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푸른 여신의 석상을 잡아라! 제2의 나라 신규 필드 보스 정보

게임뉴스 | 최민호 기자 |
지난 28일, 새로운 필드 보스 '푸른 여신의 석상'이 추가됐다. 푸른 여신의 석상은 148레벨의 필드 보스로 '메루도라 기록 보관소'의 보스다. 그동안은 127레벨의 칼리아의 환영이 메인 보스였지만, 이제 최고 레벨이 갱신되어 푸른 여신의 석상이 최고 보스가 되었다.

최종 지역의 보스이니만큼 권장 전투력이 350만에 달하는 높은 능력치를 가지고 있으며, 패턴도 제법 어렵다. 서버 내 랭커들이 모두 모여도 잡는 것이 쉽지 않다고 평가될 정도다. 시간이 지나 레벨과 전투력이 증가하면 공략이 쉬워지겠지만, 1주 차 푸른 여신의 석상은 공략이 쉽지 않은 상황이다.







■ 물속성 덱 완성을 위허서는 필수! '푸른 여신의 석상' 보스 기본 정보

푸른 여신의 석상은 권장 전투력 350만의 보스로 전투력 200만 대 모험가에게는 버거운 상대다. 300 근처 전투력이 아니라면 패턴 한 방에 캐릭터가 사망할 정도 피해가 들어오니 조심해야 한다. 보스 처치에 성공하면 보스 전용 특산품, 강화 재료 등을 얻을 수 있고, 확률로 보스 전용 장신구와 장신구 제작 재료, 고급 인형 장식함 등을 얻는다. 탈 것 장식함 중 비교적 구하기 어려운 인형 장식함을 주기 때문에 제법 가치가 높은 필드 보스다.

또, 푸른 여신의 석상 등장으로 인해 보스 장신구 중 최초로 물속성 귀걸이 부위가 추가됐다. 귀걸이 부위에는 물 속성 관련 효과가 없었기에 이번 보스 장신구를 모아 각성해야 물속성 덱을 완성할 수 있다. 효과는 3성 물속성 이마젠의 공격력 증가, 4성 동상에 걸린 대상에게 크리티컬 확률 증가로 유용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 4성은 추가 피해와 함께 상태 이상을 거는 PVP 중심 효과를 가지고 있다.







▲ 푸른 여신의 석상 장신구 효과 정리



■ 그래서 어떻게 상대할까요? 푸른 여신의 석상 보스전 팁

푸른 여신의 석상은 권장 전투력이 350만에 달하는 필드 보스로 서버에 따라서는 처치가 어려울 수 있다. 특히, 200만 이하의 전투력을 가진 모험가들은 대미지에 도움이 되기 어렵기에 높은 전투력을 가진 모험가들이 다수 모이는 것이 중요하다.

기여도가 낮은 모험가들을 위해서는 '해적냥' ,'불범', '돼블린' 조합이 추천된다. 돼블린은 치명타 저항 감소를, 해적냥은 적대 대상의 방어력을 감소시켜 준다. 불범은 치유량 감소 효과가 있다. 팀 시너지를 가진 이마젠을 채용해 기여도를 높이는 방법이다. 전투력이 높은 모험가라면 정석대로 나무 속성 덱으로 보스를 상대하면 된다.




▲ 전투력이 낮은 모험가에게 추천되는 이마젠 조합


보스의 패턴은 여느 필드 보스처럼 광역 공격이 많으며 피해량이 높기 때문에 주의 깊게 회피해야 한다. 보스의 상태 이상은 크게 두 가지로 일부 공격 피격 시 생기는 '습기' 디버프가 있다. 물속성 지속 피해를 입으며 추가로 이동 속도, 물약 회복률이 감소한다. 동상과는 다른 상태 이상으로 감성초 등으로 제거할 수 없다. 다른 상태 이상은 장판 공격에 딸려오는 물방울 투사체에 피격 시 걸리는 상태 이상으로 물방울에 갇혀 잠시 행동할 수 없게 된다.

한편, 보스의 체력 절반 이하가 되면 체력 회복률이 크게 증가, 채널 내에 전투력이 충분하지 않다면 체력 회복을 감당하지 못하고 공략이 실패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광폭 시에는 부채꼴 장판 공격, 도넛 장판 공격 등 위협적인 공격이 추가된다.




▲ 보스의 상태 이상인 '습기'를 조심!



▲ 패턴 피해량이 높은 장판 지속 공격



▲ 광폭 후에 등장하는 부채꼴 브레스를 조심



▲ 전방을 내려친 후 등장하는 물방울 투사체에 맞으면 잠시 행동 불능이 된다



▲ 일반 패턴 중 가장 강력한 돌진 패턴



▲ 물방울 공격은 2회 나오니 두 번째 공격을 조심!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