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새벽의 탑과 만능의 유전자 등장! 12월 22일 신규 업데이트

게임뉴스 | 이광진 기자 |
세계정복과 명예 대전에 지쳤다면 신규 던전 새벽의 탑으로 향하자! 서비스 한 달이 지난, 크리스마스를 앞둔 시점에서 새롭게 진행된 이번 업데이트에선 새벽의 탑과 만능의 유전자, 그리고 쿠쿠 박스 등 신규 콘텐츠가 등장했다. 또한, 다양한 능력치를 지닌 신규 세트 장비가 추가되었으며 기존의 세트 장비 12종의 능력치도 상향조정 되었다.

12월의 큰 휴일인 크리스마스를 맞아 신규 코스튬과 크리스마스 패키지를 판매하는 등 성탄절 맞이도 진행된다. 특히, 크리스마스 온타임 이벤트로 영웅 크리스와 마스의 크리스마스 코스튬을 접속만 해도 획득할 수 있다. 각종 편의 사항 개선과 오류 수정도 이뤄진 12월 22일의 업데이트를 살펴보자.

▶ 12월 22일 패치노트 안내 [바로가기]







◆ 탑을 지키는 가디언을 물리치고 비밀을 파헤쳐라! - 신규 콘텐츠 새벽의 탑

개발자 노트와 인터뷰를 통해 언급된 신규 콘텐츠인 새벽의 탑이 드디어 오픈되었다. 새벽의 탑은 불칸과 푸스 사이에 있는 왕국의 군사구역에서 발견된 던전으로, 탑을 지키는 가디언을 물리치고 비밀을 파헤치려는 로드를 도와 탑을 정복해야 한다.

새벽의 탑은 총 60층으로 구성된 PvE 콘텐츠다. 50개의 일반 던전과 5개의 보스 던전, 그리고 5개의 거울 던전으로 구성되어 있다. 입장에는 에너지를 소모하며, 최소 불칸 지역을 클리어해야 입장할 수 있다. 개발자 노트와 인터뷰에서 언급된 바에 따르면 중상급 유저가 즐길 수 있을 만한 난이도가 될 전망이다. 또한, 현재 공개된 보통 난이도에 이어 어려움 난이도의 공개도 예정되어 있다.



▲ 네프티스 던전 위에 새로 생긴 새벽의 탑.



▲ 내부 구조는 이렇게 생겼다.


탑의 플레이 방식은 기존 콘텐츠와 달리 월 1회 클리어가 목표다. 매월 1일이 되면 클리어 기록이 초기화되고, 다시 1층부터 재도전하는 방식이다. 초기화되면 새벽의 탑 던전에서 등장하는 몬스터 구성이 변해 공략 방법 역시 달라질 예정이다. 1층부터 최상층까지 단일 루트로 이어져 있으며 한 층을 클리어해야 다음 층에 도전할 수 있다.

제한 턴 수 이내에 빠르게 클리어하는 것이 아니라 클리어하기만 하면 모든 보상을 가질 수 있다는 점도 다르다. 소모 턴 수와 상관없이 무조건 SS 등급으로 기록되기에, 빨리 클리어해야 한다는 부담감 없이 한 턴 한 턴 신중하게 플레이할 수 있을 것이다.



▲ 남다른 외형의 적이 등장



▲ 스킬 구성도 새롭다.


새벽의 탑은 한 달에 1회 클리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그만큼 다른 콘텐츠에 비해 상대적으로 많은 보상을 획득한다. 수정, 골드, 에너지포션, 마나스톤, 제련석, 개조석, 블랙쿠쿠 캡슐 티켓, 만능의 유전자 등 다양한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새벽의 탑 55층 클리어 보상으로는 '새벽의 탑 세트 장비 캡슐'을 획득한다. 해당 아이템은 1~5성 등급의 세트 아이템 중 무작위로 모든 부위의 세트 장비(무기, 방어구, 장신구)를 한 번에 얻을 수 있다. 꾸준히 새벽의 탑을 클리어하면 세트 장비를 하나씩 갖출 수 있게 된 것이다.



