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파트너 크리에이터 퍼펙트겜공 인터뷰! "흑마법 페널티 줄었으면"

인터뷰 | 장재성 기자 |
넷마블이 서비스 중인 제2의 나라는 공식으로 '파트너 크리에이터'를 선정해 유저들에게 게임 정보, 공략 등을 쉽게 전달하고 있다. 그중 귀여운 AI 목소리를 사용해 랭킹 정보, 공략을 전달해주는 유튜버가 있다. 바로 '퍼펙트겜공'이다.

'게임을 공부하는 튜버'라는 배너 문구답게 통계를 분석하고, 정보를 정확하게 전달하고 있다. 특히 에피소드 이벤트의 타임 어택 공략은 보스의 동선을 제한시키는 참신한 방법을 사용해 많은 유저들의 호응을 받았다.

이에 퍼펙트겜공과 이야기를 나누고 게임을 어떻게 즐기는지, 팁을 찾는 요령, 제2의 나라의 매력은 무엇인지에 대해 이야기를 들어봤다.




▲ 퍼펙트겜공 유튜브



Q.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린다.

퍼펙트겜공: 제2의 나라와 함께 유튜브를 시작한 에리다누스 서버의 퍼펙트겜공이다.



Q. 제 2기 파트너 크리에이터가 됐는데, 신청하게된 이유가 있나?

퍼펙트겜공: 크리에이터가 되면 구독자와 더 가까워질 수 있다고 생각해 신청하게 됐다. 1기 파트너 크리에이터 때는 구독자 수가 적어 신청하지 못해 아쉬웠지만, 2기 신청 때는 제2의 나라 유저들이 많은 사랑을 보내줘서 신청할 수 있었다.



Q. 파트너 크리에이터를 하면서 바뀐 점은?

퍼펙트겜공: 제2 TV 쇼에 출연 제의도 받고, 다른 파트너 크리에이터 분들과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갖게 됐다.



Q. 유튜브 초기에는 자신의 목소리로 영상을 업로드했다. 그런데 제2의 나라 랭커 영상을 기점으로 목소리 변조를 했는데, 특별한 이유가 있나?

퍼펙트겜공: 초창기에 직접 음성을 녹음해 영상을 올렸는데, 내용을 알아듣기 힘들다는 지적이 많았다. 이를 해결하고자 당시 구독자들과 대화를 했는데, AI 목소리가 좋다는 결론이 나왔다. 그 후 어울리는 AI 목소리를 추천받았고, 그 목소리가 현재 메인 음성이 됐다.




▲ 인트로와 AI 목소리가 귀엽다



Q. 영상을 만드는데 걸리는 시간은? 게임은 얼마나 하는가

퍼펙트겜공: 짧은 영상은 4시간, 긴 영상은 이틀에서 삼일 정도 걸린다. 게임은 실제 플레이 시간은 약 4시간 정도다.



Q. 공략을 매번 깔끔하게 정리해서 업로드한다. 비결이 있나?

퍼펙트겜공: 항상 내가 만든 영상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생각으로 영상을 만들고 있다. '너무 좋은 영상이다', '도움이 되었다!'라는 댓글을 보면 뿌듯하고 보람을 느끼는데, 이런 말들을 더 듣고 싶어 노력하다 보니 좋은 영상이 만들어지는 것 같다.



Q. 퍼펙트겜공하면 역시 '통계'를 빼놓고 말할 수 없다. 정리를 잘하는 팁이 있나?

퍼펙트겜공: 팁은 딱히 없고, 정리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있다. 예를 들어 랭킹을 정리하기 위해서는 전 서버에 캐릭터를 생성하고 일정 레벨까지 육성을 해야 하는 정성이 필요하다.




▲ 통계에 진심인 퍼펙트겜공



Q. 제2의 나라를 시작하게 된 계기는?

퍼펙트겜공: 평소에 지브리 애니메이션을 즐겨본다. 지브리 풍의 게임인 제2의 나라가 출시한다고 했을 때 기대를 많이 했고, 출시 후 그래픽에 빠져들었다.



Q. 제2의 나라만의 매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퍼펙트겜공: 지브리 감성의 아름답고 귀여운 그래픽이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Q. 제2의 나라를 하며 기억에 남는 경험은?

퍼펙트겜공: 제2의 나라를 처음 시작했을 때, 장비 소환으로 2개의 희귀 4성 장비를 획득했을 때가 기억에 남는다. 그 이후로 아이템을 획득해 본 기억이 없다....



Q. 1월 27일 업데이트로 후냐 개선이 예고됐다. 개선에 대한 생각은?

퍼펙트겜공: 조금 늦은 감이 있지만, 유저의 목소리를 듣고 있는 것 같아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Q. 신규 지역, 에피소드도 추가 예정이다. 스토리나 콘텐츠에 기대하는 부분이 있나?

퍼펙트겜공: 에피소드는 매번 비슷해 큰 기대는 하지 않고 있다. 새로운 지역은 '소풍을 기다리는 학생의 마음'으로 학수고대하고 있다.




▲ 아름다운 그래픽이 장점인 제2의 나라



Q. 제2의 나라를 하며 아쉬웠던 점은?

퍼펙트겜공: 먼저 흑마법 부여는 실패하면 큰 페널티가 있기 때문에 재도전할 의지가 줄어드는 것이 아쉽다. 현재 페널티는 -10강인데, 페널티를 줄여 동기부여를 줬으면 좋겠다.

두 번째는 신규 맵이 늦었다는 점이다. 조금만 신규맵이 빨리 나왔다면 지금보다 게임이 잘 되었을 것 같다. 마지막으로 어느 순간부터 전투력으로 찍어 누르는 방식의 콘텐츠가 주가 되면서 높은 전투력의 유저가 아니면 즐길 수 없게 됐다. 전투력 위주의 콘텐츠가 아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나오면 좋겠다.



Q. 개발진에게 바라는 점이 있다면?

퍼펙트겜공: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게임이 많지 않은 지금, 제2의 나라같은 좋은 게임이 오래 운영했으면 좋겠다. 지금도 노력하고 있겠지만, 좀 더 양질의 콘텐츠와 소통으로 오래오래 장수하는 게임이 되었으면 좋겠다. 제2의 나라 개발진 파이팅!



Q. 마지막으로 한 마디 부탁드린다

퍼펙트겜공: 제2 의나라 27일 떡! 상! 가즈아!!


※ 인터뷰에 응해 주신 '퍼펙트겜공'님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 인터뷰 당사자에 대한 무분별한 인신 공격성 발언과 악플은 사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