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일러스트에 속지 마세요! 괴밀아 엘리자베스 바토리 카드 분석

게임뉴스 | 전상후 기자 |


▲ 사실 이 일러스트에는 무서운 전설이 있어..

엘리자베스 바토리는 에르제베트 바토리로도 알려져 있으며 왈라키아 공(블라드 체페슈), 질 드 레 등과 함께 흔히 뱀파이어로 알려진 흡혈귀의 기원이 된 인물이다. 다양한 곳에서 여성 흡혈귀의 대명사로 사용돼서 많은 사람들이 드라큘라와 같은 허구의 인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바토리의 경우 실존 인물이다.

괴밀아의 일러스트에서는 포도 주스 혹은 와인으로 보이는 액체로 가득찬 욕조에서 요염한 모습을 보이는 예쁜 카드지만 실제 기록에서는 영원한 젊음을 얻기 위해 처녀들의 피로 목욕을 했다고 전해지는 상당히 섬뜩한 배경을 가지고 있다. 괴밀아에서 각 진영별 어둠 속성 카드로 등장한 바토리는 엘리자베스 바토리 뽑기에서만 획득이 가능하다.


■ 용병 [특이형 엘리자베스 바토리] (추천도 : ★★★★☆)




용병 엘리자베스 바토리는 어둠 속성 3코스트 마법검 카드로 단일 대상에 10,762의 마법 공격을 하고 체인 수에 따라 위력이 증가하는 각성 스킬을 사용한다. 빛 속성 상대로 높은 효율을 발휘할 수 있는 카드로, 코스트도 낮은데다가 체인 수에 따른 위력 보정으로 높은 공격 효율을 보여줄 수 있는 카드다.

물리 공격과 마법 공격이 모두 능력치로 달려있어 물리 마법 모두를 혼용으로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용병에게는 적절한 능력치라고 할 수 있겠으나 대부분은 하이브리드보다는 물리 혹은 마법 한 쪽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기에 조금은 아쉬운 능력치 배분이라고 할 수 있겠다.

그래도 3코스트이면서 1만대의 스킬 공격력, 체인 수 위력 보정의 높은 효율을 가진 스킬을 보유한데다가 어둠 속성을 가지고 있어 치아리 퀘스트에서도 적절히 사용할 수 있어서 획득에만 성공한다면 바로 육성해서 덱에 포함할 가치는 충분하다. 마법검 카드 세팅이 완료된 유저라면 적극 활용하도록 하자.


■ 부호 [특이형 엘리자베스 바토리] (추천도 : ★★★☆)




부호의 엘리자베스 바토리는 어둠 속성 5코스트 방어용 카드로 아군 전원의 마법 방어를 1턴간 7,195만큼 올려주고 드로우도 한 장 추가해주는 스킬을 사용한다. 방벽이라고 부를 수준으로 높은 방어도 증가 버프를 사용하고 드로우도 올려주기 때문에 마법 공격 중심의 강적이나 요정을 상대한다면 덱에 포함하는 것을 권장한다.

다만 5코스트의 비용이 문제로, 강력한 광역 마법 공격이 들어오는 강적이나 요정을 상대할 때 사용해주면 좋겠지만 광역 공격이 3턴 (5코스트) 이전에 나온다거나, 5~6턴 (7~8코스트) 에서 공략이 종료되는 단기전에서는 덱에 넣더라도 사용하기가 상당히 까다로워진다.

코스트가 3~4코스트로 낮아진 1턴 방벽이었다면 좀 더 전략적으로 사용할 일이 많겠지만 5코스트라는 비용으로 인해 사용 자체가 상당히 까다로운 카드이므로, 참여하고자 하는 퀘스트의 공략에 따라 사용 여부가 많이 갈리게 된다.


■ 도적 [특이형 엘리자베스 바토리] (추천도 : ★★★★)




도적의 특이형 엘리자베스 바토리는 어둠 속성 2코스트 공격용 카드로 단일 대상에 7,195의 마법 피해를 주고 3턴간 대상의 마법 공격력을 낮춰주는 카드다. 깨알같은 활용도를 보여주는 카드로, 단일 대상에 피해를 주면서 동시에 마법 공격력을 낮춰주는 스킬도 좋은 편이고 코스트가 2코스트라는 점이 가장 매력적이다.

마법 공격력 능력치가 533으로 도적 카드 가운데 가장 높은 수치를 자랑하며 어둠 속성 공격용 카드라 치아리 퀘스트에서 활용하기 좋은 카드다. 다만 아쉬운 점으로는 체력이 1,371로 높은 편이 아니라서 체력이 부족한 도적이 덱에 기용하려면 깔창 카드는 필수로 요구된다는 점이 있다.


■ 가희 [특이형 엘리자베스 바토리] (추천도 : ★★★)




가희의 엘리자베스 바토리는 어둠 속성 2코스트 공격용 카드로 단일 대상에 7,195의 마법 공격을 하고 3턴간 회복량을 올려주는 스킬을 사용한다. 기존의 공격 + 회복량 증가 버프 카드 중에서는 가장 나은 편인데, 기존의 카드들의 회복량 상승이 2턴 지속이라 사용이 상당히 애매했다면 바토리는 3턴 지속이라 그 중에는 가장 나은 효율을 보여준다.

그럼에도 이 카드의 매력은 낮은 편으로 첫 번째는 공격 + 회복량 증가 카드 자체가 공격 참여가 필요한 특정 보스가 아닌 이상에 큰 효율을 발휘하지 못하고, 두 번째로 카드의 능력치가 회복량만 올려줬다면 조금 더 좋았겠지만 회복량 + 마법 공격력이라 마법 공격력 부분이 완벽한 잉여 능력치로 자리잡게 된다.

다만 2코스트의 어둠 속성 공격용 카드라는 점때문에 치아리 던전에서는 활용도가 상당히 높은 카드로, 기존에 부실했던 가희의 어둠 속성 공격진의 한 축을 맡아줄 수 있는 카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