▲ 55층 보상으로 세트 아이템을 모두 모을 수 있다.




◆ 영웅의 스킬 레벨업을 더욱 쉽게! - 만능의 유전자

영웅의 스킬 레벨업을 돕는 새로운 아이템, '만능의 유전자'가 추가된다. 만능의 유전자는 새벽의 탑 거울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으며 모든 영웅의 스킬 레벨업에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쿠쿠 박스에서도 획득 가능하다.

총 5개의 거울 던전을 클리어할 때마다 만능의 유전자 30개, 54개, 86개, 120개, 210개를 획득할 수 있다. 각 거울 던전을 모두 클리어한다고 가정할 때 획득하는 만능의 유전자는 총 500개로 상당히 많은 편이다. 즉, 새벽의 탑만 공략해도 웬만한 영웅의 스킬 레벨을 상승시킬 수 있게 된 셈.



▲ 모두 합치면 총 500개의 유전자를 새벽의 탑에서만 획득할 수 있다.


만능의 유전자를 사용하기 위해선 몇 가지 주의할 점이 있다. 우선 영웅 유전자와 만능 유전자를 모두 소지하고 있을 경우, 영웅 유전자 조각을 먼저 사용한다. 보유한 영웅 유전자 조각이 없거나 부족하면 만능의 유전자를 사용해서 스킬을 강화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만능의 유전자로 영웅을 영입할 순 없다. 영웅 영입에는 여전히 보스 던전을 돌아 해당 영웅의 유전자를 모아야 한다.

현재 새벽의 탑 등장 이벤트로 새벽의 탑 2층을 클리어하면 만능의 유전자를 50개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12월 31일 목요일 오후 11시 59분까지 진행되므로, 최소 2층까지만이라도 클리어해두자. 해당 이벤트 보상은 1월 4일 월요일 점검 후 우편함 이벤트 탭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 새벽의 탑이 등장했다! 이벤트 안내 [바로가기]



▲ 스킬 강화 창에도 만능의 유전자가 표시된다.




◆ 부족한 재화를 얻을 수 있다구요? - 쿠쿠 박스

세계정복 어려움 이상 난이도의 보스던전과 네프티스 던전의 반복 플레이 시 일정 확률로 쿠쿠 박스를 획득할 수 있다. 쿠쿠 박스 보상은 골드, 수정, 마나스톤, 에너지, 제련석, 만능의 유전자, 고대 주화, 개조석, 골드 장비 캡슐이다.

가장 눈에 띄는 보상은 만능의 유전자와 개조석, 그리고 골드 장비 캡슐일 것이다. 만능의 유전자는 모든 영웅의 스킬 레벨업에 사용할 수 있는 유전자인 만큼 해당 콘텐츠를 잘 활용하면 굳이 보스 던전을 돌지 않더라도 스킬 레벨업이 가능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획득할 수 있는 통로가 작은 편이었던 개조석 역시 쿠쿠 박스에서 획득할 수 있으며, 골드 장비 캡슐로 장비를 얻을 수도 있으므로 부족한 재화를 획득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 특정 조건의 던전에서 쿠쿠 박스를 획득할 수 있다.




◆ 새로운 효과를 가진 세트 장비 등장 - 신규 세트 장비

다양한 효과를 가진 신규 세트 아이템도 추가되었다. 등급별로 3개씩, 총 15종이다. 대체로 전투 시작 후 상호 작용을 통해 발동하는 세트 아이템이 많다.

1성은 '노움이 간다!'를 제외한 세트 장비 둘 다 전투가 시작해야 효과가 발동하는 방식이다. '슈퍼 레인저 : 옐로우'는 조건 자체가 전투 시작 후 세트 효과의 발동이며 '슬라임 킹의 위엄'도 조건을 살펴보면 착용자의 HP가 40% 이하일 때 발동한다. 즉, 전투를 시작하고 이후의 상호 작용에 따라 효과가 발동하는 것을 알 수 있다.

