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해외 크리에이터를 이겨라! 슈퍼셀 크리에이터 오아시스 행사 친선 매치!

게임뉴스 | 이동연 기자 |


▲ 친선 매치 우승자에게 수여되는 '크라운 케잌'

5월 21일 토요일. 서울 성수동에서 '2016 슈퍼셀 크리에이터 오아시스 행사'가 열렸다. 슈퍼셀의 한국 크리에이터와 해외 크리에이터가 함께하는 자리로, 우선 크리에이터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세션이 진행되고 난 후, 유튜버 끼리의 미니 토너먼트 매치가 진행됐다.

▶ [취재]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모였다! 슈퍼셀 크리에이터 오아시스 행사

이번에 진행된 미니 토너먼트 방식은 조금 독특하다. 우선 ChiefPat, Nickatnyte, Orange Juice 3명의 해외 크리에이터는 중간 보스로 위치. 본인과 대결할 3명 크리에이터를 랜덤하게 뽑게되고 경기를 통해 가장 승률이 높은 크리에이터를 선발해서 최종 보스인 도티와 결승전을 치르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만약 해외 크리에이터의 승률이 동일하다면 획득 크라운 횟수로 선발자가 결정된다. 다만, 중간 보스인 해외 크리에이터들은 매 경기마다 카드를 2장 이상 교체해야한다는 핸디캡이 있다.



▲ 이런 방식으로 진행된다.





▲ 덱 세팅을 마치고 기다리는 Chiefpat

■ ChiefPat vs 박모군

골렘+삼총사 덱을 들고 온 ChiefPat과 자이언트 덱을 들고 온 박모군. 너무 여유를 부린걸까? 박모군의 자이언트+마법사 공격을 ChiefPat은 막지 않았고, 아레나 타워가 파괴당했다. 게임이 끝나기 직전 ChiefPat은 골렘+삼총사 조합으로 박모군의 아레나 타워를 파괴. 경기는 추가시간으로 접어들었고, 추가시간에 ChiefPat이 삼총사를 상대방 진영에 바로 뽑아서 공격. 2:1로 가볍게 1승을 거뒀다.

■ ChiefPat vs 겔튜브

미니언, 아기용, 해골 비행선, 라바 하운드 등. 공중 유닛을 위주로 들고온 ChiefPat. 그에 반해 겔튜브는 대형 석궁 덱이라는 깜짝 카드를 들고 왔다. 추가 시간이 접어들자 대형 석궁을 꺼낸 겔튜브 . 하지만 해골 비행선에 의해 곧바로 파괴되서 이 계획은 수포로 돌아갔고, 결국 ChiefPat이 겔튜브의 아레나 타워를 파괴. ChiefPat 선수가 승리했다.

■ ChiefPat vs 흑곰

이번에는 호그라이더+발키리+머스킷 병을 들고온 ChiefPat. 흑곰은 자이언트를 앞세운 저 코스트 덱을 들고 왔다. 호그 라이더+머스킷 병으로 무난하게 흑곰의 아레나 타워를 파괴한 ChiefPat. 결국 모든 경기를 승리했다.





▲ 마법 상자 즉시 완료를 누르고 싶은 Nickatnyte

■ Nickatnyte vs 고펑

골렘+ 독 마법을 들고온 Nickatnyte와 호그 라이더+얼음 마법 덱을 들고온 고펑. 골렘이 상향이 된 덕분에 상당한 피해를 고펑의 아레나 타워에 줄 수 있었고, 바로 미니 페카를 뽑아 고펑의 아레나 타워를 마무리 했다. 그 다음에도 골렘+베이비 드래곤을 계속해서 뽑아서 공격했고, 결국 3:0으로 Nickatnyte가 승리했다.

■ Nickatnyte vs 겜킹

양쪽으로 양동 공격을 한 Nickatnyte. 효과적으로 타워 공략에 성공하며, 상당한 피해를 줬다. 곧바로 겜킹이 호그라이더 + 바바리안으로 반격해서 피해를 줬다. 이후, 서로 공방을 거듭하며 서로의 아레나 타워가 하나씩 파괴 됐으나, Nickatnyte가 반대쪽 아레나 타워를 먼저 공략에 성공하면서 2:1로 Nickatnyte가 승리했다.

