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상황은 바뀌기 마련, 방어 중심으로 가자! 괴밀아 드라카 특급 난이도 공략!

게임뉴스 | 이인규 기자 |
드라카는 까다로운 패턴과 강력한 공격을 자랑하는 5성 요정이다. 특히, 드라카의 스킬을 확인하지 않고 스페셜 퀘스트에 참여하면, 파티원 중 몇몇이 'Game Over'가 되거나 파티 자체가 전멸하는 상황을 쉽게 만나볼 수 있다.

이 스페셜 퀘스트에서 얻을 수 있는 드라카는 부호 세력의 어둠 속성 카드로 6성까지 진화할 수 있다. 통상 스킬은 적 개체에 어둠 대미지를 주고 본인에게 드로우 +1 효과를 주며, 부호가 사용할 경우 적에게 주는 대미지가 강력해지고 아군 전원의 드로우를 1 증가시킨다.






■ 드라카 기본 정보


▶ 드라카의 각 부위 설명과 사용 스킬



▲ 좌측 : 에너지 크레이들 / 중앙 : 본체 / 우측 : 에너지 크레이들


1. 드라카는 어둠 속성이다.

2. 본체의 공격 유형은 마법 공격이다.

3. 좌우 에너지 크레이들의 공격 유형은 물리 공격이다.

4. 에너지 크레이들은 약 200,000 대미지를 입으면 파괴된다.

5. 드라카의 총 체력은 약 1,000,000이다.

6. 본체의 사용 스킬
- 파멸의 자장가 : 아군 전체의 모든 강화 효과 제거
- 방해하는 자는 배제한다 : 마법 유형의 전체 공격
- 다크 플라즈마 : 마법 유형의 단일 공격
- 다크 볼트 : 마법 유형의 전체 공격
- 방위 프로그램 발동! : 마법 유형의 전체 공격
- 보호 프로그램 에러입니다! : 드라카의 방어력 감소
- 섬멸 프로그램 실행! : 드라카의 마법 공격력 상승
- 생명 보호 프로그램 : 드라카의 체력 80,000 회복

7. 부위의 사용 스킬
- 로스트 에너지 : 물리 유형의 강력한 단일 공격과 적 전체에 마법 공격력 감소 디버프
- 에너지 캡슐 : 물리 유형의 단일 공격과 아군 전체에 마법 방어 감소 디버프




■ 드라카 공략 정보


▶ 드라카 패턴 설명

▷ 드라카 기본 패턴
- 본체의 패턴은 무반응 - 전체 공격 - 버프 해제 순으로 반복된다.
- 부위는 매 턴 단일 공격 스킬을 사용한다.

▷ 드라카 특수 패턴
- 에너지 크레이들은 기본적으로 매 턴 '에너지 캡슐' 스킬을 사용하지만, 10,000 이상의 피해를 받을 시 로스트 에너지를 사용한다.
- 좌우 부위가 모두 파괴되면 보호 프로그램 에러가 발생한다.
- 좌우 부위가 파괴되면 본체의 기본 패턴에 '보호', '섬멸', '생명 보호', '다크 볼트', '다크 플라즈마' 스킬을 추가로 사용한다.

▷ 드라카 부위 파괴 순서
드라카는 좌우 부위가 모두 파괴되면 그때부터 추가 스킬을 발동하므로, 양쪽 에너지 크레이들이 모두 파괴되고 본체만 남는 상황을 피하는 것이 좋다. 위 파괴 순서는 물리 방어력이 낮은 우측을 먼저 파괴한 후 본체와 나머지 부위를 같은 턴에 파괴할 수 있도록 하자.


▶ 드라카 공략 방법

퀘스트 진행시 가장 위험한 구간은 4코스트를 이용해 전체 공격과 단일 공격 2회를 견뎌야 하는 2 턴으로 1턴에 방어 카드를 사용하여 피해를 줄이도록 하자. 특히, 좌우 부위를 타격하여, 부위가 '로스트 에너지' 스킬을 사용하는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사전등록으로 얻을 수 있었던 로벨 카드를 소유하고 있다면, 2턴에 사용하여 파티원의 생존 확률을 높일 수 있다.