2성 세트 아이템은 지원형 캐릭터 전용의 '연구소의 악마'를 제외하면 상태 이상 효과와 관련되어 있다. '불굴의 챔피언'은 착용자의 버프가 2개 이상 적용 중일 때, '뿌리넝쿨 산책'은 착용자가 이동력 감소 상태일 때 발동한다. 특히, 뿌리넝쿨 산책은 이동력 감소 수치가 1이면 오히려 이동력을 상승시킬 수 있어 전략적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3성은 HP 40% 미만일 때 발동하는 '우주 돌파!!'가 있다. 반격 피해가 50% 증가하며 반격률이 8,000 증가하므로 반격 세팅에 상당히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발동 조건이 비슷한 1성 세트 '슬라임 킹의 위엄'과 함께 사용하면 활용도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이다.



▲ 1성 SS급 세트 슬라임 킹의 위엄.


4성 세트 아이템은 세 가지 모두 전투 시의 상호 작용이 그 조건이다. 그중에서도 '새벽 탑의 수호자''석양의 보안관'은 조건이 비슷해 보이지만 약간 다르다. 새벽탑의 수호자는 착용자가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발동하며, 석양의 보안관은 적에게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발동한다.

전자인 새벽 탑의 수호자는 사용 대상이 지정되어 있지 않아 적은 물론 아군에게 사용하는 회복이나 버프 효과를 써도 발동할 것으로 보인다. 반면 후자인 석양의 보안관은 적에게 스킬을 사용해야만 효과를 발동시킬 수 있기에 새벽 탑의 수호자가 더 발동하기 쉬울 것으로 예상된다.

5성은 '성불의 진언'이 이에 해당한다. 적을 처치할 때마다 마나 5와 공격력 500이 상승하며, 최대 마나 45, 공격력 9,000까지 상승시킬 수 있다. 소수의 적이 등장하는 곳은 물론, 다수의 적이 등장하는 네프티스 던전에서 특히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 4성 SS급 세트 새벽 탑의 수호자.


매 턴 시작마다 새로운 효과가 주어지는 형태의 세트 아이템도 등장했다. 2성 '연구소의 악마', 3성 '하이 휴먼의 수호자', 5성 '전지전능'이 그 대상이다.

2성 '연구소의 악마'는 공격력이 10% 증가하며 매 턴 시작 시 착용자 주변 2칸 내 비어있는 타일에 랜덤하게 물약을 1개 생성한다. 생성하는 물약이 어떤 것인지 알려지지 않았지만, 물약의 종류는 체력이나 마나 회복 물약, 또 로드 스킬 게이지 회복 물약 등 다양하기에 더욱 전략적으로 운영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다만, 발동 조건이 '지원형 캐릭터 전용'인 점에 주목해야 한다. 현재 실질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지원형 캐릭터는 마스와 길란, 9-12 지역의 일렉트라, 그리고 출석 체크 보상으로 획득할 슈슈가 전부다.

헬라나 벨, 니르바나는 아직 획득할 수 없으므로 위의 네 영웅을 육성하지 않았다면 사용하기 어려울 것이다. 게다가 공격대에 지원형 캐릭터를 많이 쓰는 추세도 아니기에, 실전 활용에는 조금 더 고민이 필요하다.



▲ 2성 SS급 세트 연구소의 악마.


3성 '하이 휴먼의 수호자'는 방어형 캐릭터 전용이다. 매 턴 5%의 HP를 회복하며 매 턴 시작시 착용자 주변 1칸 내 모든 아군의 피격 피해를 1턴간 50% 분담한다. 주로 탱커 역할을 하는 크리스나 잭, 리리드 등 방어형 영웅의 특성을 더욱 강조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5성 '전지전능'은 그 이름답게 탁월한 효과를 자랑한다. 우선 필요한 발동 조건이 없다. 세트 효과로 공격력이 15% 상승하며, 매 턴 시작 시 자기 자신에게 걸린 디버프를 1개 제거한다.

