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 파밍과 즉시완료권은 16-2부터? HIT를 쉽게 만드는 '리빙 포인트'

게임뉴스 | 정필권 기자 | 댓글: 1개 |
불철주야 리세마라를 반복하던 시절도 이젠 안녕! 10레벨만 찍으면 600젬을 지급하던 출시 기념 이벤트도 금일(24일)부로 종료되니, 이제는 목표와 방향을 설정하여 게임을 본격적으로 플레이해만 한다. 고대무기를 들었건 전설무기를 들었건 간에 이제는 달려볼 시간이 왔다.

하지만 숨 가쁘게 걷다 보면, 당연한 것도 잊어버리기 마련이다. 그중에는 중요한 정보도, 앞으로 게임을 쉽게 즐기기 위한 정보들도 있으리라. 이에, 게임을 플레이하며 놓치게 되는 정보들을 모아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무심코 지나쳐 버렸거나 스테이지 진행에 도움을 구하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아래의 내용을 참고 해서 진행해보자.



▲ 간단하지만 무심코 놓치는 것들을 조명하는 '리빙 포인트' 시간!


■ 재료를 모으고 싶을 땐? 10-2와 16-2를 목표로 하면 된다.

현재 아이템 육성 및 파밍의 분기점은 '10-2''16-2' 지역 이후다. 해당 지역 이후부터 드랍 장비들의 등급이 상승하고, 이는 빠른 장비 육성과 파밍의 가능성으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 각각 영웅과 고대 등급이 드랍 되는 지역.

10-2부터 획득 보상에서 일반 등급이 사라지고, 최소 '고급 등급의 아이템이 보장'되기 시작한다. 착용 장비들이 고대 등급 위주로 재편되는 시점이기에, 조금 더 빠른 장비 육성을 보장한다. 낮은 확률이지만 영웅 등급의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

16-2 이후 지역은 현재 가장 효율이 높은 파밍 지역으로 손꼽힌다. 낮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는 고대 장비와 생각보다 자주 나오는 영웅 등급 장비들은 빠른 파밍을 할 수 있게 만드는 원동력이 된다. 즉시 완료권을 모아뒀다가, 16-2를 입성하고 나서 전부 사용하는 유저들도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다.



▲ 16-2에서 고대와 영웅 장비를 획득한 이들의 증언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

16-2의 권장 능력치는 공격력 22,923 / 방어력 37,436으로 조금 높은 편. 이곳을 자동사냥으로 반복하기 위해서는 공격력은 약 2만 5천, 방어력은 약 4만 3천가량을 갖춰두는 것이 좋다. 체력이 높을수록 안정적이며, 일반 공격 시 체력 회복 옵션을 가지고 있다면 더 안정적으로 클리어할 수 있을 것이다.



■ 스킬 투자는 어떻게? - 일단 패시브부터 찍으면 편하다.

HIT에서는 스테이지 권장 수치를 확보하느냐에 따라서 받는 대미지가 달라진다. 그러므로 1차 능력치인 공격력과 방어력을 최대한 높게 갖춘다면 스테이지 진행이 한결 편해질 것이다.

모든 캐릭터에게 공통으로 제공되는 패시브 중에서 '공격력 / 방어력 / 체력' 세 가지는 먼저 투자하는 것을 추천한다. 스테이지 진입 시의 허들이 내려가는 것은 물론이고, 장비가 성장함에 따라 실제 증가하는 능력치는 더욱 높아진다.

게임 시스템상, '스킬과 연계기의 쿨타임이 긴 편'이라는 것도 패시브에 먼저 투자하는 이유 중 하나다. 스킬들의 긴 쿨타임으로 생기는 딜로스. 이를 보완하기 위해서 공격력을 올리고 치명타와 치명타 대미지에 투자하는 유저들도 많은 편이다.



▲ 쿨타임 10초가 넘어가는 스킬보다 공격 / 방어관련 패시브를 먼저 찍는 게 기본!



■ 즉시완료권은 재료를 파밍하는 시기에 사용하자.

특별 임무, 스테이지 보상 등으로 생각보다 많은 수량을 얻을 수 있는 '즉시완료권'. 하지만 이를 어떻게 해야 제대로 사용할 수 있을 것인지 많은 유저들이 고민을 거듭하고 있다. 실제로 어디에 사용할지 몰라 그저 쌓아두기만 한 유저도 있을 것이다.



▲ 이렇게 모아두는 유저들은 나중에 쾌재를 부를 것이야!

정답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그나마 효율적인 방법은 '재료를 모아야 하는 시기에 몰아서 사용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10-2나 16-2에 진입한 다음, 빠르게 장비를 모으기 위해서 즉시완료권을 모두 사용한다. 모험 포인트가 많이 들어간다는 단점이 있지만, 순식간에 많은 장비를 얻을 가능성이 있다.

이전 지역보다 영웅 등급 아이템의 드랍률이 눈에 띄게 올라간 것을 확인할 수 있고, 아주 운이 좋다면 고대 등급의 장비들도 얻어볼 수 있다. 급한 것이 아니라면 여기에 즉시완료권과 아이템증가권을 모두 부어버리는 것을 목표로 진행하자.



▲ 고대까진 안 바란다. 이정도만 나와도 아이템은 쭉쭉 성장하니까!



■ 최고의 방법은 조급해하지 말고, 자신의 페이스에 맞게 진행하는 것.

지금까지 효율적으로 게임을 플레이하는 방법을 몇 가지 소개했다. 하지만 이런 것보다 중요한 것은, 자신의 호흡에 맞게 게임을 '즐기는 것'임을 잊는 말자. 다른 사람과 비교하며 게임을 허겁지겁 플레이하기보다는 자신의 캐릭터에 애정을 가지고 조금씩 육성해 나가는 것이다.

꾸준히 게임을 즐긴다면, 누구든지 불멸 등급 장비를 갖게 될 것은 당연지사. 너무 조급해하지 말고 HIT가 보여주는 액션과 성장의 즐거움을 느끼며 게임을 진행해보자.



▲ 즐겨욧! 이 기분!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