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기본 능력치를 대량으로 증가! '후냐 컴퍼니' 간단 정보

게임뉴스 | 최민호 기자 | 댓글: 1개 |
지난 업데이트로 추가된 '후냐 컴퍼니'는 새로운 성장 요소다. 필드 마물 사냥, 군도 탐험 등으로 얻을 수 있는 '후냐' 직원을 배치하면 속성 공격력/방어력과 기본 능력치를 상승시킬 수 있다. 아직은 후냐 직원을 얻을 수 있는 콘텐츠가 많지 않지만, 추후 다른 콘텐츠가 공개될 경우 전투력 상승에 크게 기여할 수 있다.

또, 후냐 컴퍼니의 직원들은 단순히 성장만 시켜서 끝나는 것이 아니다. 각 스킬 포인트를 8배수로 활성화하면 잠재 능력을 통하 추가 전투력을 얻을 수 있고, 세트 효과를 통해 추가 효과를 얻을 수도 있다. 후냐 컴퍼니 직원들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잠재 능력과 세트 효과를 이해해야 한다.






■ 속성 공격력과 '잠재 능력'에 주목! 후냐 컴퍼니 기본 정보

후냐 컴퍼니는 각기 다른 후냐를 배치하고, 후냐에 따른 효과를 얻는 콘텐츠다. 후냐는 5개 속성과 8개의 레어도로 나뉘어 있으며, 레어도가 높을수록 잠재 능력과 속성 공격력/방어력이 높아진다. 각 후냐들은 속성 공격력/방어력, HP가 증가하는 기본 옵션을 지니고 있다. 물 속성 후냐는 물 속성 공격력 또는 방어력이, 나무 속성 후냐는 나무 속성 공격력 또는 방어력이 증가한다.

따라서 후냐를 배치만 해도 기본적인 전투력을 올릴 수 있으며, 도감인 '사원 명단'을 통해서도 일부 전투력을 얻는다. 각 후냐들은 HP, 속성 공/방 외에도 '잠재 능력'을 통해 기본 능력치를 올릴 수 있다. 잠재 능력은 후냐 최초 획득 시 1개가 무작위로 정해지며, 나머지는 후냐를 성장시킬 때마다 확률로 무작위 잠재 능력을 얻을 수 있다.




▲ ①직원 배치를 통해 상승하는 전투력, ②기본 능력치, ③잠재 능력


후냐 컴퍼니 '후냐' 직원들 간단 소개

- 5개 속성에 1성부터 4성 희귀(배경)까지 속성 공격력/방어력 2종씩 8명이 존재
- 후냐를 컴퍼니에 최대 6명까지 배치하면 체력과 속성 공격력or방어력이 상승!
- 후냐가 가진 잠재 능력 포인트를 합산, 능력치별 8포인트마다 레벨이 상승해 능력치 추가
- 후냐는 교보재를 통해 성장, 승진을 통해 각성이 가능
- 기본 잠재 능력은 1개지만 성장을 통해 개방 가능
- 배치한 후냐 간의 세트 효과 또한 존재한다



■ 동일 잠재 능력으로 특성을 개방! 후냐 컴퍼니 배치하는 방법

잠재 능력의 스킬 포인트는 후냐의 레어도에 따라 달라진다. 4성 이상의 후냐는 최대 10레벨 포인트를 얻을 수 있지만, 2성 후냐는 최대 3포인트다. 이 후냐들의 포인트를 합산해서 8포인트가 되면 공격력, 방어력, 체력, 명중, 회피, 크리티컬, 크리티컬 저항의 7개 능력치를 1레벨씩 올릴 수 있다. 각 스텟별 최대 레벨은 10레벨(80포인트)이다.

후냐들은 '교육'을 통해 성장 시켜 기본 능력치를 성장시킬 수 있고, 레벨 최대가 되면 '승진'을 통해 중복 후냐를 먹여 별 등급을 올릴 수 있다. 이렇게 성장시킨 후냐는 잠재 능력이 1개씩 개방된다. 현재는 후냐 떠나기(놓아주기)를 통해 삭제시킨 후냐로 교보재(경험치)를 얻을 수 있지만, 추후 다른 콘텐츠를 통해 교보재를 얻어 후냐를 성장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후냐 레어도별로 개방할 수 있는 잠재 포인트 정리


한편, 후냐 사원들은 세트 효과가 존재한다. 각 후냐 직원들의 아이콘에는 고유의 문양이 있는데, 해당 문양을 가진 후냐를 두 마리 이상 배치하면 특정 세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세트 효과는 레어도, 등급별로 다양한 후냐를 2/4종 배치 시에 얻을 수 있으며, 높은 레어도의 세트 효과일수록 강력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낮은 레어도 후냐들을 배치하는 것만으로도 공격력 300, 체력 5,000, 방어력 300등 유용한 세트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초반에는 개방이 어려운 잠재 능력보다는 세트 효과 중심으로 후냐를 배치해주면 좋다.




▲ 후냐 옆에 보이는 아이콘으로 세트를 확인할 수 있다



▲ 후냐 컴퍼니 세트 효과와 효과를 받는 후냐들 정리


■ 종결 배치는 4성 후냐 위주? 4성 후냐의 유용한 잠재 능력을 개방!

아직 후냐 직원들 습득이 어려운 초반에는 얻는 후냐들을 최대한 배치하면 된다. 후냐들을 배치하는 것만으로도 능력치를 얻을 수 있고, 운이 좋다면 잠재 능력 포인트로 스킬을 개방할 수도 있다. 추후 다른 콘텐츠를 통해 후냐를 대량으로 얻을 수 있다면, 본격적으로 배치를 고민해야 한다.

후냐 배치의 핵심은 ① 잠재 능력과 ② 세트 효과다. 높은 레어도의 후냐를 습득해 육성해도 되지만, 기본적으로는 좋은 잠재 능력이 달린 후냐를 키워 최대한 많은 잠재 능력을 활성화하는 방향으로 육성해주는 것이 좋다. 잠재 능력은 8포인트 단위로 레벨이 올라가기 때문에 8의 배수가 되는 포인트를 맞추는 것이 좋다.

높은 레어도의 후냐일수록 잠재 특성이 최대 10레벨(10포인트)까지 활성화되기 때문에 4성 이상의 후냐를 여럿 배치하는 것이 포인트 상 유리하다. 세트 효과의 경우, 잠재 능력보다 확실하게 각종 능력치를 얻기 때문에 일단은 세트 효과 위주로 배치했다가 육성이 끝나면 변경하면 된다.

잠재 능력 우선순위는 얍얍(공격력), 거북이(방어력), 인내심(체력), 기습(크리티컬) 순이다. 물론 다른 특성이라도 개방만 할 수 있다면 유용하다.




▲ 얍얍(공격력 6포인트), 인내심(체력)2포인트를 활성화 했지만, 1개 특성 8포인트가 되지는 못했다


이론상 얻을 수 있는 잠재 능력 개방 레벨은 22레벨이다. 3성 후냐 6마리를 최대 레벨 잠재 능력으로 육성할 경우 108포인트를 가져갈 수 있고, 이론상 1개 스킬을 10레벨까지 올리고 나머지 1개 스킬을 3레벨로 올릴 수 있다.

4성 이상의 후냐를 사용할 경우 최대 180포인트를 배치할 수 있고 이는 2개 스킬을 20레벨까지, 1개 스킬을 2레벨로 올릴 수 있는 수치다. 평균적으로 본다면 1개 스킬(공격력이 증가하는 얍얍 등)을 최대로 올리는 것을 목표로 후냐를 배치하면 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