세계정복은 물론 명예 대전 등의 큰 변수였던 매혹, 스턴, 혼란 등의 디버프를 제거할 수 있어 상당히 유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반대로 명예 대전이나 차원 돌파에서 해당 아이템을 착용한 상대를 만나면 주의해야 할 것이다.

그 외의 세트 장비도 유용한 효과가 있는 것들이 있다. 특히, 5성 '태양 섬광'은 알프레드의 패시브 스킬 '레슨'을 그대로 세트 효과로 옮겨둔 느낌이다. 범위 공격형 캐릭터 전용이지만, 데보라나 모아, 제니 등 딜러로 활용하는 영웅이 많아 해당 세트를 착용하면 더욱 강력한 공격을 선보일 수 있게 될 것이다.



▲ 5성 SS급 세트 전지전능.



▲ 레슨과 유사한 세트 효과의 5성 S급 세트 태양 섬광.




◆ 메리 크리스마스! - 크리스마스 기념 코스튬 및 패키지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신규 코스튬 6종이 추가되었다. 크리스마스 연말 파티룩을 콘셉으로 한 코스튬으로, 외모는 물론 능력치까지 준수해 코스튬이 없다면 이번 기회에 구입하는 것도 좋을 것이다. 특히, 데보라의 코스튬 '토끼 데보라'는 공격력 380, 회피치 200이 상승해 기존 코스튬이었던 '해변의 데보라'보다 유용할 것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6종 중 산타 크리스와 루돌프 마스는 온타임 이벤트로 접속만 하면 획득할 수 있다. 크리스는 12월 24일 오전 11시부터 12월 25일 오전 10시 59분 59초, 마스는 12월 25일 오전 11시부터 12월 26일 오전 10시 59분 59초까지 접속하면 우편함으로 지급된다.



▲ 왼쪽부터 크리스, 캐럿, 마스



▲ 왼쪽부터 잭, 데보라, 릴리


크리스마스 패키지도 추가되었다. 패키지 구성 상품은 수정과 골드, 데빌즈소울과 블랙 장비 캡슐이 포함되어 있으며 새로이 업데이트된 만능의 유전자도 획득할 수 있다. 패키지의 가격에 따라 구성이 다르니 원하는 상품을 확인하고 구매해야 한다.

크리스마스 코스튬과 패키지는 모두 크리스마스 기간 한정 상품이다. 코스튬은 2015년 12월 22일부터 2016년 1월 4일 점검 전까지만 판매하며, 패키지는 12월 22일부터 12월 29일까지 1회만 구입할 수 있다. 해당 상품을 구매할 계획이라면 이 점을 반드시 기억해두자.

▶ 크리스마스 기념! 온타임 이벤트 안내 [바로가기]



▲ 크리스마스 패키지 구성품.




◆ 성능 등급을 한눈에 만나보세요! - 세트 아이템의 성능 등급 표시

세트 아이템의 성능 등급이 새롭게 표시된다. 세트 성능에 따라 SS, S, A로 나뉘며, 성능 등급이 표시됨에 따라 세트 아이템의 활용도를 이전보다 쉽게 판단할 수 있게 되었다. 다만, 세트 등급이 낮더라도 활용에 따라 위력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이를 맹신하지 말고 자신이 활용할 전략이나 공격대 구성에 따라 세트 아이템을 활용할 것을 추천한다.



▲ 각종 세트 아이템 등급이 표시된다.




◆ 편의 사항도 개선! - 그 외의 기능 개편

우편함에 표시되는 장비 캡슐 아이콘이 등급별로 개편되었다. 기존에는 출석 보상이나 패키지 보상 등으로 획득할 수 있었던 장비 캡슐이 우편함에 들어오면 그 등급이 따로 표시되지 않아, 열어보기 전까진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었다. 하지만 이번 업데이트 이후로 장비 캡슐이 우편함에 도착하면 등급이 표시되어 장비 등급을 쉽게 알아볼 수 있게 되었다.



