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일리아칸 레이드 상륙! 신규 콘텐츠 추가 및 MVP 시스템 개선 진행

게임뉴스 | 원유식 기자 | 댓글: 3개 |
8월 24일, 로스트아크 업데이트로 군단장 레이드 '질병군단장 일리아칸'을 포함한 각종 신규 콘텐츠가 등장했으며, 티어3 상위 고대 장비 추가 등이 진행되었다. 이외에도 에스더 무기에 적용되는 '엘라 부여' 시스템 추가 및 MVP 시스템 개선과 메달 시스템 등이 함께 추가되기도 했다.

한편, 재련 성공 어나운스가 아이템 레벨 1,635 달성 시에만 출력되도록 개선되었으며,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 3관문과 5, 6관문의 난이도가 일부 완화되는 등 다양한 변경 사항이 본 서버에 적용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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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규 군단장 레이드 일리아칸의 등장부터 다양한 개선이 진행된 업데이트



▣ 질병군단장 일라아칸 등장, 티어3 상위 고대 장비 추가

일리아칸의 전조 퀘스트 '스며드는 역병의 기운'은 베른 성에 있는 NPC '달의 기사단 지휘관'에게 수행이 가능하다. 퀘스트 수행 레벨은 아이템 레벨 1,500이며 아르데타인의 월드 퀘스트 및 발탄의 전조 퀘스트를 완료한 상태에서 진행이 가능하다. 단, 일리아칸의 전조 퀘스트를 완료하지 않더라도, 군단장 레이드 입장은 가능하다.

군단장 레이드 '부패한 군주의 판데모니움'은 노말(아이템 레벨 1,580)과 하드(아이템 레벨 1,600)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으며, 상위 고대 장비 제작에 필요한 '쇠락의 눈동자'를 획득할 수 있다. 티어3 상위 고대 장비 제작에 필요한 '쇠락의 눈동자'는 방어구 40개, 무기 100개이며, 이외에도 '군단장 레이드 교환' NPC를 통해 펫과 변신, 재련 재료 상자 등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변신이나 펫 등 일부 아이템의 경우, 특정 업적 달성 조건도 포함하고 있다.

군단장 레이드 스페셜 난이도인 '에피데믹'은 아이템 레벨 1,500부터 도전이 가능하다. 가이드 퀘스트 완료 후 진행이 가능하며, 해당 콘텐츠는 질병군단장 일리아칸과 입장 횟수가 공유된다. '에피데믹'에서 획득이 가능한 '질병의 표식'은 재련 재료부터 각인서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 티어3 상위 고대 장비 제작에 필요한 '쇠락의 눈동자'를 얻을 수 있다



▲ 제작에 필요한 '쇠락의 눈동자'는 무기 100개, 방어구 40개다



▲ 이외에도 군단장 레이드 교환 NPC를 통해 다양한 보상과 교환이 가능하다



▣ 신규 가디언 '소나벨'과 카오스 던전 '천공' 단계 추가

일일 콘텐츠로 신규 가디언인 '소나벨'이 등장했으며, 카오스 던전은 엘가시아 카오스 던전인 '천공' 단계가 추가되었다. 먼저, 소나벨은 '혼돈의 가디언 정화'를 통해 토벌에 도전할 수 있는 가디언이다. 도전 조건은 에버그레이스의 시험 6단계 가디언을 모두 1회 이상 토벌해야 하며, 콘텐츠 입장 레벨은 아이템 레벨 1,580이다.

혼돈의 가디언 정화에 포함된 소나벨 토벌 시 전설 등급의 스킬 룬 '질풍' 획득이 가능하다. 해당 '질풍' 룬은 정화 1단계 전체에서 드랍되는 아이템이고 원정대 당 1회만 획득이 가능하다. 소나벨 등장에 따라 신규 카드인 소나벨 카드가 추가되었으며, 신규 도감 세트 효과로 '시작되는 가디언의 선택 I'도 추가되었다. 도감 효과는 힘/민/지 스탯과 식물 계열 피해량 증가 효과를 제공한다.




▲ 혼돈의 가디언 정화로 새롭게 추가된 '소나벨'


다음으로 엘가시아 대륙의 카오스 던전인 '천공' 단계가 추가되었다. '천공'은 1단계와 2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단계에 따른 권장 아이템 레벨은 1,580과 1,600이다. 천공 단계에선 티어3 상위 고대 장비 재련에 필요한 정제된 파괴강석, 정제된 수호강석, 찬란한 명예의 돌파석이 드랍된다.

천공 단계에선 이번 업데이트로 새롭게 추가된 보스러시 콘텐츠인 '영겁의 회랑' 입장권도 얻을 수 있다. '영겁의 회랑'은 아이템 레벨 1,580 이상 달성 시 도전할 수 있는 콘텐츠다.




▲ 카오스 던전 '천공' 단계에선 상위 고대 장비 재련에 필요한 재료가 드랍된다



▣ MVP 시스템 개선 및 아브렐슈드 일부 관문 난이도 조정

신규 콘텐츠 추가 이외에도 다양한 개선 사항이 함께 적용되었다. 먼저, MVP 시스템 개선으로 MVP 창이 변경되었다. 이제 우스 플레이를 한 캐릭터의 MVP 항목이 최대 3개까지 출력되며, 신규 MVP 항목인 '최후의 1인'과 '봉쇄자'가 추가되었다. '최후의 1인'은 모든 파티원이나 공격대원이 사망한 뒤 일정 시간이 지난 상태에서 목표를 달성하는 경우 획득이 가능하며, '봉쇄자'는 카운터 성공의 기여도에 따라 획득이 가능한 항목이다.

'지휘관' 항목은 등장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으며, '치유사', '수호자'가 각 '전장의 치유사', '전장의 수호자'로 통합되었다. '지략가' 항목은 '배틀 아이템 사용 횟수'로 변경되었으며, '섬멸자' 항목은 일부 콘텐츠에서는 등장하지 않도록 변경되었다.

또한, MVP 선정 방식에도 일부 변화가 생겼다. 실패한 도전 정보가 MVP 선정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변경되었으며, 관문의 '보스 전투'에서만 MVP 기여도를 집계하도록 변경되었다. 낮은 등급의 몬스터와의 전투 정보가 MVP 기여도에 집계되지 않도록 변경되어, 오직 보스 전투에서 집계된 정보로 MVP가 선정된다.

MVP 항목 이외에 특별한 활약을 증명할 수 있는 '메달'도 추가되었다. 메달은 MVP 창 하단에 등장하며, 총 12개의 메달이 존재한다.




▲ 개선된 MVP 창, 개별적으로 총 세 가지 항목이 등장하며 '메달'도 확인이 가능하다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의 일부 관문 완화로 3관문과 5/6관문의 변경 사항도 이어졌다. 3관문에서 등장하는 '진실된/거짓된 몽환의 눈' 피격 시 경직 상태가 유발되도록 변경되었으며, 5관문의 '몽환 메테오' 일부 패턴 등도 난이도 완화가 진행되었다. 이외에도 일부 패턴의 피해량 하향 조정 등이 진행된 만큼, 피로도가 줄 것으로 예상된다.




▲ 다소 높은 난이도를 가지고 있던 5/6관문과 피로도가 심한 3관문의 난이도가 조정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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