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광부와 고블린 통으로 우승! 황금왕관 쟁탈전 4회 경기 결과는?

게임뉴스 | 이동연 기자 | 댓글: 3개 |
5월 13일 오후 7시부터 인벤 방송국에서 4회 ‘황금왕관 쟁탈전’이 진행됐다. '황금왕관 쟁탈전'은 전설 아레나에서 활약하는 트로피 3,000점 이상의 선수 4명이 참여해 듀얼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는 대회로, 이번 3회차 대회에는 'BJ눈표범', '니얼굴윤겔라', '고펑', 'PAPADOG' 4명의 선수가 출연했다.



▲ 4회차 황금왕관 쟁탈전 대진표


■ 4강 1경기 : 니얼굴윤겔라 vs PAPADOG

PAPADOG 선수와 니얼굴윤겔라 선수 모두 1세트부터 로얄 자이언트를 중심으로 한 덱을 들고 왔다. 서로 로얄 자이언트를 이용해 공격을 이끌어 갔고, PAPADOG 선수가 들고온 고블린 통으로 인해 니얼굴윤겔라 선수의 아레나 타워가 먼저 파괴됐다. 경기가 끝나기 5초 전 니얼굴윤겔라 선수도 PAPADOG 선수의 아레나 타워를 파괴하면서 승부는 이제 추가 시간으로 넘어갔다.

하지만 PAPADOG 선수가 계속해서 로얄 자이언트+고블린 통 공격으로 밀어붙이면서 먼저 아레나 타워를 파괴. 1세트를 가져가는 데 성공했다.

1세트에서 패배한 니얼굴윤겔라 선수는 고블린 통과 로얄 자이언트를 막기 위해 감전+파이어 볼 2개의 마법을 들고 왔고, 로얄 자이언트 카드 대신 호그 라이더를 선택했다. 하지만 감전 마법을 너무 빠르게 사용하는 바람에 PAPADOG 선수의 고블린 통에 대처하지 못했고, 결국 먼저아레나 타워가 파괴당했다.

곧바로 반격에 성공하면서 PAPADOG 선수의 아레나 타워를 파괴했지만, 나머지 아레나 타워를 막지 못하면서 2세트도 패배. PAPADOG 선수가 승자전에 진출했다.





■ 4강 2경기 : 고펑 vs BJ눈표범

시작하자마자 고펑 선수가 호그 라이더+프린세스+얼음 마법으로 눈표범 선수의 타워에 피해를 많이 입히는데 성공했다. 눈표범선수도 미니 페카로 피해를 주면서 서로 아레나 타워를 파괴했으나 고펑 선수가 아레나 타워와 킹스 타워를 얼음 마법으로 얼린채 미니언 패거리로 마무리 하면서 1세트를 가져갔다.

2세트는 눈표범 선수가 먼저 호그 라이더+프린세스+얼음 마법을 꺼냈으나, 고펑 선수가 큰 피해없이 방어에 성공했다. 서로 한번씩 공방을 주고 받은 후, 엘릭서 2배 타임까지 공격 없이 경기가 진행되다가 1분이 되자마자 고펑 선수가 먼저 카드를 꺼냈고, 호그 라이더의 공격을 눈표범 선수의 대포 카드가 늦으면서 막지못해 파괴. 2세트도 고펑 선수가 가져가면서 승자전에 진출했다.





■ 승자전 : 고펑 vs PAPADOG

시작하자마자 고펑 선수가 4강 때처럼 빠르게 호그 라이더를 꺼냈으나 PAPADOG 선수가 피해없이 방어했고, 이어진 호그 라이더 역습으로 1/3 가량의 피해를 주는데 성공했다. 고펑 선수가 이어진 공격에서 페카를 꺼냈으나 PAPADOG 선수가 해골 병사 드리블로 페카를 막어냈고, 곧이어 페카를 방어하면서 쌓인 머스킷병 2명으로 한 쪽 아레나 타워를 밀고 반대쪽은 호그 라이더로 공격하면서 거의 동시에 고펑 선수의 두 아레나 타워를 파괴했다.

