹으면 '맛없음' 상태이상에 걸려 피로도가 빠르게 증가할 수 있으므로 늪을 탐험하기 전에는 요리를 넉넉하게 챙겨가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늪에서는 인벤토리 효율이 좋은 재료들도 채집할 수 있다. 곳곳에 널려 있는 '고리 넝쿨'에서 채집할 수 있는 '두꺼운 넝쿨'은 '새끼줄' 속성을 가지고 있고, '뿔 나무'에서 채집 가능한 '긴 나뭇가지'는 '긴 막대' 속성을 가지고 있다. 이 두 가지 속성은 45레벨 이전에는 가공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맹그로브'에서는 '물'과 통나무보다 인벤토리 효율이 2배 좋은 '호흡뿌리'를 채집할 수 있다. 이들을 채집하면 해당 속성이 필요한 작업을 하는데 드는 시간과 에너지를 크게 절약할 수 있고, 한 번에 많은 양의 재료를 운반할 수 있다.

'스컹코두스'는 늪에서만 출현하는 동물로, 콤프소그나투스와 함께 듀랑고의 마스코트로 불리는 동물 '페나코두스'의 아종이다. 몇 번의 패치를 거쳐 페나코두스 대신 길들일 수 있게 되었으며, 이 동물을 타고 다니는 것을 보면 마치 망아지를 타고 다니는 듯한 느낌을 받는다.

늪에는 벌레둥지나무 군락, 진흙 구덩이, 부들 군락, 갈래나무 군락, 워프 유적 총 5가지의 크레이터가 있다. 벌레둥지 나무에서는 위에서 설명했듯 온갖 벌레들을 채집하기 좋다. 부들 군락에서는 식물 줄기를 집중적으로 채집할 수 있고, 진흙 구덩이에서는 농사와 길 건설 등에 필요한 진흙을 채집할 수 있다.



▲ 그야말로 벌레 소굴



▲ 동물학대라고 해도 할 말이 없다



▲ 늪 기후 주요 채집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