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숨겨진 단축키가 있다? 제2의 나라 PC버전 활용하기

게임뉴스 | 최민호 기자 |
제2의 나라 PC 버전은 2021년 7월 15일 출시되어 같은 해 9월 넷마블 런처에 정식 편입되어 출시됐다. 9개월에 가까운 시간 동안 많은 유저가 제2의 나라를 즐기는 또 다른 방법으로 애용해 온 방법이기도 하다. PC 버전 제2의 나라는 높은 사양을 활용한 고사양 그래픽, 더 높은 프레임, 넓은 시야 등 다양한 장점이 있어 모바일 앱이 메인인 게임임에도 다양한 유저들이 사용하고 있다.

이런 PC 버전 유저를 위해 단축키 등 PC 버전을 200%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 단축키를 활용하자! PC버전 200% 활용하기

PC 버전의 가용 단축키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키보드 기준 F1 키를 누르는 것이다. A, S, D, W 등 기본적인 이동 단축키뿐 아니라 채팅(엔터), 이마젠 스킬 사용 등 다양한 단축키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Z 카메라 시점 변경이나 M으로 지도 확인 등 익혀두면 유용한 단축키가 많다.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는 키보드 I로 여는 인벤토리, F10 메뉴 열기 등이 있다.

Z 카메라 시점 변경도 유용하며 히든 단축키로 키보드 방향키를 이용해 시점을 바꿀 수 있다. 옵션에서 여러 설정을 할 수 있는데, 그래픽 품질에서 화면 재생 속도를 120프레임으로 설정하면 모바일보다 훨씬 쾌적한 느낌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PC 버전을 플레이 중이라면 해당 옵션을 꼭 활성화하자.





▲ 키보드 F1을 누르면 단축키 메뉴를 열 수 있다



▲ 프레임 설정을 올리면 게임 쾌적함이 달라진다



■ 숨겨진 단축키가 있다고? PC버전을 더 쉽게 즐기는 방법

이외에 F1 단축키 메뉴에서 나오지 않는 단축키도 존재한다. 휠 클릭, 방향키 시점 이동처럼 자연스럽게 알게 되는 단축키도 있지만, 직접 눌러보지 않으면 모르는 내용도 있다. 키보드 I(인벤토리), 키보드 P(캐릭터 창), 키보드 F(상호 작용) 등 다른 장르 게임들의 일반적인 단축키 배치와 비슷해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단축키도 있다.

Ctrl 토글 키를 이용해 열 수 있는 메뉴도 있다. Ctrl+C를 누르면 코스튬 메뉴가 열리며, 키보드 R로 여는 퀘스트 페이지는 Ctrl 토글 키를 이용하면 명성 퀘스트로 바로 진입할 수도 있다. I를 눌러 장비를 분해하다가 Ctrl+F로 바로 장비를 각성, 강화하는 메뉴로 넘어가는 등, 마우스 기준으로 여러 번 클릭해야 하는 메뉴를 손쉽게 열 수 있다.

특히 유용한 메뉴는 키보드 방향키 시점 이동과 ESC의 취소 기능이다. 방향키 시점 이동은 모바일과 다르게 다른 키를 입력하면서도 시점을 바꿀 수 있어 PVP 전투에서 시점으로 인한 손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 ESC는 모바일 기기보다 편하게 상자를 열면서 즉시 ESC를 클릭해 결과창을 스킵하는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 다수의 상자 아이템을 열 때 유용하다.


● PC 버전 숨겨진 단축키들

키보드 F1 : 단축키 목록 확인
키보드 O : 옵션창 열기
키보드 P : 캐릭터 창 열기
키보드 L : 퀘스트 목록 열기
키보드 K : 스킬 메뉴 열기
키보드 G : 보석 각인 열기
키보드 F : 상호 작용 하기
키보드 ESC : 뒤로 가기
키보드 방향키 : 시점 이동
키보드 휠 : 시점 확대/축소
Ctrl+C : 코스튬 메뉴 열기
Ctrl+D : 덱 설정 열기
Ctrl+F : 장비 성장 열기
Ctrl+E : 이벤트 페이지 열기
Ctrl+R : 명성 퀘스트 열기
Ctrl+G : 소환 메뉴 열기





▲ 아이템 획득 결과를 ESC로 빠르게 취소할 수 있다



▲ 방향키 시점 돌리기를 이용해 전투에 시야 손해를 줄일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