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새로운 카드 6종 추가 및 대대적 개편! 클래시 로얄 3일 업데이트

게임뉴스 | 이동연 기자 | 댓글: 11개 |
클래시 로얄은 지난 4월 29일부터 5월 3일까지 5일간 공식 사이트 및 카페를 통해 업데이트 소식을 공개했다.

이번 공개된 업데이트 내용은 크게 5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첫 번째는 관전 모드 추가를 통한 편의성 추가, 두 번째는 카드 최대 레벨 제한 변경. 세 번째는 상점의 개편, 네 번째는 카드 밸런스 조절, 마지막 다섯 번째는 새로운 카드 6종의 등장이다. 이번에 공개된 내용은 금일(3일) 업데이트 된다.


■ 관전 모드를 통한 편의성 추가




그동안 친선전은 전투가 끝난 후, 리플레이를 통해 결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 도중 관전이 불가능했기 때문에 온라인 토너먼트 같은 대회를 진행할 경우, 경기를 끝난 후에야 중계할 수 있는 단점이 있었다. 하지만 이번 패치로 실시간 관전 모드가 추가됐고, 관전 모드 UI도 새롭게 개편된다.

관전 모드 UI는 지난 4월 16일 헬싱키 토너먼트에서 선보인 UI로 플레이어가 카드를 꺼내야만 가지고 있는 카드를 보여주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 헬싱키 대전 때 공개된 관전모드 UI

▲ 유튜브 크리에이터 'TED'의 업데이트 소개 1편


■ 카드 최대 레벨 제한 변경




지난번 기사에서 언급했듯, 토너먼트 및 친선전 규칙은 계정 9, 일반 9, 희귀 7, 영웅 4, 전설 1레벨로 변경될 예정이다. 따라서 최대 카드 레벨 제한도 이에 맞춰 변경된다.

우선 계정과 일반 카드의 최대레벨은 12에서 13으로 한 단계 높아진다. 희귀 카드의 최대 레벨도 10에서 11로 한 단계 올라가며, 영웅 카드의 최대레벨은 그대로 8을 유지한다. 다만, 전설 카드의 최대 레벨은 6에서 5로 한 단계 낮아진다.

만약 현재 전설 카드의 레벨을 6까지 올린 플레이어는 5로 낮추는 만큼 보석으로 보상할 예정이다. 5에서 6으로 올리는데 매우 많은 금액이 있어야 하는 만큼 상당한 양의 보석을 지급받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영웅 카드 7레벨에서 8레벨로 가는 데 필요한 카드의 개수를 300장에서 200장으로 감소한다. 따라서 현재 영웅 카드의 레벨이 8인 유저에게도 패치 후, 보석을 지급할 예정이다.


■ 상점의 개편

기존에는 상점에서 카드를 구매할 때마다 카드 가격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했지만, 앞으로는 구매할 때마다 가격이 일정한 액수만큼 증가한다. 일반 카드는 2, 희귀는 20, 영웅은 2천 골드씩 증가한다. 하루 최대 구매 개수는 일반 100, 희귀 50, 영웅 10장이다.

또한, 전설 아레나(아레나 8)에 도달한 유저라면 가끔 전설 카드를 상점에서 구경할 수 있게 된다. 전설 카드의 가격은 첫 번째 구매할 때는 4만 골드, 두 번째는 8만, 세 번째는 12만 골드로 한번 구매할 때마다 4만 골드씩 증가한다. 구매는 한번 등장했을 때, 총 3장만 구매 가능하며 3장 모두 구매할 경우 필요한 골드는 24만 골드다.


■ 카드 밸런스 조정

밸런스 조절도 같이 이뤄진다. 박격포나 방어 타워 등 전반적으로 방어적으로 게임 플레이를 유도하는 것을 조정하고 그동안 사장되었던 로얄 자이언트가 더 업그레이드될 예정이다. 밸런스 조정 대상은 다음과 같다.

◈ 5월 3일 밸런스 조절 내용

박격포: 배치 시간 3초에서 5초로 증가, 공격력 10% 감소

폭탄 타워: 수명이 60초에서 40초로 감소

엘릭서 정제소: HP 20% 감소

대포: HP 11% 감소

로얄 자이언트: 공격 범위 1 증가

반사경: 복사된 일반 및 희귀 카드의 레벨이 1 증가

발키리: 파이어 볼에 맞으면 뒤로 밀리도록 변경

미니 P.E.K.K.A: 파이어 볼에 맞으면 뒤로 밀리도록 변경



■ 신규 카드 6종 추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6종의 신규 카드가 추가된다. 일반 1, 희귀 1, 영웅 1, 전설 3개로 새로운 전설 카드가 대거 추가되는 것이 특징이다.

□ 파이어 스피릿



아레나 5에서부터 등장하는 카드로 체력이 낮고 이동속도가 매우 빠른 3개의 개체가 등장한다. 근처의 적을 향해 돌진. 자폭하는 2코스트의 일반 등급 유닛이다. 피해량이 상당히 크고 광역 피해를 주기 때문에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용광로



마찬가지로 아레나 5에서부터 등장하는 5코스트 희귀 건물 카드로 고블린 오두막처럼 '파이어 스피릿'을 생산하는 건물이다. 한번에 파이어 스피릿 2개체씩 생산할 수 있어, 기존 물량 덱은 물론 다른 조합에서도 꾸준히 활용될 가능성이 크다.

