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페카 조합은 죽지 않았다! 클래시 로얄 황금 왕관 쟁탈전 7회 경기 결과는?

게임뉴스 | 이동연 기자 | 댓글: 2개 |
6월 11일 오후 7시부터 인벤 방송국에서 7회 ‘황금왕관 쟁탈전’이 진행됐다. '황금왕관 쟁탈전'은 전설 아레나에서 활약하는 트로피 3,000점 이상의 선수 4명이 참여해 듀얼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는 대회로, 이번 7회차 대회에는 '쉐도우테란', 'CHoi', '솔피', 'Evinem' 4명의 선수가 출연했다.



▲ 7회 황금왕관 쟁탈전 대진표

■ 4강 1경기 : 쉐도우테란 vs CHoi

광부+로얄 자이언트 조합을 들고온 쉐도우테란과 페카+프린스+다크 프린스 조합을 들고온 CHoi. 초반에는 CHoi 선수의 페카가 드리블을 당하면서 쉽게 제거당하는 듯했으나, 추가 시간대에서 페카를 보조해줄 수 있는 프린스와 다크 프린스가 모여서 한번에 진격. 바로 아레나 타워를 밀었고, 이어서 킹스 타워까지 파괴하면서 1세트는 CHoi 선수가 가져갔다.

2세트에서는 쉐도우테란 선수가 광부+로얄 자이언트 덱은 그대로 유지하되, 페카를 방어하기 위해 인페르노 타워를 추가했다. 초반 쉐도우테란 선수가 로얄 자이언트를 뽑았으나 프린스+다크 프린스에 막혀버렸고, 이어진 역공에 쉐도우테란 선수의 아레나 타워가 큰 피해를 받았다. 하지만 쉐도우테란 선수는 계속해서 로얄 자이언트로 공격했고, 결국 먼저 CHoi 선수의 아레나 타워를 파괴하는 데 성공했다.

하지만 경기 종료 직전 쉐도우테란 선수가 인페르노 타워 배치를 실수하면서 아레나 타워가 파괴당해 경기는 연장전에 접어들었고, CHoi 선수가 계속해서 밀어붙이면서 CHoi 선수가 승자전에 진출했다.





■ 4강 2경기 : 솔피 vs Evinem

두 선수 모두 호그 라이더 조합을 들고왔다. 초반부터 두 선수는 호그 라이더를 빠르게 뽑았고, 솔피 선수는 방어를 순조롭게 해내면서 Evinem 선수의 아레나 타워에도 큰 피해를 입히면서 이득을 봤다. 계속해서 진행된 공격에서 Evinem 선수가 여러 차례 실수를 반복하면서 아레나 타워를 방어하지 못했고 1세트는 솔피 선수가 가져갔다.

여전히 호그 라이더 조합을 고집했지만, 바바리안과 미니언 패거리 카드를 꺼내 든 Evinem 선수. 하지만, 발키리+독 마법에 의해 무력화되면서 큰 힘을 쓰지 못했고, 솔피 선수가 호그 라이더로 아레나 탕워를 파괴하면서 2세트까지 승리. 승자전에 진출했다.





■ 승자전 : CHoi vs 솔피

4강에서처럼 페카+프린스+다크 프린스를 들고온 CHoi 선수와 광부+미니 페카덱을 들고온 솔피 선수. 초반 솔피 선수가 광부를 활용해 CHoi 선수의 아레나 타워에 상당한 피해를 주었다. 엘릭서 2배 타임에 CHoi 선수가 페카를 꺼내 들었고 첫 번째 공격은 얼음 마법사에 의해 공격이 막혀버렸다.

하지만 CHoi 선수는 다음 타임에 페카를 뽑아서 다시 밀어붙였고, 이 공격을 솔피 선수가 막지 못해 CHoi 선수가 1세트를 먼저 가져갔다.

기존의 광부+미니 페카를 유지하면서 미니언 대신 프린세스를 추가한 솔피 선수. 역시 1세트처럼 초반부터 광부를 꺼내 들어 빠르게 아레나 타워를 공격해 큰 피해를 주었다. 하지만 엘릭서 2배 타임에 CHoi 선수는 페카를 꺼내 들었고, 솔피 선수는 이를 막지 못해 CHoi 선수가 결승전에 진출했다.




■ 패자전 : 쉐도우테란 vs Evinem

광부+로얄 자이언트 덱을 가져온 쉐도우테란과 호그 라이더+얼음 마법을 선택한 Evinem 선수. 초반 공격을 한 번씩 주고받으면서 아레나 타워에 700가량씩 피해를 받았다. 이후 쉐도우테란 선수는 계속해서 광부와 독 마법, 로얄 자이언트를 활용해 Evinem 선수의 아레나 타워를 공격. 1세트를 가져갔다.

2세트 초반 쉐도우테란 선수가 꺼내 든 로얄 자이언트를 방어하기 위해 미니언 패거리를 뽑은 Evinem선수. 하지만 곧바로 이어진 파이어 스피릿에 의해 무력화되면서 Evinem 선수의 아레나 타워가 파괴 직전까지 몰렸다.

