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공격적인 신입 사원들, 신규 후냐&후냐 세트 변경점

게임뉴스 | 장재성 기자 |
제2의 나라의 후냐 컴퍼니는 후냐를 배치해 세트 효과와 후냐의 능력치 얻을 수 있는 시스템이다. 때문에 공격력이 중요한 제2의 나라는 세트 효과 중 유일하게 속성 공격력을 올려주는 '강력한 존재'를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속성 공격력을 가진 후냐들은 모두 '강력한 존재'에 포함되어 있었다.

그런데 1/6(목) 업데이트를 통해 후냐들이 새롭게 추가됐다. '신입 사원'으로 불리는 이 후냐들의 특징은 모두 속성 공격력을 갖고 있다는 것이다. 이들은 '강력한 존재' 세트뿐만 아니라 '전사의 후예', '자연의 존재'같은 방어 효과를 가진 세트에도 사용되어 속성 공격력을 기존보다 더 높게 세팅할 수 있다.

또한 사용이 어려웠던 '자연의 지킴이', '상상 속의 존재'는 세트 효과 발생 조건 완화, 효과 변경을 통해 개선됐다.




▲ 유일하게 속성 공격력을 얻을 수 있던 강력한 존재




■ 후냐 세트 변경점

후냐 세트에도 변화가 있다. 후냐의 잠재력 포인트를 추가시켜줘 유용한 세트인 '자연의 지킴이'는 세트 효과 발생에 필요한 후냐가 4개에서 2개로 줄었다. 기존에는 자연의 지킴이를 발동시키기 위해서는 다른 세트 효과를 포기해야 했지만, 이제는 자연의 지킴이를 포함해 총 3개의 세트 효과를 사용할 수 있다.

상상 속의 존재는 '모든 속성 상태 이상 저항률 3% 증가'에서 '모든 속성 상태 이상 저항률 10% 증가'로 개선됐다. 기존의 상상 속의 존재는 다른 세트 효과에 비해 효율이 좋지 않아 잘 사용되지 않았는데, 이번 패치로 인해 속성 상태 이상 저항률이 필요한 곳에서 사용될 것으로 보인다.


◎ 세트 효과 변경점

자연의 지킴이 : 세트 효과 발동에 필요한 후냐가 2개로 변경
상상 속의 존재 : 세트 효과가 '모든 속성 상태이상 저항률 10%'로 변경




■ 공격적인 신입 사원들

새롭게 추가된 '신입 사원 후냐'들은 강력하다. 일반 4성, 희귀 4성 할 것 없이 모두 속성 공격력을 갖고 있어 어느 덱에서든지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속성 방어력도 갖출 수 있어 약점 속성 상대로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기존의 '전사의 후예' 세트는 속성 공격력을 가진 후냐가 없어 잘 사용하지 않았다. 하지만 이번에 추가된 희귀 4성인 피닉스 후냐, 물장군 후냐, 숲 속 후냐, 해바라기 후냐, 흡혈귀 후냐가 전사의 후예 세트에 포함되고, 5개의 후냐 모두 속성 공격력을 갖고 있어 사용률이 올라갈 것으로 보인다. 신규 일반 4성 후냐인 빨간 리본 후냐와 화가 후냐도 전사의 후예에 사용된다.


◎ 신입 사원 후냐가 사용되는 세트 효과

강력한 존재 : 용용 후냐, 소방관 후냐, 신수 후냐, 늑대왕 후냐, 호박 후냐
전사의 후예 : 피닉스 후냐, 물장군 후냐, 숲 속 후냐, 해바라기 후냐, 흡혈귀 후냐, 빨간 리본 후냐, 화가 후냐
상상 속의 존재 : 쥐불놀이 후냐, 로빈훗 후냐
탐험 정신: 크라운 후냐



◎ 일반 4성 후냐






◎ 희귀 4성 후냐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