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기기 외에도 여름만 되면 집에 있는 데스크탑의 전원을 누르기가 두려워집니다. 누르는 순간 본체에서 뿜어져 나오는 뜨거운 열기와 이 열기로 인해 컴퓨터가 고장 날 것만 같은 느낌이 들거든요. 실제로 컴퓨터도 쿨링이 아주 중요한 제품입니다. 반도체는 열에 아주 취약하니까요.
그렇기에 여름철 PC로 제격인 노트북은 게이머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특정 위치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자유롭게 휴대할 수 있기도 하고 최근에는 휴대성에 용이한 고성능 게이밍 제품들도 꽤 많거든요. 특히 고성능을 받쳐주는 열 관리 성능도 뛰어난 편이고요.
다들 익숙하실 것으로 생각되는데 HP의 게이밍 브랜드 'HP OMEN'도 위의 내용과 부합한 게이밍 노트북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가볍고 휴대성이 용이하며, 원활한 게이밍을 가능케 하는 높은 성능은 물론 자사앱을 통해 초심자들도 열 관리 및 성능 최적화를 쉽게 할 수 있도록 한 HP OMEN 14 Slim 게이밍 노트북이 대표적이죠.
RTX 4060 그래픽카드와 요즘 잘 나가는 AI 성능도 한껏 끌어올린 인텔 코어 울트라 9 프로세서 185H를 탑재한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 HP OMEN 14 Slim. 고성능이라 휴대하기 불편할 것 같다고요? 1키로 중반대의 무게와 컴팩트한 크기로 웬만한 백팩에는 충분히 들어가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겁니다.
제품 외형
게임과 벤치마크로 들여다본 제품 성능
마치며
컴팩트하고 세련된 디자인, 가벼운 무게, 높은 성능, AI까지 시원한 카페나 야외에서 사용하기에 참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여름철에 부합한 PC 쿨링 성능도 충분히 만족스러운 제품 중 하나였고요. 물론 포트도 다양하고 확장성이 좋아 집 책상에 두고 추가 모니터를 꽂아 데스크탑 대용으로 사용해도 문제없을 제품입니다.
게임과 벤치마크를 통해 직접 게임 성능을 확인해 본 결과, 리그오브레전드나 하데스와 같은 캐주얼 게임류는 충분히 고품질로 즐길 수 있으며 적당히 업스케일링 기술 등을 통해 성능 타협만 해둔다면 AAA급 게임까지도 원활하게 돌릴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요즘은 게임 성능 하나로 장점을 내세우기에는 고성능의 게이밍 노트북을 쉽게 찾아볼 수 있기에 어도비의 영상 및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등을 통해 창작 분야의 성능도 확인해 봤습니다. 포토샵이나 프리미어프로에서 무거운 작업에서도 쾌적하게 돌아가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또한, 오멘 게이밍 노트북을 사용할 경우 오멘의 자사 소프트웨어인 오멘 게이밍 허브를 주목해 볼 만 합니다. 해당 소프트웨어를 통해 성능 제어는 물론 조명, 빠른 설정, 부스터, 클리너 등 최적화를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보다 쉽고 빠르게 적용할 수 있거든요. 아무래도 사무실이 좀 덥다 보니 저는 온도를 낮추기 위해 열 제어를 최대로 높여놓고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집 뿐만 아니라 야외에서도 게임과 창작이 모두 가능하다는 것은 이번 제품의 특장점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다가오는 무더운 여름철, 게이밍은 물론 창작까지 두마리 토끼 잡은 HP OMEN 14 Slim을 통해 피서를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