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첫 클래스 밸런스 업데이트, 이마젠, 스페셜 스킬 상향까지!

게임뉴스 | 최민호 기자 |
8월 12일(오늘), 제2의 나라의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먼저 클래스 밸런스 조정을 통해 그간 자동 사냥 등에서 큰 불만 요소였던 소드맨과 로그의 대쉬형 스킬들이 변경되었으며, 일부 스킬에는 대쉬 ON/OFF기능이 추가된다. 엔지니어의 '리저렉션' 등 사용성이 낮은 스킬들이 상향 조정되었으며, 공용 스킬 중에는 '쉐도우 디스크'와 '라이트닝 오브'가 상향됐다.

고대의 마인 이벤트 종료와 함께 신규 에피소드 전야제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열린다. 새로운 주사위 이벤트, 보물섬의 단서 찾기, 카오스 게이트 보상 2배 증가, 빛속성 이마젠 소환 이벤트 등이 함께 진행된다.


■ 클래스 밸런스 및 일부 이마젠 상향 조정! 밸런스 조정

이번 업데이트에선 그간 큰 불만 요소였던 클래스들의 불편함이 개선된다. 카오스 필드 등 반격을 이용해 제자리 사냥을 하는 사냥터에서 로그의 '이베이전 샷', '스피닝 어썰트' 등의 스킬로 인해 사냥터에서 벗어나는 문제가 있었다. 클래스 스킬을 하나 빼놓고 사냥하는 등 문제점이 있었지만 이번 업데이트로 해당 스킬들에 이동 ON/OFF가 추가되어 자동 사냥 시 부담이 줄었다.

소드맨은 돌진기인 스피닝 어썰트의 이동 ON/OFF가 추가되며 소링 슬래시에 넉백이 사라지며 이동 속도 감소, 피해량이 증가하는 조정을 받았다. 사냥 시의 불편함을 개선해주고 기본 피해량을 늘려줬다. 소드맨의 전용 스페셜 스킬은 사용 전/후 모션이 전체적으로 줄어들었으며, 범위 또한 상향 조정된다. 캐릭터의 모션이 간결해져 특유의 불편함이 많이 감소될 것으로 보인다.

엔지니어는 클래스 스킬 익스플로전 샷의 피해량이 증가했으며, 엘리멘탈 블래스터의 범위가 늘어난다. 다른 클래스 스킬과 달리 엘리멘탈 블래스터만 사거리가 짧아 접근해야 했던 문제가 개선된다. 또, 현재는 딱히 활용처가 없는 엔지니어의 '리저렉션', '힐링 트리', '플래시 힐' 등 유틸 스킬들이 대거 상향 조정된다. 힐스킬들의 회복량이 상향되고 방어력 버프 등 추가 버프가 주어진다.




▲ 소드맨의 일부 스킬은 추후에 ON/OFF기능이 추가될 예정


긴 모션으로 인해 무빙의 어려움이 생겼던 스킬 '타임 랩'은 모션이 단축되고 스킬의 피해량이 2.5% 상향되어 조금 더 활용성이 늘어났다. 공격력 증가와 보호막 효과가 있지만 지속과 발동 확률이 짧은 문제가 있던 스페셜 패시브 라이트 그레이스는 발동 확률과 지속 시간이 증가했다.

위치의 클래스 스킬 '스피어 댄스'는 보호막이 추가된다. 범위가 짧은 스킬로 적들에게 피격당하기 쉬운 스킬이었지만, 보호막 추가로 생존성이 올라가게 되었다. 주요 스페셜 스킬들은 대미지 상향은 없지만 스킬의 범위와 모션이 단축되어 사용성이 늘어났다.




▲ 긴 모션으로 인해 불편함이 많았던 엔지니어의 '타임랩'



로그는 이베이젼 샷에 이동 ON/OFF가 추가된다. 멀티플 샷은 피해량이 증가하며, 모든 스페셜 액티브 스킬의 모션이 단축된다. 스페셜 패시브 스위프트 무브먼트는 이동속도 증가에 이어, 공격 속도 증가 효과가 붙어 조금 더 유용한 스킬이 됐다.

디스트로이어는 리프 슬램, 브루탈 스트라이크의 스킬 범위가 늘어나며 리프 슬램은 피해량도 소폭 증가한다. 스페셜 스킬들도 다른 클래스와 동일하게 모션과 범위가 늘어났으며, 핵심 스킬 '프렌지 차지'는 속성 변경 효과가 사라지고 파티 버프로 효과가 변경되었으며, 공격 속도가 상향 조정되었다.