□ 가드



아레나 7에서 등장하는 3코스트 영웅 유닛으로 다크 프린스처럼 보호막을 보유하고 있는 유닛 3기가 등장한다. 강력한 공격 및 마법 한 방에 죽지 않기 때문에 페카나 스파키등의 유닛을 막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다만, 보호막과 체력을 모두 합쳐도 총량은 적은 편이라 다수의 개체에는 큰 힘을 발휘할 수 없어 보인다.

□ 라바 하운드



아레나 4에서 등장하는 7코스트의 전설 유닛 라바 하운드는 체력이 높지만, 공격력은 매우 약한 유닛이다. 이동속도가 굉장히 느리므로 뒤에 소환해서 이동할 때 다른 유닛을 소환할 만한 엘릭서를 모을 여유가 충분할 것으로 보인다. 죽을 때 8기의 라바 펍을 소환한다.

□ 스파키



아레나 6에서 등장하는 스파키는 6코스트의 전설 유닛으로 정말 강한 공격력을 보유하고 있다. 1레벨 기준 1,300의 공격력을 가지고 있으며, 광역 피해 량을 준다. 다만, 5초에 한 번 공격하기 때문에 이를 이용해 타워를 공격할 수 없도록 유닛 다수로 빠르게 요격하거나 보호막을 가지고 있는 다크 프린스, 가드로 방어하는 것이 좋아 보인다.

□ 광부



마찬가지로 아레나 6에서 등장하는 광부는 3코스트의 전설 유닛이다. 처음에 배치할 때 아군, 적군의 영역과는 상관없이 배치할 수 있으며, 땅을 파서 해당 목적지까지 진입한다. 다만, 유닛답지 않게 마법처럼 크라운 타워를 공격할 때, 40%의 피해만 입힌다. 체력이 꽤 높은 편으로 상대방 뒤쪽에 설치된 건물을 요격하거나 크라운 타워를 공격할 때,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 유튜브 크리에이터 'TED'의 업데이트 소개 3편

▲ 유튜브 크리에이터 'TED'의 업데이트 소개 4편


■ 그 외 추가 패치 내용




앞으로 TV로얄에 올라오는 경기는 순위권 유저 경기뿐만 아니라 모든 아레나 유저들의 경기를 시청할 수 있게 된다. 따라서 초보자 유저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덱 구성 정보도 자주 올라올 것으로 보인다.

그 외에도 사용자의 프로필에서 전투 덱을 복사해 사용할 수 있게 됐으며, 새로운 클랜 배치 등이 추가됐다. 또한, 앞으로 클랜 장로가 클랜원을 추방한 뒤에 20분간 쿨타임이 주어져 클랜 파괴를 방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각 상자에서 지급되는 골드는 감소하지만 승리 시 골드를 추가로 지급한다. 승리 시 지급되는 골드 액수는 아레나 등급에 따라 달라지며, 하루 20회 승리까지 골드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크라운 상자의 보상도 두 배로 늘어난다.

아레나 등급에 따라 클랜 기능 중 하나인 카드 요청 개수도 달라진다. 각 아레나 등급에 따른 카드 요청 개수는 다음과 같다.



▲아레나 별 요청, 기부 변화

▲ 유튜브 크리에이터 'TED'의 업데이트 소개 2편


◈ 5월 3일 업데이트

신규 카드 6장!

- 새 일반 카드: 파이어 스피릿

- 새 희귀 카드: 용광로

- 새 영웅 카드: 가드

- 새 전설 카드: 라바 하운드, 광부, 스파키

더 많은 보상!

- 골드: 상자 슬롯이 가득 차 있어도 승리할 때마다 골드를 받습니다.

- 크라운 상자: 이전보다 두 배나 많은 전리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슈퍼 마법 상자: 획득 확률이 두 배가 되었습니다!

- 자이언트 & 마법 상자: 획득 확률이 증가했습니다!

- 지원/요청: 상위 아레나에 도달하면 더 지원하고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카드 상점: 전설 아레나에 도달하면 전설 카드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최대 골드: 보유 가능 골드 100만으로 증가

관전 기능 추가!

- 실시간 관전: 실시간으로 친선 경기를 관전하고 응원하세요!

- TV Royale 채널: 아레나 별로 최고의 경기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그 외 추가 사항!

- 사용자의 프로필에서 전투 덱을 복사해 사용하세요.

- 전투 덱 셔플: 카드가 흔들릴 때 덱 내에서 순서를 바꿔 보세요.

- 전설 카드 정보: 전설 카드를 탭하면 아무데서나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 클랜 배지: 멋진 새 배지들을 많이 추가했습니다

- 카드 상점: 카드 상점의 카드 가격이 일정하게 증가합니다.(예: 20, 40, 60)

- 클랜 장로: 클랜원을 추방한 뒤에 20분간 쿨타임이 있습니다.

밸런스 조정

- 골드 이코노미: 각 상자에서 나오는 골드의 양을 줄였지만 매 번 승리마다 골드를 획득할 수 있고 크라운 상자에서 나오는 골드를 두 배로 늘려 최종적으로는 더 많은 골드를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 토너먼트 규칙 변경: 카드 레벨 제한이 1, 4, 7, 9로 조정되었습니다

- 최고 레벨 상향: 카드 최고 레벨이 5, 8, 11, 13으로 조정되었습니다

- 카드 밸런스: 일부 카드의 밸런스를 조정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