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캐릭터 스킬과 여러 가지 문제점이 해결된 드래곤라자 업데이트 정보!

게임소개 | 이인규 기자 | 댓글: 1개 |
3월 3일 진행된 업데이트로 캐릭터의 스킬 조정과 투기장 및 길드전의 개선이 이루어 졌다. 스킬 효과가 변경된 캐릭터는 총 6종으로 '길시언 바이서스', '아프나이델', '윈슬렛', '리치몬드', '제레인트 침버', '펠레일'이 대상이다.

추가로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유저들이 불편해했던 여러 가지 부분이 조정되었고 게임 내 오류가 수정되었다.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10회 뽑기 하면 무조건 영웅' 이벤트가 이달 31일까지 진행되어 완성된 영웅을 1개 이상 얻을 수 있게되었다. 이번 업데이트로 변경된 캐릭터 정보와 개선점은 아래 내용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무엇이 달라졌을까? - 캐릭터 스킬 변경

이번 업데이트로 몇몇 스킬의 버그가 고쳐졌고, 일부 캐릭터는 스킬 효과가 변경되었다. 가장 많은 변화가 있었던 캐릭터는 화염의 마법사 '아프나이델'로 액티브 스킬 3종과 패시브 스킬 1종의 효과가 달라졌다. '불두더지'의 화상 효과 피해량이 10% 증가하였고 '화염구'는 기본 대미지가 감소하였으나, 적중 시 화상 효과가 추가되어 지속적인 피해를 입힐 수 있도록 변경되었다. 추가로 화염의 벽 스킬도 화상 효과 지속 시간이 증가해 화상으로 주는 최종 피해량이 10% 상승하였고 전설 +1 등급에 배울 수 있는 불을 다루는 자의 파티 효과가 화상 면역에서 빙결 면역으로 수정되었다.

많은 변경 점이 있지만 아프나이델의 최대 단점인 4번째 일반 공격이 근거리 판정이라는 점과 화염의 구 스킬의 긴 시전 시간에 대한 개선이 없어 아직 실전에서 사용하기엔 아직 부족해 보인다.



▲ 인벤토리 속 아프나이델을 다시 꺼낼 수 있을지는 아직 미지수다.

스킬 효과가 변경된 두 번째 캐릭터는 길시언 바이서스로 프림 블레이드 스킬에 기절 효과가 추가되었다. 전방의 적을 세 번 베는 스킬로, 한 번이라도 적중하면 상대를 1초간 스턴 상태로 만든다. 하지만, 일반 공격처럼 스킬 시전을 중간에 강제로 끊고 다른 공격을 진행할 수 없기 때문에 최초 공격에서부터 그다음 공격까지 상대방이 회피할 수 없도록 도와주는 역할 외에는 활용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 기절 효과 대신 다른 효과가 있었다면 어땠을까?

리치몬드의 태그 스킬 '죽지 않는 마법사'에 속해있는 더미 소환이 기존 12초에서 8초로 지속시간이 감소하였다. 더미는 적의 공격을 유도하는 스킬로 근거리 캐릭터는 어느 정도 컨트롤로 대응할 수 있었지만, 원거리 캐릭터는 공격 대상이 더미에 고정되어 상대에게 피해를 주기 어려웠다. 이번 업데이트로 리치몬드를 상대하는 원거리 캐릭터들의 숨통이 조금은 트일 것으로 예상되지만, 8초라는 시간 동안 여전히 제대로 된 공격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원거리 캐릭터에겐 충분히 위협적인 스킬이다.



▲ 아직까지 더미는 강력하다!


▶ 기타 캐릭터 변경점

- 윈슬렛의 일반 공격, 연쇄 번개 스킬도 콤보 카운트가 가능하도록 변경
- 제레인트 침버의 신앙심 효과 감전 면역이 화상 면역으로 변경
- 펠레일의 냉철한 전략가 효과 빙결 면역이 감전 효과로 변경
- 아그쉬의 대지 가르기 스킬과 네리아의 밤손님의 발걸음 버프 아이콘 변경
- 헬브라이드의 매혹의 날개와 엑셀핸드 아인델프의 대지 충격 스킬 이펙트 디자인 변경
- 루프 크롤의 그물 함정 스킬이 가드로 막아지던 문제 수정
- 루프 크롤의 그물 함정에 걸렸을 때 태그가 되지 않던 문제 수정
- 사만다 크레틴의 테페리 입맞춤 스킬 사용 시 동료가 없는 경우 연타 대미지가 분산되지 않던 문제 수정