한편, 공격형 이마젠에 비해 활용도가 떨어지던 일부 4성 이마젠들이 상향된다. '용암 사자'는 불사 효과 도중 불 속성 공격력이 추가 증가하는 상향을 받았다. 공/방 모두 활약할 수 있는 효과를 가지게 되었다. 현재 이마젠 결투장에서 활약하고 있는 만큼 상향으로 인해 더 좋은 평가를 받을 것으로 보인다.

신록은 받는 피해량이 추가 감소한다. 10레벨 기준 20%의 피해량 감소가 25%로 추가 증가한다. 투왕은 보호막이 파괴되어도 보스 마물에게 받는 피해가 감소하도록 변경되었다.




▲ 용암사자, 신록 등 방어형 이마젠이 소폭 상향



■ 토벌 의뢰 피로도 개선, 주간, 오늘의 활동 획득 포인트 증가! 콘텐츠 개선

일일 퀘스트의 부담이 개선된다. 먼저, 일일 활동의 포인트가 5포인트씩 일괄 증가해 이제 더 적은 활동 완료만으로도 최대 포인트 달성이 가능해졌다. 제법 빠듯하게 진행되던 주간 활동도 포인트가 증가, 최고 보상 달성이 보다 쉬워졌다.

최소 1~2시간 정도의 사냥이 필요했던 '제비 상회 의뢰', '토벌 퀘스트'의 부담도 감소한다. 제비 상회 의뢰는 몬스터 처치, 수집 목표가 1/3 하향 조정되었고 토벌 퀘스트의 몬스터 처치 목표는 1/2로 감소한다. 스토리 진행에 필요한 명성 퀘스트 요구 수치도 감소해 1/3 정도로 줄어든다.

또, 높은 전투력을 달성한 모험가에게는 큰 의미가 없었던 토벌 퀘스트 보상도 일괄 상향, 더 좋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게 변경된다. 주요 골드 수급처 중 하나였던 황금 수염 해적선의 경우 골드 보상이 증가한다. 단, 증가한 골드 보상은 황금 수염 해적선을 1회 클리어해야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일일 활동의 보상이 소폭 상승하며, 이마젠 탐험의 골드 보상이 상향 조정된다. 주간 활동에서 얻는 정화, 제압, 명예의 증표도 30개에서 100개로 늘어나 강화석 교환 등에 조금 더 활용할 수 있다. 상위 레벨 골드존에서 사냥 시 새로운 골드 교환 재화인 '백금 주화' 및 '백금 후냐 조각상'이 추가된다.




▲ 제비 의뢰, 토벌 의뢰의 부담이 줄었다



▲ 주간, 일일 활동도 더 쉽게 완료할 수 있게 됐다



▲ 후반 지역에 상위 골드 교환 아이템이 추가



■ 다양한 이벤트 추가! 에피소드 전야제부터 카오스게이트 이벤트까지!


이와 함께 새로운 이벤트가 대거 추가된다. UPGRADE 주사위 이벤트 등장!은 8월 12일부터 8월 25일(수) 23:59까지 진행되며, 오픈 초기 진행되었던 주사위 이벤트처럼 주사위를 굴려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에피소드 전야제: 보물섬의 단서 찾기는 8월 12일부터 8월 19일(목) 업데이트 전까지 진행되며, 일일 활동 미션을 완료하고 일일 활동 포인트 보상 수령 시 '봉인된 황금 수염 보물상자' 를 얻고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지난 고대 마인 이벤트와 동일하게 에피소드 업데이트 전까지만 얻을 수 있다.




▲ 13일간 진행되는 새로운 에피소드 퀘스트의 전야제



▲ 각종 퀘스트 완료 후 보상을 교환할 수 있다



마물의 역습, 카오스 게이트를 막아라!는 8월 12일부터 8월 19일(목) 업데이트 전 까지 진행되며, 카오스 게이트의 출현 확률이 2배 증가한다. 보스 처치 완료 후 등장하는 '정화된 이계의 보물', '찬란한 이계의 보물'과 '정화의 증표' 수량이 2배 증가해 더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단, 이벤트 한정으로 카오스 게이트 보스의 HP가 2배 증가한다.

빛속성 이마젠 크로스 소환은 8월 12일부터 8월 26일(목) 23:59까지 진행되며, 4성 희귀 이마젠 버니봇 외에도 부화로만 획득할 수 있었던 희귀 이마젠, '유령게'가 소환에 등장한다.




▲ 카오스 게이트에서 보상을 추가로 얻을 수 있는 '마물의 역습!' 이벤트



▲ 주사위 마블도 더 좋은 보상으로 돌아왔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