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스펙만 갖춘다면 사냥 효율은 갑! 최근 오만의 탑 1~3층 모습은?

게임뉴스 | 송철기 기자 | 댓글: 7개 |
아덴 영지 후반부 사냥이 가능할 정도로 스펙을 챙긴 리니지2M 유저들에게 가장 주목받는 사냥터 중 하나는 월드 던전 중 '오만의 탑'일 것이다. 오만의 탑은 맵의 형태와 등장 몬스터, 난이도까지 여러 차례 개편을 거치면서 변화해왔지만, 우수한 보상을 유지하면서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4층 이후의 지역은 높은 스펙을 요구하는 동시에 대부분 통제 구역으로 지정되어 출입이 어려운 반면, 1~3층까지는 사냥이 가능한 월드가 많아서 다수의 유저가 모이는 편. 따라서 오만의 탑 1~3층에는 많은 유저를 조우하게 되고 그 사이에서 경쟁하듯 사냥에 나서야 한다.




▲ 오만의 탑은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사냥터다.




■ 인기 던전 오만의 탑 특징은?

오만의 탑은 모든 층이 작은 공간들이 여러 개 연결되어 있는 형태의 던전 내부를 지니고 있으며, 중앙에 붉은 빗금이 쳐진 핵심 사냥 지역을 가진다. 중앙 지역은 많은 몬스터가 등장하는 만큼 해당 증에서 가장 사냥 난이도가 높으며, 유저 간 사냥 경쟁도 치열하다.

탑은 몬스터의 밀집도가 높고 선공 몬스터도 많아서 기본적인 사냥 난이도가 높은 편인데, 그밖에 주위 유저들의 광역 공격까지 고려할 필요가 있다. 즉, 몬스터의 공격에 버티는 것은 물론 유저들의 광역 공격에도 쉽게 사망하지 않을 정도의 스펙을 갖춰야 하는 셈.

각 층에 필요한 스펙은 유저마다 제각각이다. 같은 층에서도 사냥 위치에 따라 필요한 스펙이 달라지며, 출현 몬스터 중에 상태 이상이나 디버프 스킬을 사용하는 경우 난이도가 크게 상승할 수 있다. 게다가 본인이 어떤 클래스며 활용하는 스킬이 무엇인지, 광역 사냥 여부, 사냥 시간을 얼마나 유지할 것인가 등 고려해야 할 사항이 많다.

예를 들어 오브의 경우 아케인 쉴드의 사용 여부에 따라 사냥 난이도가 크게 달라지고, 일반적으로 중앙 핵심 구역은 사냥 난이도가 더 높다고 여겨진다. 따라서 자신의 적정 사냥 위치를 찾는 것과 실시간으로 사냥 모습을 확인하여 전투가 원활한지 파악할 필요가 있다.

또한, 각종 스킬을 사용하는 몬스터가 다수 발견되기 때문에 필드 전투에서는 중요성이 다소 떨어지는 스킬 저항, 내성 같은 옵션까지 필요! 층이 높아질수록 상태 이상, 디버프가 위협적이기 때문에 이와 같은 능력이 점점 더 중요하게 여겨진다.




▲ 사냥 효율과 스펙은 유저마다 크게 차이나는 편이다.




■ 오만의 탑 1층

오만의 탑 1층은 요구 스펙이 낮고, 전용 이동 주문서 없이 입장이 가능하다는 점 덕분에 가장 많은 유저가 모여있는 장소다. 그로 인해 사냥 위치를 선점하기가 쉽지 않은데, 여러 유저가 뒤섞여 사냥터를 이용하는 만큼 타 유저의 광역 스킬에 피해를 입는 일이 많이 발생한다.

따라서 그를 고려하여 일반 사냥 스펙보다 좀 더 높은 수준의 스펙을 지니는 게 안정적일 수 있다. 사냥에 나서는 유저들의 일반적인 스펙을 살펴보면 대미지 110~130 이상, 명중 180~220 이상, 스킬 대미지 증폭 80%~100% 이상, 방어력 130~200 이상, 대미지 리덕션 35~50 이상, 스킬 저항 120 이상을 추천한다.

전설 장비를 드롭하는 주요 몬스터는 6종이 있으며, 대부분의 지역에서 저주받은 몬스터들이 등장하므로 중앙 구역 외에도 전설 획득의 기회가 항상 열려있다. 게다가 안쪽 구역으로 이동 시 피의 악마, 드워프 같은 몬스터들이 등장하면서 좀 더 많은 보상 획득의 기회가 열린다.


◆ 오만의 탑 1층 내부 지도 (전설 아이템 드롭 몬스터)



◆ 오만의 탑 1층 주요 드롭 아이템 (영웅~전설)






■ 오만의 탑 2층

전용 주문서를 사용해야만 출입이 가능해지는 오만의 탑 2층부터는 다소 사냥 유저가 줄어드는 편이다. 그러나 2층은 1층의 많은 유저를 피해 오는 유저들이 많고, 더불어 전용 주문서가 1층에서도 발견되기 때문에 접근성도 높은 편. 1층만큼은 아니라도 꽤 많은 유저가 사냥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단, 전투를 위한 스펙은 1층에 비해 훨씬 높게 측정된다. 대미지는 145~170 이상, 명중 220~260 이상, 스킬 대미지 증폭 110~170 이상, 방어력 260~290 이상, 대미지 리덕션 65~75 이상, 스킬 저항 170~200 이상 추천으로 1층보다 크게 높아진 것을 알 수 있다.

대신 그만큼 전설급 장비를 드롭하는 몬스터도 많은데, 9종의 몬스터가 준비! 대부분의 구역에서 다양하게 출현하는 편이다. 단, 맵 전체적으로 출현하는 가고일의 스킬에 의한 상태 이상에 유의할 필요가 있다.


◆ 오만의 탑 2층 내부 지도 (전설 아이템 드롭 몬스터)



◆ 오만의 탑 2층 주요 드롭 아이템 (영웅~전설)






■ 오만의 탑 3층

오만의 탑 3층은 월드에 따라 통제 여부가 나뉘기는 하지만, 대부분 중앙 지역을 제외하면 통제되지 않는 편이다. 맵은 상당히 작고, 사냥을 위한 공간도 적은 편. 대신 그만큼 사냥 중인 유저도 적기에 사냥 환경은 1, 2층보다 쾌적하다.

이는 요구 스펙이 상당히 높아서 사냥이 가능한 유저가 많지 않기 때문이기도 하다. 원활한 3층 사냥을 위해서는 대미지 180~200 이상, 명중 250~300 이상, 스킬 대미지 증가 180~220 이상, 방어력 270~300 이상, 대미지 리덕션 70~95 이상의 높은 수준이 거론된다. 이후 4층 사냥도 3층과 크게 차이 나지 않는 스펙으로 사냥된다고 말하는데, 이후 층은 보유 스킬의 활용 및 자리 차이가 특히 심해지는 것으로 보인다.

또한, 3층부터는 정말 많은 전설 드롭 몬스터가 발견된다. 총 9종의 몬스터에게 전설 장비 드롭을 확인할 수 있고, 이들은 중앙 구역 외에도 대부분 맵의 끝 방에서 만날 수 있다. 특히 교만의 악마 몬스터들은 방마다 출현 종류에 차이는 있지만, 적지 않은 개체수로 전설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 오만의 탑 3층 내부 지도 (전설 아이템 드롭 몬스터)



◆ 오만의 탑 3층 주요 드롭 아이템 (영웅~전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