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블루 아카이브, 중국 '탭탭 사전예약 1위' 달성
'블루 아카이브'가 중국 주요 마케팅 플랫폼 탭탭(TapTap)에서 사전예약 1위를 3일 달성했다.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가 개발한 '블루 아카이브'는 요스타 자회사 '상하이 로밍스타'가 중국 서비스 예정이다. 상하이 로밍스타는 지난 3월 16일 '블루 아카이브' 중국 서비스에 필요한 판호를 획득했다. ‘블루 아카이브’의 중국 서비스 명칭은 ‘울람당안(...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03
4
-
블루 아카이브, 중국 서비스 사전예약 돌입
㈜넥슨게임즈(대표이사 박용현)는 31일 자사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수집형 RPG ‘블루 아카이브’가 중국 정식 출시를 위한 사전예약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블루 아카이브’는 지난 3월 16일 중국 국가신문출판광전총국으로부터 판호를 발급받은데 이어, 이번 사전 예약을 통해 본격적인 중국 서비스 준비에 나선다. ‘블루 아카이브’의 중국 서비스 명칭은 ‘울람당안(...
게임뉴스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3-31
4
-
베일드 엑스퍼트, 4월 6일까지 마지막 테스트 진행
넥슨(대표 이정헌)은 30일 자회사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 중인 PC 슈팅 게임 ‘베일드 엑스퍼트(VEILED EXPERTS)’의 파이널 베타 테스트에 돌입했다. 파이널 베타 테스트는 국내 및 글로벌 이용자 대상으로 오는 3월 30일 오후 4시부터 4월 6일 오후 4시까지 진행되며 사전신청 없이도 스팀, 넥슨닷컴을 통해 즉시 참여할 수 있다....
게임뉴스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3-30
9
-
블루 아카이브 1.5주년 페스티벌, 5월 20일 개최 결정
넥슨은 금일(24일), 블루 아카이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특별 생방송 'Go! Go! 키보토스!'를 진행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블루 아카이브 개발진의 코멘터리 영상과 함께 다양한 제휴 이벤트 및 행사 소식이 공개됐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특별 생방송을 기념하여 방송을 시청 중인 유저들만 참여할 수 있는 인증 이벤트가 함께 진행되기도 했다....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3-24
2
-
[게임주총] 박용현 대표 "블루 아카이브 중국 출시는 최대한 빨리"
넥슨게임즈 박용현 대표가 "블루 아카이브 중국 서비스는 최대한 빨리 이뤄지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앞서 '블루 아카이브'는 중국 서비스에 필요한 외자판호를 지난 20일 받았다. 24일 넥슨게임즈가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앞서 회사가 공시한 의안들은 모두 통과했다. 의안 목록은 △지난해 재무제표 승인의 건 △박용현 사내이사 재선임의 건 △주식매수선택권...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4
5
-
미래에셋증권 "넥슨게임즈 목표주가 37% 상향"
다올투자증권 김하정 연구원은 "또다시 외자판호가 발급된 것은 뒤집힌 판에 굳히기"라며 "최근 부진했던 게임주 주가는 중국 외자판호가 발급되지 않는 점에 대한 실망감이 반영되었다고 판단하므로 현재 게임 섹터의 투자 매력도는 매우 높다"라고 평가했다. 관련해 중국 당국은 지난해 말에도 우리게임 7종에 외자판호를 발급한 바 있다. 김하정 연구원은 "이번에도 받...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1
-
[시연기] 기대주의 싹이 보이는 국산 슈터 신작, '베일드 엑스퍼트'
넥슨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PC TPS '베일드 엑스퍼트'가 출시 전 마지막 담금질에 들어갔다. 오는 3월 30일부터 4월 6일까지 파이널 테스트를 통해 스팀 및 넥슨닷컴 서비스를 추가로 오픈해 크로스 매칭으로 더 많은 유저 풀을 수용하고 검증하는 한편, 신규 캐릭터와 맵 그리고 새로운 시스템을 추가하면서 또다른 재미를 유저들에게 어필할 예정이다. 넥슨에서는...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3-21
11
-
[인터뷰] 김용하 PD, "블루 아카이브, 유저들과 함께 키우는 IP 생태계"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가 2023년 초, 한국과 일본 양국에서 앱스토어 매출 순위 1위를 달성하는 놀라운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게임 출시 시점에 반짝 달성한 기록이 아닌, 정식 출시 후 1년이 더 지난 시점에 보여준 기록이기에 의미가 있습니다. 국산 서브컬처 게임이, 해당 분야의 본고장이라고 할 수 있는 일본에서 꾸준한 강세를...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3-02