▲ 변경되는 장비 캡슐 아이콘


로드 마스터리는 리더쉽, 전우애, 특수 장비, 탐욕의 효과가 상향되었다. 세계정복 클리어 시 받는 경험치가 증가하는 리더쉽은 포인트 당 0.3%에서 0.5%로, 협동 공격 시 주는 피해가 증가하는 전우애는 포인트 당 0.6%에서 2%로 증가했다.

또한, 장비 랜덤옵션 획득 시 고성능의 랜덤옵션이 붙을 확률을 높여줬던 로드 마스터리 특수 장비는 장비 개조 시에도 해당 효과가 적용되도록 바뀌었다. 마지막으로 던전 클리어 시 받는 골드 보상이 증가하는 탐욕은 0.3%에서 0.6% 증가로 상향 조정되었다.

영웅 획득 업적에는 랜서 알렉스, 컴뱃 레인저 프루엘, 검은 신부 시오네가 새롭게 추가되었으며, 어쌔신 제로의 경우 이동력이 1 상승했다. 출석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었던 5종의 영웅 중 상대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지 못했던 만큼, 이번 패치로 평가가 어떻게 바뀔지 귀추가 주목된다.



▲ 이동력이 상승한 제로.




◆ 능력치 상승과 조건 완화! - 기존 세트 아이템 12종 수정

기존 세트 아이템 12종의 조건 및 효과가 수정되었다. 능력치 상승 수치가 더욱 많아졌으며, 군단의 깃발과 성전사의 빛, 화이트 나이트의 맹세는 적에게 공격받을 확률이 상승했다. 또한, 선조의 목소리는 발동 조건이 마나 30% 이하에서 40% 이하로 완화되었다. 대체로 수정 목록에 있는 세트 장비는 그 능력치나 활용도가 상향 조정된 셈이다.



▲ 세트아이템 변경 상세 목록.




◆ 오류 수정도 계속됩니다. - 게임 오류 수정

▶ 2. 몬스터의 자폭 기능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스턴 스킬로 사망하여도 자폭이 발생하는 문제
- 반격에 의해 사망 시 자폭 범위가 표시되지 않던 문제
▶ 7. 버프나 디버프 효과가 2개 이상 있는 스킬 사용 시,
확률이 동시에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10. 잭 스킬 “핡켜핡켜!!”의 스트링이 명확하게 수정되었습니다.

게임의 각종 오류도 수정되었다. 총 28종의 오류 수정 중 눈에 띄는 것은 2번, 7번과 10번일 것이다. 자폭 기능 오류 수정의 경우 '자폭 효과가 있는 고스트는 스턴을 걸어 잡아보세요!'라는 로딩 팁이 있었지만, 때때로 해당 적에게 스턴을 걸고 잡아도 자폭 효과가 그대로 적용되던 일이 있었다. 하지만 오류 수정 목록 2번에 포함되어 이제 스턴 효과를 부여하면 전보다 안전하게 잡을 수 있게 되었다.

7번 항목의 버프나 디버프 효과가 2개 이상 부여되는 스킬을 사용할 때, 확률이 동시에 적용되지 않던 현상도 수정되었다. 가장 체감이 클 항목으로 유저들이 자주 사용하는 영웅인 세렌디의 3번 스킬 효과가 대표적이다. 그동안 매혹과 지속 피해 효과가 따로 적용되어 겪었던 불편함도 오류 수정으로 사라질 전망이다.

잭의 3번 스킬 '핡켜핡켜!!'의 스트링이 명확하게 수정되었다는 10번 항목도 있다. 기존의 스킬 설명은 '전방의 여러명의 적에게 늑대의 손톱 맛을 보여준다. 공격력에 비례해 피해를 주고 최대 HP에 비례한 만큼 추가 피해를 준다'로 최대 HP의 기준이 아군인지 적인지 정확히 명시되지 않았다. 그러나 업데이트 이후에는 '적 최대 HP에 비례하여 추가 피해를 준다'로 전보다 명확하게 표시된다.



▲ 세렌디 3번 스킬을 사용할 때의 불편함도 사라질 예정.



▲ 잭의 스킬 설명도 전보다 명확해졌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