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치열했던 한 여름밤의 축제! 클래시 로얄 오프라인 토너먼트 풍경기

게임뉴스 | 이동연 기자 | 댓글: 3개 |



한여름밤의 로얄한 축제! 클래시 로얄 오프라인 토너먼트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렸습니다. 오후 7시 30분부터 시작된 이번 행사는 사전에 클래시 로얄 공식 페이스북에서 진행한 이벤트를 통해 선정된 참가자가 모여 1시간 동안 토너먼트 예선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참가자 선정은 페이스북 친구 추천 이벤트로 진행되었는데요. 덕분에 다양한 사연도 많이 접수되었습니다. 지난 클래시 로얄 인비테이셔널에 참가한 해외 유튜버 Orange Juice가 초청됐다는 소식을 듣고, 그때의 패배를 설욕하겠다면서 엔젤7777선수가 참가 신청을 하기도 했습니다. 그 외에도 이 행사에 참가하기 위해 제주도에서 오신 분도 있었습니다.

이번 오프라인 토너먼트 경기는 게임 내 탑재된 토너먼트 기능을 활용했습니다. 1,000명이 입장할 수 있는 비공개방을 개설하고, 이후 비공개방에 설정된 암호를 입력해 참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죠.

아무래도 오프라인 토너먼트이기 때문에 비밀번호가 다른 사람에게 알려질 수 있는 점을 염려한 덕분일까요? 암호를 참가자에게 알려주는 방식이 아닌, 게임 스탭이 참가자들의 폰을 빌려 일일이 입력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약간은 번거롭지만 그만큼 보안을 철저히 하겠다는 의지가 엿보였습니다. 덕분에 참가자와 모니터링용 계정 외에는 다른 사람이 입장하는 일은 벌어지지 않았습니다.



▲ 보안을 위해 행사 스탭이 직접 토너먼트 암호를 입력 중입니다.

30분 동안 참가자 모두 토너먼트 방 입장이 끝난 후, 오프라인 토너먼트 예선전이 시작됐습니다. 예선전은 1시간 동안 진행됐는데요, 참가자 모두 시작되자마자 재빨리 경기를 매칭. 조금이라도 토너먼트 트로피를 올리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하지만 경기 시간 45분이 지나고 어느 정도 최상위권에 대한 윤곽이 드러나자 최상위권 선수들은 조금씩 경기 매칭을 줄이기 시작했습니다. 자신이 최상위권일 때, 경기를 매칭하면 얻는 트로피 이득보다 손해가 크기 때문에 어느 정도 매칭에 텀을 두게 된 것이죠.

최상위권의 눈치 싸움 끝에 1시간이 지난 후, TOP 8이 결정됐습니다. 오프라인 토너먼트에서 1등을 차지한 사람은 'Sauuuuuuuuuuuu'님으로 끝나기 5분 전 1등을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 특이하게 볼러를 사용해서 1등을 차지한 'Sauuuuuuuuuuuu'님

그 외에도 38연승의 주인공 명지대 로얄왕 '박환희'님의 추천으로 참가한 '마약사'님이 2등을 차지했고, Univ Expo 행사에서 로얄왕을 차지한 'June'님이 3등, 중앙대 로얄왕 출신인 '중앙지옥'님이 4등, '둘리♡뽁구'님이 5등, 홍익대 로얄왕 출신 '차슈덮밥'님이 6등, '얍삽이'님이 7등, '마음플러스'님이 8등으로 내일 본선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오프라인 토너먼트 예선전에 참가한 사람들에게는 토너먼트 카드 상자 외에도 한정판 클래시 로얄 티셔츠가 제공됩니다. 토너먼트 카드 보상으로는 최소 90장의 카드를 받을 수 있으며, 1등에게는 15,000장의 카드, 2등에게는 10,000장, 3등에게는 7,500장의 카드를 상품으로 제공됩니다.

오늘 선정된 TOP 8끼리 펼치는 본선 경기는 바로 내일(30일) 오후 2시부터 경기를 진행해 우승자를 가리게 됩니다. 본선 경기는 페이스북 라이브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며, 금일 페이스북 라이브에 방송된 영상은 클래시 로얄 공식 페이스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0명이 모인 로얄한 축제! 다함께 즐길 수 있었던 행사장의 풍경을 사진으로 만나보세요!






▲ 구글 플레이 오락실 행사가 끝나고 재빠르게 준비를 마친 행사 스탭들




▲ 자리 세팅을 마치고 최종 교육중입니다.




▲ 참가자들을 위한 휴대용 충전기를 나눠주는 곳입니다.




▲ 세팅 준비 완료 끝!




▲ 코스프레팀 cosis에서 아처와 프린세스를 선보였습니다.




▲ 역시 프로는 프로!




▲ 오늘의 진행을 맡을 MC레나와 신정민 해설




▲ 창 고블린을 코스프레하신 참가자분! 열정이 정말 대단합니다!




▲ 이제 본격적으로 입장을 시작합니다.




▲ 유튜버 '엔젤7777'님도 참가!




▲ 지난 여의도 IFC몰에서 레지스탕스 팀이었던 'PAPADOG'님도 참가했습니다.




▲ 입장을 위한 줄이 길게 늘어서 있습니다.




▲ 이제 참가자들이 자신의 자리를 찾아 착석합니다.




▲ 참가자들을 위한 코스프레 포토존!




▲ 이제 자리가 어느정도 채워졌습니다.




▲ 실력자로 유명하신 '하창봉'님도 참가했습니다.




▲ 명지대 로얄왕의 추천을 받은 닉네임 '마약사'님. 2등을 차지해 본선에 진출했습니다.




▲ 해외 유튜브 크리에이터 'Orange Juice'도 토너먼트에 참가했습니다.




▲ 해외에서 온 유튜브 크리에이터 참가자들




▲ 이제 두 MC의 진행으로 행사가 시작됩니다.




▲ 초청선수 니얼굴윤겔라(좌), Ted(우)의 소개가 이어졌습니다.




▲ 경기 시작! 이제 선수들이 토너먼트에 집중하기 시작합니다.




▲ 뭔가 이상한 창고블린이 하나 껴있다면 제대로 보신겁니다.




▲ 'Orange Juice' 선수는 특이하게 양손으로 경기를 플레이하네요.




▲ 유유히 상대방 아레나 타워를 하나 파괴한 참가자.




▲ 아이패드로 플레이 하는 분들도 자주 눈에 보였습니다.




▲ 저분은 '창 고블린'을 덱에 포함했을까요?




▲ 경기가 잘 안풀려서 일까요? 엘릭서 워터를 연일 들이키고 있는 참가자




▲ 신발을 벗고 편안하게 플레이하는 참가자도 있었습니다.




▲ 초반부터 오랫동안 1등을 유지했던 '쉐도우테란'님




▲ 경기 시간이 5분 정도 남았지만, 3등으로 만족한 'June'님




▲ 중앙대 로얄왕 출신인 한승표님도 4등을 유지한채 경기를 마무리 지었습니다.




▲ 어느덧 1시간이 지나고 TOP 8이 가려졌습니다.




▲ 이제 8명이서 내일 본선 경기를 펼치게 됩니다. 내일 봐요!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