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눈덩이로 속박을 풀자! 에피소드 던전 '비밀 온천' 공략

게임뉴스 | 최민호 기자 |
신규 에피소드 '안녕 나무야!'의 '비밀 온천 코카트리코'는 에피소드 던전이다. 파밍 구조는 지난 던전들과 거의 동일하다. 이번 에피소드 던전에서는 전용 유물이 없는 대신 던전 보상으로 에피소드 유물 위치에 있는 안녕 나무에 장식할 수 있는 '나무 장식품'을 얻을 수 있다.

에피소드 던전은 현재는 노말 5인 던전만이 개방되어 있으면 다른 에피소드처럼 하드 던전이 추후 개방되는 식이다. 현재는 단계별 파밍을 통해 유물과 이마젠 각성 등을 노리면 된다.






■ 보상은 약화되었지만 여전히 이벤트 필수 코스인 에피소드 던전

이번 에피소드는 에피소드 전용 유물과 테트로 퍼즐이 없는 대신 '안녕 나무'에 '나무 장식품'을 다는 것으로 공격력, 방어력, 체력을 올릴 수 있고, 나무 장식품마다 가진 특수한 효과로 에피소드 유물의 스킬 레벨을 대체할 수 있다. 나무 장식품은 에스타바니아의 분수대 앞에서 동전을 던지거나 에피소드 던전을 클리어해서 얻을 수 있다. 나무 장식품의 확정 수급처인 에피소드 던전이 중요한 위치를 가지고 있는 셈이다.

지난 에피소드처럼 전용 이마젠 '두루루'와 '로기 영감'이 있다면 비밀 온천에서 파트너 및 동행 이마젠의 피해량을 증가시킬 수 있다. 던전 클리어 후 낮은 확률로 '두루루' 이마젠이 나올 수 있고, 조금 더 높은 확률로 두루루 비스켓을 얻는다. 비스켓 6개가 있다면 상점에서 두루루와 교환할 수 있다.

노말 비밀 온천은 3단계로 구성되어 있고 1단계 권장 전투력 14만, 2단계 55만, 3단계 100만이다. 난이도는 썩 높지 않지만, 협동 기믹이 존재하고 지난 에피소드처럼 유물 레벨을 올려 협동 기믹을 무시하는 것이 불가능하다. 그래도 안녕 나무 레벨만 맞춘다면 권장 전투력보다 낮은 캐릭터도 충분히 클리어할 수 있다.




▲ 총 3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권장 전투력은 3단계가 백만정도다



▲ 역시 스토리 전용 이마젠을 빨리 얻는 것이 중요하다


비밀 온천 공략을 위해 필요한 세팅은 크게 세 가지다. 하나는 스토리용 이마젠 '두루루'나 '로기 영감'을 구하고 각성하는 것. 로기 영감은 확보가 어렵지만, 두루루는 온천 패스나 던전 드롭을 통해 1장 정도는 쉽게 구할 수 있다. 두 번째는 에피소드 한정 코스튬을 구하는 것이다. 지난 에피소드처럼 스토리 한정 코스튬을 장착할 경우 에피소드 한정으로 '코카트리코의 비밀 온천'에서 받는 피해를 35%, 15%씩 총 50% 감소시킬 수 있다.

한정 코스튬은 코스튬 소환이나 온천 프리미엄 패스 구매를 통해 얻을 수 있지만, 현재는 이벤트로 매일 10회 코스튬 소환을 주고 있기 때문에 이벤트 기간 열심히 출석하면 의상 1개 정도는 충분히 제작할 수 있다.

끝으로 나무 장식품 세팅이 있다. 나무 장식품은 '이마젠 장난감'과 비슷한 느낌의 장착 장비로 합성을 통해 등급을 올릴 수 있고, 총 18개의 슬롯에 종류별 장난감을 2종씩 장착할 수 있다. 색상별로 공격력/방어력/체력/명중률 등의 옵션이 올라가고, 비밀 온천 등 특정 지역 한정으로 적용되는 옵션이 다르다.

예를 들어 '파랑 사슴공'과 '파랑 양말'은 증가하는 전투력과 능력치(방어력 105 증가)는 동일하지만 상세 효과가 다르다. '파랑 사슴공'은 비밀 온천에서 밀쳐냄 저항이 상승하지만, '파랑 양말'은 비밀 온천에서 화상 효과 저향률이 증가한다.