■ Nickatnyte vs 눈표범

골렘+삼총사를 들고온 Nickatnyte과 용광로+고블린 오두막+로얄 자이언트를 들고온 눈표범. 골렘과 후방 유닛 보조로 먼저 Nickatnyte가 눈표범의 아레나 타워를 파괴했고, 곧바로 눈표범이 로얄 자이언트를 이용해 반격. 서로 아레나 타워 하나씩을 주고 받았다.

눈표범의 고블린 오두막 및 용광로가 Nickatnyte의 독 마법에 막히면서 별다른 효과를 발휘하지 못했고, 결국 Nickatnyte가 눈표범의 나머지 아레나 타워를 삼총사로 기습해 파괴. Nickatnyte도 한국 크리에이터들을 상대로 모두 승리했다.





▲ 시작하자마자 공격할 생각이 가득한 Orange Juice

■ Orange Juice vs 갓보기

골렘+삼총사 덱을 들고온 갓보기와 광부+고블린 통을 선택한 Orange Juice. 자신의 전매특허인 빠른 공격을 시도 했으나 갓보기가 인페르노 타워로 빠르게 방어에 성공했다. 하지만, 이후 Orange Juice가 꺼낸 고블린 통을 막을만한 카드가 없었고, 아기용을 뽑아 타워를 마무리했다.

하지만, 갓보기 선수가 머스킷 병과 삼총사로 종료 직전 Orange Juice의 아레나 타워를 파괴. 연장으로 접어들었고, 연장에도 삼총사로 킹스 타워까지 파괴에 성공하면서 갓보기 선수가 극적인 역전승을 거뒀다.

■ Orange Juice vs 토미

호그 라이더+발키리에 추가로 스파키까지 들고온 토미와 라바 하운드+광부를 들고온 Orange Juice. 서로 방어에 신경쓰지 않고 공격. 서로의 아레나 타워를 하나씩 주고 받았다. 그 이후에도 둘은 서로 공격 위주로 플레이 했고 그 결과, Orange Juice는 라바 하운드+베이비 드래곤으로 상대방 아레나 타워를 파괴한 사이, 토미 선수는 아깝게 타워 체력 100을 남기고 파괴하지 못해 Orange Juice가 승리했다.

■ Orange Juice vs 엔젤7777

지난 클래시 로얄 인비테이션의 복수전이 될 수 있을지? 광부+라바 하운드를 선택한 Orange Juice와 클래시 로얄 인비테이션에서 Orange Juice가 사용한 얄자이언트+호그 라이더를 선택한 엔젤7777. 두 선수는 초반에 서로 주력 덱을 사용해 아레나 타워를 하나씩 파괴했다.

이제 엔젤7777 선수는 반대쪽 아레나 타워를 공략했지만, Orange Juice는 엔젤7777의 킹스 타워를 직접 공략했고 여기서 승부가 갈렸다. 엔젤7777 선수가 반대쪽 아레나 타워도 파괴하고 곧바로 킹스 타워까지 공략했지만, 그 사이 Orange Juice가 킹스 타워를 먼저 공략. Orange Juice가 승리했다.



■ 결승전 : 도티 vs Nickatnyte

승률은 ChiefPat, Nickatnyte가 동률이지만 크라운을 더 많이 획득한 Nickatnyte가 결승전에 올라서게 됐다. 자신의 주 덱인 호그 라이더+감전 마법을 들고온 도티와 골렘 덱을 들고온 Nickatnyte. Nickatnyte의 골렘은 도티의 해골 병사 및 유닛 드리블에 의해 타워에 피해를 주지 못했고, 도티의 호그 라이더는 타워에 상당한 피해를 주는데 성공하고, 나머지 체력은 프린세스로 마무리 하면서 먼저 아레나 타워를 파괴했다.

이어서 도티는 Nickatnyte의 나머지 아레나 타워를 호그 라이더+고블린으로 공략했고, 이어서 킹스 타워까지 몰아쳐 3:0으로 도티의 승리로 경기를 마무리 지었다.



▲ 크라운 케잌을 차지한 '도티'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