결국, 다음에 이어진 광부+독 마법으로 Evinem 선수의 아레나 타워가 파괴당했고, 이어진 로얄 자이언트 전진배치로 나머지 아레나 타워까지 파괴당하면서 쉐도우테란 선수가 최종진출전에 올라갔다.




■ 최종진출전 : 솔피 vs 쉐도우테란

역시 로얄 자이언트+광부를 선택한 쉐도우테란과 광부+미니 페카를 선택한 솔피. 초반 우세를 가져간 것은 쉐도우테란 선수였다. 로얄 자이언트로 계속해서 압박을 주었고, 솔피 선수는 이를 막아내느라 방어에 상당한 시간을 투자해야 했다.

하지만 엘릭서 2배 타임에서 솔피 선수의 광부에 신경을 쓰느라 미니 페카가 쉐도우테란 선수의 아레나타워를 공격하는 데 성공. 한순간에 파괴당하면서 솔피 선수가 1세트를 가져갔다.

2세트에서는 쉐도우테란 선수가 초반 광부+로얄 자이언트로 아레나타워에 1천 가량의 피해를 주었으나 이어진 솔피 선수의 역습에서 미니 페카가 또 아레나 타워를 공격하는 데 성공하면서 한순간에 1,500 이상의 피해를 받았다.

엘릭서 2배 타임에서 쉐도우테란 선수가 바바리안과 로얄 자이언트를 동시에 투입하면서 먼저 솔피 선수의 아레나 타워를 파괴했으나, 곧바로 솔피 선수가 광부로 쉐도우테란 선수의 아레나 타워까지 파괴하면서 승부는 추가 시간으로 넘어갔다.

추가 시간에서 서로 치열한 공방이 거듭됐지만 승부를 낼 수 있을만한 공격은 나오지 않았고, 결국 추가시간 3분까지 소모되면서 2세트는 무승부로 결정됐다.

3세트에서 시작하자마자 바바리안+로얄 자이언트+미니언을 꺼내는 쉐도우테란. 솔피 선수의 타워를 파괴 직전까지 만드는 데 성공했고, 이어진 로얄 자이언트 공격에서 아레나 타워를 마무리했다. 솔피 선수도 반격으로 쉐도우테란 선수의 아레나 타워에 상당한 피해를 주었으나 시간부족으로 마무리는 지을 수 없었고 결국 쉐도우테란 선수가 3세트를 가져가면서 승부는 4세트에서 결정 나게 됐다.

양 선수 주력 덱은 큰 변화 없이 맞이한 4세트. 바바리안을 막기 위해 솔피 선수가 프린세스를 추가로 가져왔고, 쉐도우테란 선수는 독 마법을 가져왔다. 초반부터 로얄 자이언트로 쉐도우테란 선수가 밀어붙이면서 상당한 피해를 주었으나 솔피 선수가 광부+미니 페카로 딱 한 번 밀어붙인 것이 적중. 솔피 선수가 결승전에 진출했다.




■ 결승전 : CHoi vs 솔피

역시 페카+프린스+다크 프린스를 들고온 CHoi 선수와 호그 라이더+발키리+머스킷 병을 선택한 솔피 선수. CHoi 선수는 엘릭서 2배 타임을 위해 엘릭서 정제소를 설치하면서 후반을 노렸고, 솔피 선수는 초반부터 계속해서 밀어붙였으나 별다른 피해를 주지 못했다.

결국, 엘릭서 2배 타임에서 CHoi 선수가 페카를 꺼내들었고, 솔피 선수는 이를 막지 못하고 아레나 타워가 파괴. CHoi 선수가 1세트를 가져갔다.

2세트에서는 광부+미니 페카덱에 인페르노 타워를 선택한 솔피 선수. CHoi 선수는 방어에 집중하면서 항상 그래왔던 것처럼 엘릭서 2배 타임을 노렸다. 이윽고 찾아온 엘릭서 2배 타임에 꺼내든 페카에 의해 솔피 선수의 아레나 타워가 상당한 피해를 받았고, 결국 프린세스에 의해 마무리. CHoi 선수가 2세트도 가져갔다.

마지막 세트가 될 수 있는 3세트. 솔피 선수가 시작하자마자 광부+미니 페카+창 고블린으로 한번에 CHoi 선수의 아레나 타워를 파괴하는데 성공했다. 그 다음 공격 타이밍에서도 똑같은 조합을 꺼내들면서 나머지 아레나 타워를 빈사상태로 만드는데 성공했다.

엘릭서 2배 타임에서 CHoi 선수가 꺼내든 페카 조합을 솔피 선수가 방어하는데 성공하면서 3세트는 솔피 선수가 가져갔다.

4세트에서 덱 변경 없이 그대로 가져온 CHoi 선수. 엘릭서 2배 타임까지는 방어에 집중했고, 1분이 남았을 때 다시 페카를 꺼내들었다. 페카를 보조하는 프린스와 다크 프린스, 얼음 마법사, 프린세스의 조합은 정말로 강력했고, 아레나 타워는 물론 킹스 타워까지 밀리면서 CHoi 선수가 7회 황금왕관 쟁탈전 우승을 차지했다.



▲ 마지막을 3크라운으로 마무리한 CHoi 선수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