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클랜전 추가 및 출시 1주년 기념 업데이트! 클래시 로얄 3월 13일 패치

게임뉴스 | 이동연 기자 | 댓글: 2개 |
클래시 로얄은 지난 3월 13일 저녁 1주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에 진행된 업데이트 내용은 다섯 가지다. 첫 번째는 새로운 아레나 '호그 마운틴 아레나' 추가. 두 번째는 신규 카드 4종 공개. 세 번째는 '2vs2 클랜전' 공개, 네 번째는 '리그' 추가, 마지막으로 카드 밸런스 조정이다.

다만, 신규 카드 추가는 바로 적용되지 않고 점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며, 클랜전은 3월 24일부터 플레이가 가능할 예정이다.


■ 새로운 아레나 '호그 마운틴 아레나' 추가!




지난 12월 '정글 아레나'가 추가된 이후, 3개월 만에 신규 아레나가 추가됐다. 새롭게 추가될 아레나의 명칭은 '호그 마운틴 아레나'로 기존의 전설 아레나는 아레나 10에서 11로 밀려나고, 호그 마운틴 아레나가 아레나 10가 될 예정이다.

'호그 마운틴 아레나'는 이전과는 달리 기존 전설 아레나의 배경이 호그 마운틴 아레나로 유지되며, 전설 아레나는 새로운 배경으로 아레나가 꾸며진다.

해당 아레나에 입성할 수 있는 점수대는 기존 전설 아레나와 동일한 3,000점으로 3,000~3,800 구간에 해당된다. 전설 아레나는 3,800대로 변경될 예정이며, 그에 따라 전투 보상으로 받는 상자의 카드 양도 늘어나게 된다.

▲ 유튜브 크리에이터 'Ted'의 아레나 소개


■ '클래시 오브 클랜'의 치유 마법이 클래시 로얄에? 신규 카드 4종 공개! '




이번 업데이트에도 총 네 장의 카드가 추가될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되는 카드는 '도둑', '암흑 마녀', '치유 마법', '박쥐'다. 이 네 장의 카드 중, '도둑'은 3 코스트의 전설 카드로 상대방을 포착한 뒤 질주한다. 질주하는 동안에는 볼러의 바위나 통나무에 밀려나지 않으며, 무적 판정을 얻게된다. 질주 피해는 프린스의 차지 공격력처럼 두 배의 피해를 입힌다.

박쥐는 2코스트의 일반 카드로 5마리의 유닛이 소환된다. 9레벨 기준 HP가 67로 매우 적기 때문에, 대부분의 공격 한방에 제거될 것으로 보인다.

치유 마법은 3코스트의 희귀 카드로, 정해진 범위 안에 있는 유닛을 치유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마지막으로 암흑 마녀는 4코스트의 전설 카드로, 일반 마녀가 해골을 소환했다면 암흑 마녀는 박쥐를 소환하는 형태로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3월 17일부터 신규 전설 카드 '도둑'을 얻을 수 있는 도둑 드래프트가 진행된다. 참가 비용은 100 다이아가 필요하며 도둑 드래프트에서 12승을 달성하면 '도둑'을 얻을 수 있다. 일정 승수를 달성하면 1회에 한해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마일스톤도 지급된다.

▲ 유튜브 크리에이터 'Ted'의 신규 카드 소개


■ 이젠 4명이 한 아레나에! 2vs2 클랜전 공개!




두 명이서 대전이 가능한 클랜전 모드가 추가됐다. 클랜전 모드는 동일 클랜의 2명의 유저가 팀을 이뤄 타 클랜의 팀과 2vs2 모드로 대결을 펼치는 방식이다. 기존의 1:1 대결 모드와는 달리, 총 4명의 유저가 게임이 참여 가능하다.

클랜전 모드에서는 팀원 개개인은 각자의 덱을 사용해 전투를 치르기 때문에 팀원과의 호흡, 적절한 카드 조합 전략이 승리의 필수적인 요건이 된다. 격주 단위로 금,토,일 주말마다 친선전 이벤트 형식으로 클랜전이 진행된다. 첫 번째 클랜전은 3월 24일 시작될 예정이며, 클랜전 성적에 따른 상자가 추가로 클랜원에게 주어지게 된다.

클랜창에서 클랜전 버튼을 누르면 다른 클랜원이 참가할 수 있으며, 다른 랜덤한 클랜원과 매칭이 된다.

게임을 시작하면 같은 클랜원 파트너의 덱을 잠시 보여줬다 사라지게 되며, 파트너가 유닛을 놓을 때, 반투명한 형태로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클랜 배틀 모드에서는 유닛이 너무 많아질 수 있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개개인의 엘릭서가 차오르는 속도가 1vs1 모드에 비해 85% 속도로 차오르게 되며, 엘릭서 속도가 2배로 차오르는 1분 시간대에는 1vs1 모드의 70% 속도로 차오른다.

▲ 유튜브 크리에이터 'Ted'의 클랜전 소개


■ 4,000점 이상 유저들에게 동기 부여를! '리그' 시스템 추가




4,000점 이상 유저들은 이제 새로 추가되는 '리그' 시스템에 편입되게 된다. 리그는 도전자 1~3, 마스터 1~3, 챔피언, 그랜드 챔피언, 얼티밋 챔피언리그로 구성되어 있으며, 마스터 리그부터는 드래프트 상자가 보상으로 주어진다.

드래프트 상자는 다른 상자와 다르게 같은 등급의 카드가 두 개가 나오며, 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구조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그동안 4,000점 이상 유저는 시즌이 초기화될 때, 4,000점부터 시작했지만 이제 도전자 리그 소속은 4,000점, 마스터 리그 소속은 4,300점. 챔피언 리그 소속은 4,600점부터 새로운 시즌이 시작된다. 또한, 앞으로 시즌은 2주가 아니라 1달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 유튜브 크리에이터 'Ted'의 리그 소개



■ 카드 밸런스 조정

밸런스 조정도 같이 이뤄졌다. 우선 일렉트로 마법사가 적을 공격할 때의 마비 효과가 제거된다고 표시되어 있지만, 확인 결과 예전과 별 차이가 없는 것으로 드러났다. 여전히 마비 효과가 있으며, 인페르노 타워나 스파키의 공격을 초기화시킬 수 있었다.

그 외에 나무꾼의 분노 마법 지속시간이 증가하고, 폭탄 타워와 화살 마법의 발사 속도가 상향됐다. 사용률이 높았던 통나무의 피해량은 약간 하향되었으며, 이제 복제 마법은 프린스나 스파키의 돌진/충전을 초기화하지 않는다.

◈ 3월 13일 밸런스 조절 내용

도끼맨: 도끼 공격 반경 10% 증가

통나무: 피해량 4% 감소

화살: 발사 속도 33% 증가

복제 마법: 더 이상 돌진/충전 유닛(프린스, 스파키 등)을 초기화하지 않음

나무꾼: 분노 마법 지속시간 1.5초 증가 및 레벨 당 0.5초 증가

폭탄 타워: 발사 속도 66% 증가

일렉트로 마법사: 더는 완전히 마비시키지 않음

토네이도 : 건물 위에 배치 가능


▲ 유튜브 크리에이터 'Ted'의 밸런스 패치 소개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