23
-
확장하는 넥슨게임즈, 서초 사무실 신설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가 서초에 사무실을 추가로 구해 운영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회사 인력이 늘어나 새로운 사무실을 구한 것은 사업에 있어 긍정적 신호로 읽힌다. 넥슨게임즈는 이전 넷게임즈 시절 넥슨지티를 합병하면서 1,000명 이상의 개발 스튜디오로 거듭났다. 넥슨게임즈는 주요 게임 '블루 아카이브', '히트2' 등을 선보였다. 또한 넥슨게임즈는 2월...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28
2
-
넥슨노사 기본급 8% 인상 합의, 넥슨게임즈 포괄임금제 폐지
넥슨 노사가 직원 기본급 인상을 평균 8% 인상하기로 잠정 합의했다. 평균인상액은 약 540만 원이다. 넥슨 노동조합 스타팅포인트 배수찬 지회장이 21일 조합원을 대상으로 사측과 합의한 사항을 소개했다. 넥슨노조는 23일 찬반투표를 통해 합의안 수용 여부를 결정한다. 평균 인상 수치 8%는 넥슨코리아 당해 연봉협상 대상자에 해당한다. 작년 4분기 입사자와...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21
5
-
넥슨게임즈, 300명 채용 통해 개발역량 강화 나서
넥슨게임즈가 올 한 해 300명 규모의 채용을 진행해 개발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넥슨게임즈는 지난해 3월 31일 통합법인으로 출범한 이후 넥슨컴퍼니의 인턴십 프로그램인 '넥토리얼'을 통해 1,000여 명 규모의 개발 스튜디오로 꾸려졌으며, 설립 이후 넥슨게임즈는 '퍼스트 디센던트'와 '베일드 익스퍼트', '갓썸: 클래시 오브 갓'을 발표했으며, '...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2-02
9
-
블루 아카이브 4th PV, 조회수 500만 회 돌파
지난 22일 블루 아카이브 일본 서버 공식 유튜브에 공개된 블루 아카이브의 네 번째 PV가 오늘(30일)로 조회수 500만 회를 돌파했다. 블루 아카이브는 넥슨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서브컬쳐 RPG로, 김용하 PD를 비롯해 서브컬쳐에 정통한 개발진이 참여하면서 프로젝트 단계에서부터 눈길을 끈 작품이다. 2020년 2월 프로젝트 MX 단계에서부터 '벽람항로...
동영상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1-30
16
-
블루 아카이브, TV 애니메이션으로 나온다
넥슨게임즈가 개발한 서브컬쳐 RPG, '블루 아카이브'의 TV 애니메이션 제작이 확정됐다. 블루 아카이브의 일본 퍼블리싱을 맡은 요스타는 오늘(22일), 블루 아카이브의 일본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한 특별 라이브 행사 '블루아카페스'를 진행했다. 블루 아카이브는 넥슨게임즈가 프로젝트 MX라는 이름으로 개발할 무렵부터 요스타와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 지난 2...
동영상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1-22
18
-
[개봉기] 선생을 위한 작지만 알찬 선물, 블루 아카이브 1주년 패키지
넥슨은 지난 11월 28일, 블루 아카이브 1주년을 기념해 특별 제작한 OST 패키지를 지난 12월 28일까지 예약 판매를 진행했습니다. 첫 티저부터 로그인 화면까지 블루 아카이브에 첫발을 디딜 때마다 항상 듣는 'Constant Moderato'부터 이제는 몰?루, 털!자 밈과 함께 유저들에게 친숙한 'Unwelcome School', 비나 총력전부터 예...
포토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2-30
4
-
'진짜'들이 모인 블루아카이브 MX스튜디오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가 '2022 대한민국 게임대상' 3관왕, 구글플레이 '2022 올해를 빛낸 수상작 어워즈' 2관왕 등 2022년 최고의 한 해를 보낸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흥행 비결 중 하나로, 서브컬처에 진심인 개발 스튜디오 조직문화를 꼽았다. 대부분의 스튜디오 구성원이 서브컬처에 대한 높은 이해와 경험을 갖추고 있으며, '블루 아카...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2-27
-
1주년 '블루 아카이브', OST 패키지 예판 돌입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한 OST 패키지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블루 아카이브’ 서비스 1주년 기념 OST 패키지는 실물 CD, 부클릿, 2023년 캘린더, 아크릴 스탠드, 샬레 출입증 카드, 카페 특전 가구 쿠폰, 포토카드로 구성된다. 12월...
