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타워를 공격할 동안 나를 지켜줘! 클래시 로얄 호그 라이더 조합 공략!

게임뉴스 | 이동연 기자 | 댓글: 13개 |



"호그 라이더어어어~!" 아레나에 등장하면서 우렁찬 외침과 함께 자신의 존재감을 알리는 유닛! 오늘은 '호그 라이더'을 중심으로 한 덱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호그 라이더는 4코스트의 유닛으로 코스트에 비해 비교적 높은 체력을 가지고 있고, 빠른 이동속도로 건물을 향해 돌진하는 유닛입니다. 유닛은 공격할 수 없고 건물만을 공격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혼자 적진을 향해 돌진하다가는 적의 타워의 공격과 유닛에 의해 무방비로 노출돼서 타워를 때리지도 못하고 죽는 일이 비일비재하게 일어납니다.

이 때문에 우리의 친구 호그 라이더가 안전하게 본인의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다른 카드의 보조가 필수적인데요. 호그라이더와 조합하면 좋은 카드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 호그 라이더+얼음 마법


공격할 때, 가장 효율적이면서도 여러부분에서 써먹을 수 있는 조합입니다. 특히 이 조합은 카드 레벨이 높아질수록 강력한 파괴력을 발휘하는데요. 카드 레벨이 높아질수록 얼음 마법의 지속시간이 길어지기 때문에, 호그 라이더가 타워를 때릴 수 있는 시간을 벌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으로는 우선 호그 라이더를 보낸 후, 얼음 마법을 상대편 기지 쪽에 조준한 상태에서 대기한 후, 상대방이 대응하는 카드를 보고 얼음 마법을 사용. 타워와 뽑은 카드를 모두 무력화시키면 됩니다. 만약 상대방이 뽑은 유닛과 타워를 동시에 얼릴 수 없게 배치했을 경우, 보통 유닛이 더 강력한 공격을 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유닛만 얼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만, 이 구성의 단점으로는 바로 타워 파괴에 8코스트를 투자하기 때문에, 이 공격이 끝난 다음에 상대편 쪽에서 뽑은 유닛들의 역습을 버텨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보통 호그 라이더+얼음 마법 조합을 사용하게 되면 상대방은 코스트가 낮은 유닛 다수를 뽑아서 방어하는 경향이 큽니다. 이 때문에 체력이 낮으면서 개체 수가 많은 유닛을 효과적으로 제거 있는 카드를 덱에 포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알고도 막기 힘든 호그 라이더+얼음 마법


■ 호그 라이더 + 프린스(혹은 다크 프린스)


호그 라이더를 좀 더 오래 지켜줄 수 있는 조합으로 공격을 가는 방법입니다. 호그 라이더를 보호해줄 수 있게 프린스나 다크 프린스가 먼저 표적이 되는 것이 좋으며, 미니 페카 같은 체력이 높은 단일 유닛으로 방어할 경우에는 프린스. 다수의 개체 유닛으로 방어하는 상대편의 경우, 다크 프린스와 함께 가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미니언 패거리' 같은 공중유닛에게는 힘없이 당한다는 점이 한가지 약점입니다. 이 조합은 호그라이더+얼음 마법보다는 역습에 대한 대처를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 호그 라이더 + 바바리안(혹은 미니언 패거리)


방어할 때, 활용하면 좋은 유닛들 바바리안이나 미니언 패거리를 호그 라이더와 같이 사용하는 방법으로, 보통 상대 마법이 빠졌을 때 같이 들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조합을 사용할 때는 바바리안이나 미니언 패거리를 타워 뒤쪽에 배치해서 이동할 동안 엘릭서를 모아서 호그 라이더+얼음 마법과 같이 연계하는 방법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바바리안과 같이 사용할 때 주의점은 바바리안을 다리 앞쪽에 배치할 경우, 이동 경로가 막혀 호그 라이더의 기동성을 살리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호그 라이더를 다리 3칸 왼쪽에 배치해서 강을 건너서 갈 수 있게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실험 결과 아무런 장애물이 없는 기준으로 다리 앞에 배치할 때와 강 3칸 옆쪽에 배치해서 뛰어넘어서 갈 때, 도달속도에는 거의 차이가 없었습니다.)



▲ 마법이 빠졌을때는 정말 무서운 조합



■ 호그 라이더+발키리(혹은 나이트)


역시 호그 라이더를 지켜주기 위한 조합입니다. 호그 라이더+프린스(다크 프린스) 조합과 거의 동일한 형태라고 볼 수 있지만, 조금 저렴한 코스트 버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때문에 다리에서 타워를 향해 이동할 때 모인 엘릭서로 얼음 마법을 사용해 함께 연계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 보통 호그 라이더는 나중에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 호그 라이더+해골 병사(혹은 고블린)


총합 5~6코스트의 저렴한 덱입니다. 이 경우 다리 앞쪽에 해골 병사(고블린)를 뽑자마자 바로 그 위치에 호그라이더를 놓으면 유닛들이 호그 라이더를 호위하는 형태로 이동하게 돼서 상대방이 유닛을 어느 위치에 뽑더라도 이런 저 코스트 유닛들을 우선 제거하고 호그 라이더를 공격하는 형태가 됩니다.

보통 이 경우는 코스트가 낮은 유닛을 상대편 유닛이 공격할 동안 호그 라이더가 한대라도 더 타워를 때리기 위해 사용하는 방법으로 카드 패를 빠르게 돌릴 때도 활용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게다가 얼음 마법과 같이 연계할 때는 10코스트 내에서 해결되기 때문에 호그 라이더를 먼저 뽑고 해골 병사나 고블린을 나중에 뽑아서 얼은 유닛들을 제거하기 위해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 이런 형태로 뽑아주면 됩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