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광역 군중 제어 이마젠이 강세! 이마젠 결투장 티어

게임뉴스 | 장재성 기자 |
제2의 나라에는 많은 이마젠들이 개성 있는 스킬들을 갖고 있으며 효과에 따라 유용한 콘텐츠가 있다. PvP 콘텐츠는 주로 광역 대미지 스킬, 광역 힐을 사용하는 이마젠들이 사랑받고 있다. 특히 광역 스킬에 침묵, 스턴 등 군중 제어 효과가 있는 도도냥, 해룡, 코나, 순록은 결투장에서 많이 사용되는 이마젠이다.


※ 티어는 대미지, 지원 능력을 기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이마젠 이용에 있어서 참고용으로 사용해주세요.



■ 유형별 이마젠 티어표




◎ 공격형

공격형에선 천사씨가 여전히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광역 공격과 동시에 침묵을 부여해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뿐만 아니라 받는 어둠 속성 피해량까지 증가시켜 아군의 딜 기댓값을 높일 수 있다.

코나와 도도냥도 자주 사용되는 이마젠이다. 특히 도도냥은 범위 내 적에게 기절을 부여하는 스킬을 갖고 있어 애용받고 있다.

신규 이마젠인 푸푸도 강력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결투장 스킬이 코나와 비슷하다. 3번째 기본 공격마다 범위 공격을 하고 넘어짐 피해를 받으면 주변 적에게 대미지와 동상을 부여한다. 넘어짐은 이동 방해 효과 중 유능해 자주 사용하는 스킬인데, 푸푸는 이에 면역과 다름 없어 결투장에서 선택되고 있다.





◎ 방어형

투왕은 일반 4성이지만 이마젠 결투장에서 자주 사용된다. 희귀 4성에 비해 각성하기 쉬워 능력치가 높을 뿐만 아니라 결투장 스킬이 적을 밀쳐내 전장에서 이탈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또한 천사씨를 사용하고 있다면 대미지 기댓값도 높아진다.

용암사자는 여전히 자주 쓰이는 방어형 이마젠이다. 체력이 낮아지면 스스로에게 불사 효과를 부여해 엄청난 탱킹 능력을 자랑하며, 지속 시간 중 공격 속도와 기본 공격 피해량이 증가로 적 이마젠을 역으로 잡아낼 수도 있다.

신록은 강력한 군중 제어 스킬이 있는 유용한 이마젠이다. 범위 내 적을 신록으로 끌어당기는 효과가 있어 상대 이마젠들을 뭉치게하여 다른 아군 이마젠 스킬과 연계할 수 있다.





◎ 지원형

바니봇은 범위 내 이마젠에게 5회의 피해를 방어하는 보호막을 부여하는 강력한 스킬을 갖고 있다. 또한 보호막 지속 시간동안 모든 속성 상태 이상 저항이 증가해 추가 피해도 막아준다.

피요의 스킬인 개화는 범위 내 이마젠의 공격 속도 20%, 공격력 10%를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어 공격형 덱에 채용되는 지원형 이마젠이다. 대미지 증가량이 상당하기 때문에 유용하다.

포옹은 힐러로 유용한 이마젠이다. 체력이 가장 적은 이마젠의 위치에 체력을 회복 시키는 지역을 생성하는 스킬을 갖고 있다. 범위 힐러로 아군 전선을 유지하는데 탁월하다.

대체로 사용할만한 힐러는 찌루다. 찌루는 일반 4성으로 각성하기 쉬운 것이 큰 장점이다. 또한 스킬인 찌루 힐은 액티브가 아닌 패시브 형으로 공격할 때마다 아군 이마젠의 체력을 회복시킨다. 단일 회복이긴 하지만 지속 싸움으로 갔을 때 패시브로 발동하는 찌루는 유용하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