빨강색에서 유용한 옵션은 빨강 양말(기본 스킬)>빨강 사슴공(기본 공격)>빨강 트리볼(스페셜 스킬) 순이며, 파랑색은 현재 노말 기준으로 화상 효과가 없기 때문에 파랑 양말의 화상 저항 효과가 큰 의미가 없다. 하드 이상 난이도가 공개되면 평가가 달라질 수 있지만, 파랑 사슴공(밀쳐냄 저항)>파랑 트리볼(구르기 쿨타임 감소)>파랑 양말(화상 저항) 순으로 유용하다. 파랑 사슴공은 3개 이상 장착할 경우 보스의 밀쳐냄 패턴을 아예 무시할 수 있으며, 구르기 쿨타임 감소는 대체로 유용한 옵션이다. 노랑 장식품은 체감이 적은 옵션으로 적당히 장착해도 된다.




▲ 코스튬 소환권을 많이 주기 때문에 의상 1개쯤은 제작할 수 있다



▲ 3성 기준 장식품의 효과 정리


■ 눈덩이로 속박을 풀어주세요! '비밀 온천' 패턴 공략

보스 '비밀 온천의 코카트리코'는 불 속성 마물로 물 속성 공격에 약하다. 보스는 밀쳐냄 패턴이 많은데, 안녕 나무의 파랑 장식품 중 '파랑 사슴공' 장식품(밀쳐냄 저항 30% 증가)을 3개 이상 장착하면 밀쳐냄 패턴을 완전히 무시할 수 있다. 화염 저항 장식품으로는 화염 속박을 막을 수 없으니 주의.

보스의 주요 패턴 중 가장 조심해야 할 공격은 '화염 속박'과 '보호막'이다. 화염 속박은 무작위 파티원 3명을 감금 상태로 만들고, 보스에게 받는 피해를 증가시키며, 지속 피해를 준다. 무려 20초 지속하기 때문에 빠르게 해제해주지 않으면 파티 대미지가 크게 줄어든다. 이 패턴은 던전 곳곳에 놓인 '눈덩이'를 던져 해제할 수 있다. 속박된 유저를 클릭해 대상을 지정하고 눈덩이를 던져야 정확히 맞는다.

보호막 패턴은 코카트리코가 보호막을 두르며 모든 받는 피해를 1로 감소시킨다. 역시 전장에 놓인 눈덩이를 던지면 보호막이 조금씩 파괴되며, 보호막을 전부 제거하면 보스가 잠시 기절 상태에 빠진다. 눈덩이를 던지지 않으면 피해를 줄 수 없기 때문에 꼭 눈덩이를 던져줘야 한다. 총 3개를 던지면 보호막을 파괴할 수 있다.

두 가지 눈덩이 패턴으로 인해 보스전에서 오토 모드로 사냥할 시 공략 자체가 어려워질 수 있다. 번거롭더라도 눈덩이 패턴이 나오면 수동 조작으로 패턴을 파훼해주는 것이 좋다.




▲ 속박에 빠진 모험가는 전장에 놓인 눈덩이를 던져 해제할 수 있다



▲ 보호막 패턴도 눈덩이를 잡고 보스에게 총 3회 던지면 파훼된다



▲ 밀쳐냄 저항을 맞춘다면 보스 패턴을 대부분 무시할 수 있다


- 비밀 온천의 코카트리코 주요 패턴 정리

코카트리코는 돌진, 광역 던지기 등 밀쳐냄 위주의 공격이 많다. 가장 조심해야 할 패턴은 화염 구체 발사인데, 보스가 중앙으로 순간이동하는 전조가 있다. 피해량이 높아 보스가 중앙으로 이동했다면 전조를 보고 공격을 피해줘야 사망을 방지할 수 있다.




▲ 좁은 장판은 정면 돌진. 캐릭터를 밀친다



▲ 긴 장판은 던지기로 캐릭터를 밀쳐 다운 상태로 만든다



▲ 뒷점프도 밀치기 판정이 있으니 주의



▲ 화염 구체 3회는 피해량이 높다. 보스가 중앙으로 이동하면 주의해야 한다



▲ 광폭 후에는 회오리 패턴을 사용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