■ 즐거운 유저 경쟁 콘텐츠가 될 수 있기를... - 투기장 및 길드 개선

이번 업데이트 사항 중 하나인 레너스 투기장 및 길드 개선은 유저들이 조금 더 쉽게 해당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조정되었다. 레너스 투기장은 더욱 많은 유저가 참여할 수 있도록 기존 오전 11시로 정해진 오픈 시간이 3시간 앞당겨진 오전 8시로 변경되었고, 닫히는 시간도 2시간 연장되어 다음날 오전 2시로 수정되었다. 추가로 투기장 전투 시작 시 상대방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도록 시작 위치가 조정되어 상대방의 위치를 찾기 위해 맨몸으로 달려나가야 했던 수고가 줄어들었다.

추가로 레너스 투기장 및 길드전을 진행할 때 간헐적으로 발생하는 멈춤 현상이 개선되었고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 원거리 영웅을 주로 사용하는 유저들에겐 좋은 소식은 아니다.



■ 스킵했던 스토리 다시볼 수 있다! - 스토리 다시 보기 기능 추가

많은 유저들이 공식 카페를 통해 건의했던 스토리 다시 보기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되었다. 스토리 다시보기 기능은 모험 지역 왼쪽 아래에 준비되어 있으며, 유저가 달성한 정예 던전에 따라 다시 볼 수 있는 스토리의 진행이 달라진다.



▲ 모험 지역 좌측 하단 메뉴를 누르면 스토리를 다시볼 수 있다.


※ 아래는 업데이트 안내에서 공개된 개선 사항 전문이다.

▶ 기타 변경 및 개선 사항

1. 상점에서 현재 필요한 승급 재료 아이템이 초록색 동그라미로 표시되며, 재료 아이템 클릭 시 출력되는 툽팁 화면에 필요한 영웅의 이름이 표시됩니다.

2. 10-5 일반 던전에 출현하는 몬스터를 변경하여, 던전 난이도를 하향 조정했습니다.

3. 일일 미션 중 큐빅 50개 사용 미션이 100개 사용으로 변경되었으며, 미션 보상이 경험의 서에서 골드로 변경되었습니다.

4. 행동력 충전 일일 미션이 추가되었습니다.

5. 행동력 지급 일일 미션 시간이 30분 추가되어 2시간 동안 행동력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6. 암시장에서 구입할 수 있는 경험의 서가 50%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됩니다.

7. 영웅 레벨업 메뉴에 경험의 서 구매 기능을 추가되었습니다.

8. HP가 보정되는 콘텐츠 (레너스 투기장, 아비스 동굴, 드워프 광산등)에서 HP 상승 버프 보정치가 기존 대비 50% 수준으로 조정되었습니다.

9. 드워프 광산, 자이펀 전선 등 3:3 전투가 이루어지는 곳에서의 AI가 일반 공격을보다 더 자주 사용하도록 조정되었습니다.

10. 접속 중인 경우에도 접속 이벤트 보상을 수령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11. 게임 내 버튼의 터치가 좀 더 수월하도록 터치 입력 범위가 개선되었습니다.


▶ 게임 오류 수정

1. 월드맵에 Bisus 표기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2. 게스트 로그인에서 계정 연동으로 변경 후 재 접속시 추천 서버를 제대로 표기하지 못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3. 상점에서 좌우 화살표를 눌러 다른 상점으로 이동 시 완재품이 조각으로 표시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4. 슬립 모드 상태에서 게임에 복귀한 경우 간헐적으로 게임이 재 시작되는 문제를 수정되었습니다.

5. 대미궁 및 아비스 동굴 종료 시 결과창에 표시되는 체력과 실제 체력 수치가 다르게 표시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6. 광산에서 약탈 진행 시 출력되는 보상 품목 개수와 승리 시 획득되는 보상품목 개수가 다르게 표시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7. 가방에서 소탕권 구매시 최대 보유량을 넘어가면 더 이상 구매되지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8. 아이템 보유량이 최대인 상태에서 아이템 조각 합성이 불가능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9. 드워프 광산 습격 정보에서 양초 획득 시 양초의 개수가 바르게 표시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10. 진행 중인 모험을 종료하면 감소한 행동력 값이 표시 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11. 가드를 누른 상태에서 구르기(회피)를 사용 후 가드 버튼을 떼면 움직임이 가능한 상태에서 가드가 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12. 암시장에서 재료 아이템의 할인율이 표시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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