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상태 이상 스킬을 가진 이마젠, 누가 유용할까?

게임뉴스 | 장재성 기자 |
제2의 나라에는 화상, 동상, 중독을 부여해 지속 대미지를 입히는 스킬, 기절과 같은 움직임을 제한하는 스킬 등 다양한 효과를 갖고 있는 스킬들이 존재한다. 그중 전투에서 유용한 스킬을 고르자면 움직임을 제한하는 상태 이상일 것이다.

기절, 끌어당김, 밀쳐냄과 같은 상태 이상은 대상에게 여유롭게 대미지를 가할 수 있는 틈을 만들어주기 때문이다. 특히 하늘섬 대난투같은 유저와 경쟁하는 PvP 콘텐츠에서 이러한 상태 이상을 사용하면 전투를 유리하게 가져올 수 있다.




▲ 도도냥은 탐험, 결투 스킬 모두 기절을 부여해 유용하다




■ 상태 이상의 효과는?

◎ 상태 이상 목록

- 화상, 동상, 중독, 섬광, 침식 : 일정 시간동안 공격력에 비례해 피해를 입히는 상태 이상
- 기절 : 이동, 포션, 스킬 등 행동이 불가능
- 넘어짐 : 이동, 포션, 스킬 등 행동이 불가능
- 밀쳐냄 : 이동, 포션, 스킬 등 행동이 불가능
- 이마젠 봉쇄 : 이마젠 스킬의 사용이 불가능
- 변이 : 스킬 사용 불가능
- 끌어당김 : 해당 위치로 강제 이동
- 암흑 : 시야를 어둡게 함
- 침묵 : 스킬 사용 불가능
- 속박 : 이동 불가능
- 공포 : 이동, 스킬 사용 불가능


화상, 동상, 중독, 섬광, 침식의 경우 각각 불, 물, 나무, 빛, 어둠 속성 이마젠의 지속 피해 상태 이상이다. 섬광과 침식의 경우 이름 때문에 명중률 감소, 받는 피해량 증가 등 효과가 있을 것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화상 등과 같은 대미지 효과만 존재한다.

넘어짐, 밀쳐냄은 캐릭터를 밀쳐내거나, 넘어진 시간 동안 기절과 같은 효과를 발휘하기 때문에 매우 유용한 상태 이상이다. 특히 밀쳐냄 효과는 이마젠 결투장에서 진형까지 붕괴하는 효과가 있다.

변이는 캐릭터를 다른 유닛으로 변화시키는 상태 이상으로 스킬의 사용이 불가능해진다. 이동은 가능하기 때문에 도망치는 것이 가능하다. 에피소드 '전설의 고대 마인'의 보스가 사용했던 패턴으로 보스가 사용하면 까다로운 상태 이상이다.

이마젠 봉쇄는 리무만이 갖고 있는 상태 이상으로 스킬의 사용 대상이 '플레이어'이면 해당 플레이어의 이마젠 스킬을 사용하지 못하게 하는 효과다. 암흑은 대상의 시야를 가리는 효과로 캐릭터와 가까운 곳만 볼 수 있다. 이동, 스킬, 포션의 사용은 가능하다. 침묵은 스킬의 사용이 불가능해지는 효과, 속박은 이동이 불가능해지는 효과다.




▲ 섬광은 명중률 감소 효과가 없고 대미지만 입힌다.




■ 움직임을 제한하는 상태 이상 스킬을 가진 이마젠

탐험 스킬 중 유용한 상태 이상 스킬을 가진 이마젠은 코나, 해룡, 천사씨, 쌈보, 도도냥, 찌르르, 리무가 있다. 이들은 넘어짐, 기절, 침묵 등 대상의 움직임을 방해하거나 스킬을 사용하지 못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 특히 필드나 하늘섬 대난투 등 유저와 전투하는 경우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결투 스킬 중 유용한 상태 이상 스킬을 가진 이마젠은 두루루, 해룡, 신록, 천사씨, 도도냥, 리무, 새뿔이, 투왕이 있다. 신록, 해룡은 끌어당김 효과로 이마젠을 모으는 효과가 있어 매우 우수하며, 천사씨와 도도냥 그리고 리무는 범위 내 적에게 침묵, 기절, 공포를 걸어 전투를 유리하게 가져갈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