그 이후에 고펑 선수의 공격유닛을 PAPADOG 선수가 유닛 드리블 및 얼음 마법으로 시간을 벌면서 결국 이상태로 시간이 종료. PAPADOG 선수가 먼저 1세트를 가져가는데 성공했다.

방어 타워를 추가한채 별다른 덱 변화 없이 호그 라이더+프린세스+얼음 마법으로 고펑 선수가 2세트를 시작했다, 경기 중 고펑 선수가 꺼낸 프린세스를 PAPDOG 선수의 해골 병사가 방어를 위해 꺼냈으나 프린세스를 밀면서 타겟이 변경. 해골병사가 자꾸 죽어나가 프린세스의 지속적인 공격을 방치해버렸고, 결국 이 피해가 누적되서 파괴. 고펑 선수가 2세트를 가져갔다.

마지막 3세트는 고펑 선수는 호그 라이더+프린세스+얼음 마법에 추가로 깜짝 카드인 스파키를 준비했고, PAPADOG 선수는 로얄 자이언트+고블린 통 덱을 들고 왔다. 고펑 선수의 프린세스의 공격에 의해 PAPADOG 선수의 아레나 타워가 많은 피해를 입었고, 결국 호그 라이더에 의해 먼저 타워가 파괴됐다.

하지만 PAPADOG선수가 로얄 자이언트를 꺼내서 곧바로 반격. 고펑 선수의 아레나 타워를 공격했다. 이때, 고펑 선수가 방어하기 위해 전설 카드인 스파키를 꺼냈으나 감전 마법으로 끊기는 바람에 공격을 막아내지 못해 아레나 타워가 파괴됐다.

서로 하나씩 아레나 타워가 파괴되면서 추가 시간으로 접어들었고, PAPADOG선수가 로얄 자이언트+고블린통으로 고펑 선수의 나머지 아레나 타워를 먼저 파괴하면서 결승전에 진출했다.





■ 패자전 : 니얼굴윤겔라 vs 눈표범

니얼굴윤겔라 선수는 광부+고블린 통+미니 페카 위주의 덱을 들고 왔고, 눈표범 선수는 호그 라이더+발키리 조합을 들고 왔다. 니얼굴윤겔라 선수가 시작하자마자 미니 페카+고블린 통으로 눈표범 선수의 아레나 타워에 반정도의 피해를 주었고, 눈표범 선수는 발키리+호그 라이더로 반격해 니얼굴윤겔라 선수의 타워에 2/3이상의 피해를 주었다.

공방을 거듭하면서 서로의 아레나 타워가 한대만 치면 파괴되는 상태로 변했지만 서로 마무리는 짓지 않고 반대쪽 타워를 공격했다. 경기 종료 10초 전, 니얼굴윤겔라 선수는 감전 마법으로 눈표범 선수의 빈사 상태의 타워를 파괴했지만 눈표범 선수는 종료시간 직전에 화살 마법을 늦게 날리면서 파괴에 실패. 결국 니얼굴윤겔라 선수가 1세트를 먼저 가져갔다.

눈표범 선수는 2세트에서 자이언트를 위주로 한 덱을 들고 왔지만, 니얼굴윤겔라 선수의 인페르노 타워에 번번히 막혀버렸고, 이어진 고블린 통+광부의 지속적인 공격을 막지 못해 아레나 타워가 파괴. 니얼굴윤겔라 선수가 최종진출전에 올라갔다.





■ 최종진출전 : 니얼굴윤겔라 vs 고펑

1세트에서는 니얼굴윤겔라 선수는 고블린통+광부 덱을 선택했고, 고펑 선수도 호그 라이더+프린세스+얼음 마법 조합을 선택해 이전 경기에서 썼던 덱들을 들고왔다.