동영상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1-28
-
IP 확장으로 한일 양국 팬심을 저격한 '블루 아카이브'
넥슨게임즈의 서브컬처 수집형 RPG '블루 아카이브'가 최근 게임은 물론, 게임 IP에 기반한 다양한 콘텐츠를 속속 선보이고 있다. 특히 아트북, 공식굿즈, TCG, 콜라보 카페 등 다양한 활동으로 한일 양국에서 IP로서 입지를 단단히 굳혀가기 위한 다양한 시도가 돋보였다. ■ '블루 아카이브' 서브컬처 본고장 일본에서 활발한 IP 확장 성과 눈길 먼저 넥...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25
-
총 쏘는 RPG, 루트슈터는 어떻게 만들었을까
프로젝트 시작부터 스팀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기까지의 '퍼스트 디센던트'의 개발 과정은 어떨까. 루트슈터를 장르를 선택한 이유와 개발의 어려움에 대해 이야기하며, '퍼스트 디센던트'의 프로토타입을 최초 공개한다....
게임뉴스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11-17
7
-
블루 아카이브, 인기상-기술창작상-우수개발자상 수상
넥슨게임즈의 '블루 아카이브'가 인기상과 기술창작상(캐릭터)을 수상했다.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게임대상이 오늘(16일)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됐다. 2022년 한 해를 빛낸 게임을 선정, 시상하는 이번 행사에는 대상, 최우수상,우수상, 기술창작상, 인기게임, 인디게임상 등 총 13개 부문을 시상한다. 이 중 인기상은...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16
6
-
블루 아카이브 개발팀이 받은 깜짝 선물
블루 아카이브 유저들이 1주년을 맞아 지난 11월 9일 넥슨 게임즈를 방문, 김용하 총괄 PD를 비롯한 개발진에 선물을 보냈다. 블루 아카이브는 지난 2021년 11월 9일 한국 및 글로벌에 정식 출시됐다. 현장에 방문한 유저들은 직접 제작한 굿즈를 비롯해 김용하 총괄 PD를 비롯한 개발진에 전하는 '선생님의 편지'를 작성, 개발진 대표로 유저를 맞이한 김...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11
15
-
돌아온 넥슨 듀랑고, MMORPG '프로젝트 DX' 첫 공개
야생의 땅 듀랑고 IP를 활용해 다시 만들어지는 세상. 넥슨이 MMORPG 신작 '프로젝트 DX'의 영상을 공개하고 게임 개발을 정식으로 알렸다. 넥슨은 8일 자사의 공식 영상 채널을 통해 25초 분량의 프로젝트 DX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거친 수풀이 우거진 야생의 모습과 천둥 번개가 내리치는 폭풍우를 뒤로해 포효하는 공룡의 모습이 짤막하게 담겼...
동영상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1-08
20
-
대장정의 첫 발! '퍼스트 디센던트' 후기
넥슨의 신작 루트슈터 '퍼스트 디센던트'의 베타 테스트가 종료됐다. 국내에서 선보이는 첫 번째 루트슈터 게임이라는 기대감 때문일까. 퍼스트 디센던트는 베타 테스트 첫 날 36,768명의 동시 접속자를 기록하는 등 순조로운 출발을 알렸다. 베타 테스트는 기본적인 전투부터 계승자 생성 및 육성, 레이드 등 게임의 대부분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었다. 덕분에 퍼...
게임뉴스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11-03
26
-
청휘석 1,200개 배포! 블루 아카이브 '키보토스 1주년 축하파티'
넥슨은 금일(28일), ‘블루 아카이브’의 서비스 1주년을 축하하고, 지난 1년간 함께 해온 이용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유저와 개발자가 함께 소통할 수 있는 특별 방송인 '키보토스 1주년 축하 파티!'를 진행했다. 실시간 생방송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등교부터 수업, 점심 시간, 동아리 활동, 하교까지, 마치 학교에서의 일과처럼 6개 순서로 구...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0-28
9
-
'퍼스트 디센던트', 스팀 글로벌 테스트 개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 중인 루트슈터 신작 '퍼스트 디센던트(The First Descendant)'의 스팀 글로벌 베타 테스트를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글로벌 테스트는 10월 20일부터 27일까지 스팀을 통해 진행되며 '킹스턴', '알바니 산맥', '홍염의 사막' 등 다양한 지역 미션, 각기 다른 매력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0-21
16
-
[시연기] 미리 체험해본 '퍼스트 디센던트'의 느낌은?
