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전설 카드가 상점에 등장한다고? 클래시 로얄 5월 패치 내역 일부 공개!

게임뉴스 | 이동연 기자 | 댓글: 6개 |



클래시 로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5월 초 이루어질 패치 내용이 일부 공개됐다. 눈에 띄는 점은 토너먼트 규칙의 밸런스를 일반 게임에도 적용해 카드 최대 레벨이 변경된다는 점과 전설 아레나에 도달하면 전설 카드가 가끔 상점에 등장한다는 점이다.

■ 카드 최대 레벨 제한 변경

5월에 변경될 토너먼트 및 친선전 룰은 계정 9, 일반 9, 희귀 7, 영웅 4, 전설 1레벨로 변경될 예정이다. 따라서 최대 카드 레벨 제한도 이에 맞춰 변경될 예정이다.

우선 계정과 일반 카드의 최대레벨은 12에서 13으로 한 단계 높아진다. 희귀 카드의 최대 레벨도 10에서 11로 한 단계 올라가며, 영웅 카드의 최대레벨은 그대로 8을 유지한다. 다만, 전설 카드의 최대 레벨은 6에서 5로 한 단계 낮아진다.

■ 현재 최대 레벨에 도달한 유저에게 보석으로 보상

만약 현재 전설 카드의 레벨을 6까지 올린 플레이어는 5로 낮추는 만큼 보석으로 보상할 예정이다. 5에서 6으로 올리는데 매우 많은 금액이 있어야 하는 만큼 상당한 양의 보석을 지급받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영웅 카드 7레벨에서 8레벨로 가는 데 필요한 카드의 개수를 300장에서 200장으로 감소할 예정이다. 따라서 현재 영웅 카드의 레벨이 8인 유저에게도 패치 후, 보석을 지급할 예정이다.

■ 상점의 변화! 전설 카드가 상점에 등장한다고?

앞으로 전설 아레나(아레나 8)에 도달한 유저가 가끔 전설 카드를 상점에서 구경할 수 있을 전망이다. 슈퍼셀 측은 현재 전설 카드가 얻기가 어렵다는 사실을 인지. 그래서 좀 더 많은 플레이어가 카드를 얻을 수 있도록 해당 패치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상점에서 카드를 구매할 때마다, 증가하는 골드 요구량을 좀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변화시킬 예정이라고 밝혔다. 예를 들어 현재 희귀 카드를 구매할 때의 가격은 40, 56, 78, 109지만 패치를 통해서 20, 40, 60, 80골드처럼 바뀔 예정이라고 밝혔다.

◈ 최고 레벨 상향 조정 안내
저희 클래시 로얄 개발팀은 토너먼트 규칙을 개선하면서 현 게임의 최고 레벨 현황도 살펴보았습니다. 그 결과 최고 레벨 조정의 필요성을 확인했고 레벨 조정으로 토너먼트 규칙과 상위권 플레이어의 게임 플레이가 일관될 수 있도록 업데이트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토너먼트 규칙을 적용한 의도가 유난히 상위권 플레이어들의 게임 플레이에 정확히 반영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다음 변경 사항을 적용할 예정입니다.

전설 최대 레벨: 5 (6에서 하향)
영웅 최대 레벨: 8 (유지)
희귀 최대 레벨: 11 (10에서 상향)
일반 최대 레벨: 13 (12에서 상향)
킹스 타워 최대 레벨: 13 (12에서 상향)
위 변경 내용을 통해 상위권에서의 게임 플레이와 친전전 경기가 일관될 수 있습니다. 저희는 토너먼트 규칙이 경쟁적인 클래시 로얄 게임 플레이의 시작점이라고 보고 있으며, 향후 게임 토너먼트 부분에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위 사항을 보완하기 위한 업데이트 내용 2가지도 소개하겠습니다.

첫째, 영웅 카드 8 레벨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카드 수를 300장에서 200장으로 감소시킬 예정입니다. 이미 8 레벨 영웅 카드나 6레벨 전설 카드를 보유하고 있는 플레이어들은 새로운 한도를 초과한 카드에 대한 보석을 돌려받게 됩니다.

둘째, 전설 아레나에 도달하면 전설 카드가 상점에 등장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전설 카드는 확보하기가 어렵고 업그레이드하기는 더 어렵다는 점을 저희도 알고 있으므로, 이번 변경 사항으로 최고 레벨을 달성하고자 하는 플레이어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보너스 정보: 상점의 카드 비용이 지금처럼 점점 큰 폭(40, 56, 78, 109)으로 증가하지 않고, 일정 단위(20, 40, 60, 80)로 증가하도록 조정할 계획입니다. 이로 인해 좀 더 합리적인 가격에 카드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클래시 로얄 개발팀은 플레이어들이 장기적인 목표를 가지고 최고 레벨 카드를 확보할 수 있도록 기획하고 있습니다. 최고 레벨 카드 획득은 여러분이 클래시 로얄에서 오랜 시간을 두고 달성해야 할 목표입니다. 저희는 앞으로 토너먼트 규칙의 중요성을 더욱 강조할 계획이며, 더 많은 플레이어들이 관심을 가져주길 바라고 있습니다.

변경 사항은 5월 초에 진행될 업데이트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여러분의 생각과 피드백을 공식 카페에 알려주세요.

아레나에서 뵙겠습니다.

클래시 로얄 개발팀 드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