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슈판워 9-12 공략, 사거리가 무려 6칸! 최대한 보스 공격을 피하라

박순 기자 |





강력한 원거리 공격을 하는 '일렉트라'가 등장하는 스테이지다. 현재까지 등장한 스테이지 중 마지막인 만큼 난이도가 매우 높다. '얼음마법 골렘', '그림리퍼 블랙', '하얀 늑대 기사', '힐링 요정', 일렉트라까지, 9-9부터 등장한 모든 적이 함께 출현한다.

독특하게도 9-12 스테이지는 두 갈래의 길로 나누어져 있으며, '스위치'를 통해 길이 열리는 방식을 취하고 있다. 어느 방향을 선택하더라도 강력한 적을 만나는 구조다. 더욱이 일렉트라의 공격 사거리는 매우 길다. 자칫 아군을 잘못 배치할 경우 다가가기도 전에 공격을 맞고 쉽게 전장을 이탈할 수 있다.

일렉트라의 경우 '빙하 지형'에 있으면 공격력이 20%가 증가한다. 체력도 61만으로 매우 많다. 쉽게 처치하기 위해선 일렉트라를 '가시덤불 지형'으로 유인해야 한다. 가시덤불 지형은 유리한 지형의 캐릭터가 아닌 이상 체력 비례 10%의 피해를 입힌다. 일렉트라를 가시덤불 지역으로 유도하면 약 6만의 피해를 입힐 수 있다.

또한 그림리퍼 블랙의 공격으로 인한 '혼란', 얼음마법 골렘의 '내리찍기', 하얀 늑대기사가 사용하는 '궤뚫기'도 주의해야 한다. 마지막 스테이지인 만큼 적들의 공격력도 매우 높아 체력 관리도 요구된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을 참고하자.

※ 공략 Key Point!

▶ 어느쪽 길을 선택해도 상관은 없다.
 다만 보스의 공격 사거리를 염두에 두고 진행하자.
▶ 그림리퍼 블랙을 먼저 처치하자.
 마나폭발을 맞을 경우 '혼란' 상태가 될 수 있다.
▶ 보스의 체력은 약 61만. 더군다나 빙하지형에 있을 경우 공격력이 20% 증가한다. 가시덤불 지형으로 유인해서 잡자.
▶ 영웅은 '잭', '세렌디', '마스' 혹은 '길란'을 추천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