넥슨 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신작 루트슈터 '퍼스트 디센던트'의 1차 CBT가 어느덧 코앞으로 다가왔다. 이번 CBT는 트레일러를 통해 대략 추측만 할 수 있었던 게임의 실체를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특히, 현재 개발 중인 국산 루트슈터 가운데 게이머들이 실제로 플레이를 해볼 수 있는 첫 번째 게임이라는 점이 기대심을 높이는 요인...
게임뉴스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10-14
50
-
20일 베타 진행 '퍼스트 디센던트', 시네마틱 영상 공개
넥슨은 오늘(13일), 자회사 넥슨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루트 슈터 신작 '퍼스트 디센던트'의 베타테스트를 앞두고 시네마틱 스토리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퍼스트 디센던트는 언리얼 엔진5 기반의 하이 퀄리티 비주얼과 매력적인 캐릭터를 앞세운 루트 슈터로, 거대 보스를 함께 공략하는 협동 플레이를 특징으로 내세운 작품이다. 작중에서 유저는 선각자의 힘을 각성한 계...
동영상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0-13
5
-
넥슨 인턴십 '넥토리얼' 모집... 정규직 전환 기회도
넥슨컴퍼니가 9월 21일부터 10월 4일까지 2022년 채용형 인턴십 ‘넥토리얼’ 지원자를 모집한다. 이번 인턴십에는 넥슨코리아, 넥슨게임즈, 넥슨네트웍스, 니트로스튜디오 등 4개 법인이 참여한다. 모집 부문은 ▲게임프로그래밍 ▲엔지니어 ▲분석가 ▲게임기획 ▲게임사업 ▲게임아트 ▲웹기획 ▲게임QA ▲게임서비스 ▲경영지원 등 전 부문이며, 채용인원은 세 자릿...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9-21
6
-
넥슨게임즈 갓썸, 넥슨이 국내+글로벌 퍼블리싱
넥슨은 넥슨게임즈가 개발 중인 모바일 신작 ‘GODSOME: Clash of Gods(갓썸: 클래시 오브 갓, 갓썸)’의 국내 및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갓썸’은 넥슨게임즈가 선보이는 MMORTS 신작으로, 아시아 뿐만 아니라 북미, 유럽 등 글로벌 시장 출시를 목표로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대규모 영토 전쟁이 핵심인 ‘갓...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9-19
-
넥슨, ‘블루 아카이브’ 이벤트 스토리 2종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이벤트 스토리 ‘샬레의 해피 발렌타인 순찰’ 및 ‘코사카 와카모의 침묵과 축연’을 업데이트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스토리는 발렌타인 데이를 맞이한 ‘키보토스’를 배경으로 진행된다. 발렌타인 데이 축제 현장을 지키기 위해 순찰을 돌던 선생님과 학생들, 그리고...
게임뉴스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9-07
-
'히트2', 출시 4일 만에 구글 매출 2위 달성
넥슨게임즈의 신작 모바일 MMORPG '히트2'가 구글 플레이 매출 2위에 올랐다. '히트2'가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에 집계된 건 지난 27일부터다. 당시 '히트2'는 자정을 기점으로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6위에 이름을 올리면서 순위권 경쟁을 시작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출시 전 사전 다운로드로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했으며, 현재는 매출 1위를 기록하...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8-29
51
-
이틀 만에 두 번의 개발자 편지 쓴 '히트2'
'히트2' 개발사 넥슨게임즈 XH스튜디오 박영식 PD가 출시 이틀 만에 두 번의 개발자 편지를 작성했다. 편지에는 유저로부터 제기된 '히트2'의 아쉬운 점과 개선 방안이 담겼다. 박영식 PD는 출시 전 약속대로 적극 소통하는 모습을 보였다. 출시 당일인 25일 박영식 PD는 "히트2가 가지고 있는 미흡한 부분에 대해 많은 공감을 하고 있다"라며 "완벽할...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26
18
-
넥슨, '히트2' 25일 정식 서비스 시작
넥슨(대표 이정헌)은 25일 0시 자사 하반기 주요 신작 MMORPG '히트2(HIT2)'를 국내 시장에 정식 출시했다. 국내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게임을 내려받아 플레이할 수 있으며, PC 버전은 '히트2'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해 모바일 계정과 연동하여 크로스 플레이로 즐길 수 있다.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한 '히트2'는 △원작 'HIT'...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25
59
-
넥슨게임즈, '갓썸: 클래시 오브 갓' BI 공개
넥슨게임즈(대표이사 박용현)는 24일 자사에서 개발 중인 모바일 MMORTS 게임 '프로젝트 제우스(ZEUS)'의 정식 명칭을 'GODSOME: Clash of Gods(이하 갓썸)'으로 확정하고, BI(Brand Identity)를 공개했다. '갓썸'은 세력의 지도자인 플레이어가 도시를 성장시키고, 병력을 생산하여 자유롭게 컨트롤하는 RTS(Real-T...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24
-
'퍼스트 디센던트' 클래스 조명한 트레일러 공개
넥슨은 금일(23일), 게임스컴 참가를 기념해 넥슨게임즈가 개발 중인 신작 루트 슈터 '퍼스트 디센던트'의 최신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트레일러는 3분 분량으로 '퍼스트 디센던트'에서 플레이어의 분신으로 활약할 계승자들을 조명했다. 영상에는 4종의 계승자가 등장한다. 이전 트레일러에서 몇 차례 얼굴을 비춘 건틀릿을 낀 계승자와 뿔이 달린 투구...