고펑 선수는 광부는 바바리안, 고블린 통은 화살을 사용해서 타워 피해를 최소화했고, 미니언 패거리는 얼음 마법으로 견제하면서 니얼굴윤겔라 선수의 병력을 효과적으로 방어했고, 그 사이 호그 라이더로 아레나 타워를 파괴. 고펑 선수가 1세트를 가져갔다.

2세트에서는 니얼굴윤겔라 선수가 로얄 자이언트 덱을 들고 왔다. 초반에 엘릭서 정제소 2개를 설치하면서 가져간 우위로 쏟아지는 물량을 고펑 선수가 막지 못하고 아레나 타워가 파괴됐다. 이후, 고펑 선수가 호그 라이더+얼음 마법으로 반격을 노렸으나 타워 파괴에는 실패하면서 니얼굴윤겔라 선수가 2세트를 가져갔다.

마지막 3세트는 니얼굴윤겔라 선수가 2세트 승리를 발판삼아 로얄 자이언트 덱을 들고 왔고, 고펑 선수는 기존의 호그 라이더+프린세스+얼음 마법 덱을 유지하면서도 로얄 자이언트를 막기 위해 미니 페카와 바바리안을 추가로 넣었다. 고펑 선수의 호그 라이더는 대포에 의해 번번이 막힌 반면, 니얼굴윤겔라 선수의 로얄 자이언트는 조금씩 타워의 체력을 깎는 데 성공하면서 타워를 파괴. 결국, 니얼굴윤겔라 선수가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 최종진출전 마지막 경기 영상

■ 결승전 : 니얼굴윤겔라 vs PAPADOG

니얼굴윤겔라 선수는 이전 경기에서 즐겨 사용했던 광부+고블린 통을 들고 왔고, PAPADOG 선수는 로얄 자이언트+고블린 통 덱을 들고 왔다.

PAPADOG 선수가 미니페카+고블린 통으로 먼저 타워를 파괴하고, 니얼굴윤겔라 선수는 광부+고블린 통으로 반격하면서 서로 아레나 타워를 하나씩 파괴했다.

1:1로 이어진 추가시간에서 PAPADOG 선수가 로얄 자이언트를 상대방 진영에 배치하면서 상대방 아레나 타워에 지속적인 피해를 주었으나, 니얼굴윤겔라 선수가 PAPADOG선수의 감전 마법이 빠진 사이 미니언패거리+고블린 통으로 시도한 한번의 역습이 성공. 먼저 1세트를 먼저 가져갔다.

2세트는 니얼굴윤겔라 선수가 엘릭서 정제소를 가져간 사이 PAPADOG 선수가 호그 라이더+발키리+머스킷 병으로 초반 기습을 시도했으나 유닛이 모두 사망한 후 얼음 마법을 사용하는 실수를 했다. 그 순간을 놓치지 않은 니얼굴윤겔라 선수는 광부+고블린 통으로 반격. 먼저 아레나 타워를 파괴했고, 우위를 계속 유지하면서 경기가 종료. 2세트도 니얼굴윤겔라 선수가 승리했다.

이제 한번만 지면 끝나는 PAPADOG 선수. 3세트는 로얄 자이언트+고블린 통 조합을 들고 왔다. PAPADOG 선수는 로얄 자이언트로 니얼굴윤겔라 선수는 고블린 통+광부로 서로 공방을 주고받으며 하나씩 아레나 타워를 파괴하면서 추가 시간으로 넘어갔고, 니얼굴윤겔라 선수의 미니페카가 혼전 속에서 PAPADOG 선수의 아레나 타워에 큰 피해를 주면서 체력이 200가량 남게 되었다.

이후 고블린 통+감전 마법으로 남은 아레나 타워의 체력을 마무리. 4회차 황금 왕관 쟁탈전은 '니얼굴윤겔라' 선수의 우승으로 마무리 지었다.

▲ 결승전 마지막 경기 영상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