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클래시 로얄, 이것만 보면 어느새 아레나 4! 필수 공략 모음

게임뉴스 | 이동연 기자 | 댓글: 15개 |
3월 2일 국내에 오픈한 '클래시 로얄'이 출시 2주일여 만에 구글 플레이 매출 5위,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에 올라서며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습니다.

해외에서 소프트런칭을 진행할 때 시작한 분들도 계시지만, 최근에 게임을 시작한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인벤에서 클래시 로얄 초반부터 중반까지 참고하면 좋은 정보와 링크를 모아봤습니다.



클래시 로얄 총 정리! (각 이미지를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 훈련 캠프에서 영웅 카드를 받았습니다. 어떻게 사용할까요?




훈련 캠프 4단계를 완료하면 나무 상자에서 '마녀', '베이비 드래곤', '프린스', '해골 군대' 네 가지의 영웅 카드 중 하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받은 카드에 따라 덱 활용도가 조금씩 달라집니다. '마녀'와 '베이비 드래곤'은 자이언트를 앞세운 후방에서 공격, '프린스'는 기습 공격, '해골 군대'는 방어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보통 '프린스' 카드를 얻었을 때, 초반에 가장 점수를 올리기 쉬운 편이며, 마녀와 베이비 드래곤은 무난한 편입니다. 해골 군대는 초보자에게는 공격 옵션이 아니라 방어 옵션으로 활용되는 편이라서 조금 힘들 수 있겠네요.

자세한 활용 방법은 따로 소개해놓았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마녀 활용법 보러가기

▶ 베이비 드래곤 활용법 보러가기

▶ 프린스&해골 군대 활용법 보러가기



■ 게임 중 발생한 궁금증을 해결해볼까요?



▲ 인벤 유저 '친절한미닝'님이 올려주신 실버 상자에서 나온 영웅 등급 카드

게임에서 승리할 때 가장 많이 받게 되는 실버 상자. 이곳에서 영웅 및 전설 카드가 나올까요? 정답은 '나온다.'입니다. 이처럼 게임을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들게 되는 의문점들을 정리해 놓은 FAQ(Frequently Asked Questions)를 확인하고 게임을 플레이하면 좀 더 게임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갖출 수 있을 것입니다.

▶ [가이드] 대장! 게임 내 궁금증을 해결해줄게요! 클래시 로얄 FAQ


■ 아레나 등급이 높아지면 무엇이 좋나요?




아레나 등급이 높아지면 새로운 카드를 얻을 수 있고, 무엇보다도 상자에서 얻을 수 있는 카드 보상이 늘어납니다. 예를 들면 아레나 3 골드 상자는 확정 희귀 카드가 1장밖에 되지 않지만, 아레나 4 골드 상자는 2장을 보장합니다. 더욱 자세한 상자의 보상과 관련된 정보는 밑의 기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가이드] 클래시 로얄 상자의 카드는 아레나 별로 얼마나 들어있을까?


■ 아무리 해도 아레나 2~3이 한계입니다. 덱을 어떻게 짜야할까요?




카드를 얻을 때마다 이것저것 바꿔서 활용해보는 것도 좋지만, 기존 훈련 캠프에서 얻을 수 있는 카드 구성에서 최소한만 카드를 교체한 후 플레이하는 것이 더 익숙하고 상대방의 덱을 빠르게 대처할 때도 좋습니다.

인벤팀에서는 초반에 체력이 높은 유닛인 '자이언트'를 앞세우고 뒤에서 원거리 유닛으로 지원하는 형태의 덱 조합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해당 덱을 구성하면 아레나 4까지는 무난하게 올라가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공략] 클래시 로얄 최소한의 덱 교체로 아레나 4 입성해보자!


■ 아레나 4 이상으로 가려면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아레나 4 이상부터는 게임을 어느 정도 플레이할 줄 아는 사람들이 분포되어 있습니다. 이곳에서 더 위로 올라가기 위해서는 카드의 레벨도 중요하지만, 게임을 운영할 줄 아는 플레이가 필요합니다. 타워가 피해를 받지 않으면서 최소의 병력으로 최대의 병력을 제거하는 방법. 즉, 공격해 오는 유닛의 카운터 카드를 제시해 방어할 줄 알아야 합니다.