동영상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8-23
31
-
[인터뷰] 블루 아카이브의 핵심, "결국은 학원과 청춘의 이야기"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메인 스토리 Vol.3 ‘에덴조약 편: 제3장 우리들의 이야기를.’ 후반부가 금일(23일) 업데이트됐습니다. 후반부 스토리는 아리우스 스쿼드의 습격, 그리고 그들을 막기 위해 홀로 전장으로 향하는 아즈사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미소녀 학생들이 모여 있는 학원도시의 모습을 밝고 청량한 분위기로 그려...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8-23
20
-
[인터뷰] 유저와 함께 만들어가는 게임 '히트2'
넥슨게임즈에게 있어서 히트는 여러모로 특별한 IP다. 출시 당시 구글 매출 1위를 기록했을 뿐 아니라 21회 게임대상의 영예를 안겨줬으니 이보다 특별한 IP도 없을 것이다. 그렇기 때문일까. 넥슨게임즈는 합병 후 자사의 첫 번째 게임으로 '히트2'를 선택했다. 개발사의 노하우와 역량이 집약된 타이틀인 만큼, 이를 통해 히트의 영광을 재현하겠다는 의지로도 볼...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8-19
82
-
[인터뷰] 3주년을 앞두고 1:1 거래 추가를 예고한 V4, 또다른 비전은?
넥슨게임즈의 모바일-PC MMORPG, 'V4'가 지난 8월 2일 서비스 1,000일을 맞이했다. 첫 출시 당시 신규 IP임에도 인터월드를 통한 서버 간 경쟁 등을 특징으로 내세우면서 유저들에게 어필했던 V4는 출시 초 구글 매출 2위를 기록하는 등 호응을 얻었다. 2020년에는 대한민국 게임대상을 수상한 V4는 2021년부터는 전직 및 인던 추가, 시즌제...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8-11
5
-
넥슨게임즈 영업손실 계속, 신작 성공이 필요하다
넥슨게임즈의 영업손실이 이어지면서 올해 누적 손실이 85억 원에 이르렀다. 9일 넥슨게임즈가 공시한 반기보고서에 따르면 회사의 올해 2분기 매출액은 전기 대비 25.3% 증가한 240억 원, 영업비용은 49.8% 증가한 309억 원, 영업이익은 손실 폭이 커진 69억여 원이다. 넥슨게임즈가 전기 15억여 원 손실을 봐 누적 손실이 85억여 원이 됐다. 해...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09
2
-
넥슨게임즈 '퍼스트 디센던트' 신규 티저 공개
넥슨게임즈가 개발 중인 신작 루트 슈터 '퍼스트 디센던트'의 신규 트레일러 티저가 금일(8일), 공개됐다. 이번에 공개한 신규 티저는 40초 분량으로 언리얼 엔진5로 구현된 '퍼스트 디센던트'의 세계관과 스펙터클한 슈팅 액션을 엿볼 수 있다. 설산을 비추면서 시작된 해당 티저는 이내 어느 구조물로 장면이 전환된다. 얼어붙은 구조물 중앙에는 거대한 통속의...
동영상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8-08
48
-
[인터뷰] 히트2가 걷고자 하는 '다른 길'
크리에이터들에게 후원을 한다는 건 이제 게이머들에게도 나름 익숙한 문화다. 인터넷방송이라는 문화는 그만큼 성장했고, 게이머들에게도 영향력이 적지 않다. 좋아하는 방송인을 후원하는 문화는 방송 플랫폼의 고유 문화로 자리잡고 있었다. 그런데 '히트2'는 이 후원 시스템을 게임에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이는 꽤 파격적이라고 할 수 있는 시도. 넥슨은 왜 '히트2'...
인터뷰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8-03
4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