용병은 2턴까지 본체를 공격하거나, 로벨, 특이형 아킬레우스를 이용해 아군의 생존을 돕도록 하자. 그 후에는 상대적으로 물리 방어력이 낮은 우측 '에너지 크레이들'을 빠르게 파괴할 수 있도록 화력을 집중해야 한다. 용병을 제외한 세력들은 방어와 방해, 회복 카드를 사용해 어느 정도 높은 코스트의 카드나 여러 장의 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3~4턴까지는 아군의 피해를 줄이고 체력을 관리하는 데 집중하는 것이 좋다.



▲ 로벨을 사용하면 가희의 부담을 조금 덜어줄 수 있다.



▲ 기대하지 않고 던졌지만, 효과는 대단했다.


어느 정도 코스트가 쌓이고 파티가 안정되었다면, 부호와 도적은 아군 피해 감소를 주 역할로 하되, 남은 코스트를 이용 우측 부위의 파괴를 도와야 한다. 보통 빛 속성 기사 카드를 잘 챙겨온 파티라면, 3~4턴에 우측 부위를 처치할 수 있다.

우측 부위가 파괴되면 가희의 회복만으로도 체력 관리가 가능해진다. 이 시기부터 가희를 제외한 세력들은 본체와 좌측 부위를 한 번에 파괴할 수 있도록 드라카의 체력을 깎고, 공격 카드를 모아야 한다.

좌측 부위와 본체를 한 번에 처치하는 화력 집중 시기는 때에 따라 다른데, 드라카가 전체 공격을 사용하는 5턴을 기준으로 잡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화력이 부족해 해당 턴에 처치하지 못할 상황이라면, 다음 턴을 대비해 본체를 공격하여 체력을 깎고, 방어 카드를 사용해 해당 턴을 안전하게 넘기는 것을 추천한다.



▲ 대미지 계산이 틀릴 경우 이런 상황이 발생한다!


▶ 각 세력 카드 추천과 기본적인 운영 방법

※ 최소 체력 23,000 / 추천 체력 25,000

용병 : 용병의 덱은 빛 속성 기사 카드 중심으로 구성하고 물리 공격력을 증가시킬 수 있는 지원 카드를 덱에 배치하는 것이 좋다. 추가로 특이형 아킬레우스를 덱에 배치하여 가장 위험한 2턴에 본체를 대상으로 사용해 주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추천 카드 :




부호 : 부호는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모든 물리 방어 카드를 우선 덱에 배치하고 남은 자리를 마법 방어 카드와 빛 속성 기사 카드 위주로 구성하는 것이 좋다. 덱 구성 시 특이형 잔다르크를 넣을 생각이라면, 전체 공격을 사용하는 턴에는 절대 사용하지 않도록 하자.

추천 카드 :





도적 : 도적은 부호와 함께 아군의 피해를 감소시킬 수 있는 방해 카드를 덱에 먼저 배치하고 남은 자리를 빛 속성 기사 카드로 구성하는 것이 좋다. 최대한 방해 카드를 이용해 드라카의 공격으로부터 아군의 피해를 줄이는 데 힘써야 한다. 사용할 방해 카드가 없거나 드라카에게 충분한 디버프가 사용되었을 경우에만 공격기사 카드를 이용해 부위 파괴를 돕도록 하자.

추천 카드 :





가희 : 가희 세력은 화력을 집중하는 시기를 대비하여 지원 카드를 1~2장 정도 덱에 배치하고 나머지 자리를 회복 기사로 구성하는 것을 추천한다. 지원 카드는 아군 버프를 무효로 하는 '파멸의 자장가' 턴을 피해 사용하도록 하자.

추천 카드 :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