이렇게 벌려놓은 상대방과 자신의 엘릭서 격차에 따라 후반의 유닛 한두 개를 더 뽑을 수 있는 여유가 생기고, 이 유닛으로 인해 전투를 승리로 이끌 수 있습니다. 어떤 유닛이 카운터 카드인지 모르신다면? 해당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공략] 엘릭서 격차를 벌이자! 클래시 로얄 유닛별 방어 카운터 카드 공략


■ 획득한 영웅 카드를 사용해 보고 싶습니다. 어떻게 활용해야 할까요?




아레나 1에서 획득 가능한 '고블린 통'은 일단 적이 마법을 사용한 이후에 던지는 것을 기본 전제로 합니다. 상대편의 마법을 이끌어 방법은 대표적으로 해골 군대가 있고, 고블린+창 고블린 조합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그 이후, 체력이 높은 유닛을 투입해 타워가 그 유닛을 때릴 동안 던져서 고블린들의 생존력을 높여주는 방법으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아레나 2의 '해골 비행선'은 이 유닛이 받을 공격을 다른 유닛이 받게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방법은 해골 비행선과 이동속도가 비슷한 자이언트입니다.

자이언트를 약간 앞세우고 해골 비행선을 뒤따라 가게 하면 비슷한 속도로 이동하기 때문에, 해골 비행선을 때리기 위해 유닛을 배치하더라도 자이언트를 때리는 경우가 있어 조금 더 생존율이 올라갑니다.

대형 석궁을 주력으로 사용하려면 다른 건물 카드도 같이 활용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같은 아레나 3에서 획득할 수 있는 '대포'와 아레나 4에서 획득 가능한 '뇌전탑'을 같이 설치해서 대형 석궁을 보호하는 방법을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아레나 4에 도달하지 못해서 뇌전탑이 없다면 '베이비 드래곤'이나 '머스킷 병'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기사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 [공략] 영웅 카드 '고블린 통'과 '해골 비행선', '대형 석궁'의 활용법은?


■ 3크라운 승리를 하고 싶어요! 덱 추천좀 해주세요!

아군의 킹스 타워의 체력이 조금밖에 남지 않고, 적 타워는 모두 건재하더라도 한방으로 모든 것을 역전할 수 있는 덱. P.E.K.K.A(이하 페카)+삼총사 조합에 대해 알아볼까요?

▶ [공략] 한방에 모든 것을 뒤집는다! 페카+삼총사 조합 공략


■ 아레나 6부터 막힙니다. 무과금이라서 영웅 카드도 별로 없어요. 덱 추천좀 부탁드립니다.

NO 영웅! NO 전설 카드로 전설 아레나에 입성 가능한 덱을 소개합니다!

▶ [공략] 영웅 카드 없이 전설 아레나 입성! 덱 소개 및 상대 카드 대처법 공략


■ '석궁 덱'이 너프되서 이제 못써먹겠어요. 다른 덱 없나요?

석궁 덱을 대체할 수 있는 박격포 덱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 [공략] 포와 미사일로 적의 타워를 함락하라! 클래시 로얄 '박격포 덱' 공략


■ 상위 랭커들이 호그 라이더를 많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추천 덱 좀 알려주세요!

▶ [공략] 타워를 공격할 동안 나를 지켜줘! 클래시 로얄 호그 라이더 조합 공략!


■ 각 마법을 어떠한 상황에 써야 되는지 모르겠어요! 알려주세요!

▶ [정보] 이럴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클래시 로얄 마법 카드 활용 방법 정리


■ 골렘을 사용하는 조합에 대해 알려주세요!

▶[공략] 느리지만 묵직하게 밀어버린다! 클래시 로얄 골렘+독 마법 조합 공략


■ 해골비행선을 사용하는 조합에 대해 알려주세요!

▶[공략] 갑자기 등장하면 효과가 두배! 클래시 로얄 해골 비행선+얼음 마법 공략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