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마덱 핵심 파츠 '멜키르' 추가! 신규 시나리오 이벤트 및 개선 사항

게임뉴스 | 원유식 기자 |
신규 전설 영웅 멜키르 등장!
마법덱 핵심 파츠, '마력 역류' 효과와 '축복' 효과 보유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세븐나이츠 리버스에 '멜키르'가 추가되었다. '멜키르'는 마법형 전설 영웅이며, 다크나이츠 소속 첫 번째 영웅으로 등장했다. 스킬 구성은 전체 공격기 2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패시브 '타락한 마법사'는 '축복' 효과와 적군의 효과 저항 28% 감소 효과를 보유하고 있다.

'멜키르'의 특징은 아군에 마법형 영웅이 3명 이상일 경우 발동할 수 있는 '마력 역류' 효과에 있다. '마력 역류'는 기본 공격과 '금지된 실험' 스킬을 통해 확률적으로 적에게 부여할 수 있는 효과로, 해당 효과가 지속 중일 때 피격 시 대상 최대 체력의 12%만큼 추가로 피해를 줄 수 있다. 또한, 해당 효과를 보유한 상태에서 대상이 사망하거나 지속 시간이 종료되면 전이되는 기능도 지니고 있다.

2초월 시, 멜키르의 공격 3회 발동 시 100% 확률로 적에게 '마력 역류'(1턴)를 걸 수 있게 된다. 6초월 효과는 '마력 역류'의 피해량이 15%로 상승하고, 전이 대상이 기존 3인에서 4인으로 늘어난다. '마력 역류' 효과를 이용해 팀 전체의 화력을 끌어올릴 수 있는 만큼, 마법형 영웅으로 구성하는 팀의 핵심 파츠라고 볼 수 있다.





신규 시나리오 이벤트 '최후의 시간선'
스토리 및 도전 진행 후 쫄작 486회 진행하면 모든 보상 획득 가능

신규 영웅 '멜키르'의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는 시나리오 이벤트 '최후의 시간선'이 금일부터 7월 10일(목)까지 진행된다. 기존 시나리오 이벤트와 마찬가지로 '스토리'(반복 클리어 불가능)와 '도전'(반복 클리어 가능) 두 가지로 구분된다. 현재는 전반부 스테이지까지 진행이 가능하며, 후반부 스테이지는 7월 3일(목)부터 진행이 가능하다.

스토리 및 도전 스테이지를 통해 획득 가능한 '멜키르의 실험 플라스크'는 이벤트 상점에서 다양한 상품과 교환할 수 있다. 현재 스토리 3개, 도전 스테이지 A6까지 진행 시 1,950개의 이벤트 재화 획득이 가능하다. 부족한 재화는 도전 스테이지 A6(판당 100개)에서 쫄작을 진행해 수급할 수 있다.

이벤트 상점에서 골드 1,000 상품을 제외하고 '멜키르의 실험 플라스크'로 모든 상품을 구매하려면 총 50,550개의 재화가 필요하다. 도전 스테이지 A6 쫄작 기준으로 486회 진행하면 이벤트 상점의 모든 품목을 구매할 수 있다. 대략 열쇠 3,000개 분량이다. 다음 주에 시작되는 후반부 이벤트부터는 재화가 '콜트의 탄환'으로 대체될 예정이다. 시나리오 이벤트 외에도 악몽 모험 1~11 지역의 패스가 추가되었으며, 레이드 장치 추가 획득 횟수가 20회로 증가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총력전 및 일부 시스템 개선
치명타 확률 등 일부 스탯 적용 방식 변경 및 오류 수정

총력전 및 일부 시스템 개선이 진행됐다. 먼저, 총력전은 중앙의 작은 전투 화면이 라운드 진행 중에만 활성화되도록 개선되었으며, 라운드 종료 및 시즌 종료 표기가 보다 명확하게 확인되도록 개선되었다. 이외에 점수 및 랭킹이 각 라운드 결산 시 갱신되며, 일일 보상이 각 라운드별 보상으로 변경되었고, 승리 점수 및 등급 달성 보상과 시즌 스케줄까지 다양한 변경이 이어졌다.

시스템 개선 사항으로 치명타 확률, 막기 확률, 약점 공격, 효과 적중, 효과 저항 능력치의 증가 및 감소 적용 방식이 개선되었다. 영웅의 능력치와 아이템, 초월로 증가된 스탯이 먼저 계산된 이후 최대값을 산정하고, 이후 인게임에서 적용되는 증가 및 감소 스킬은 앞서 산정한 최대값에 반영되는 방식으로 변경되었다. 치명타 확률 등 일부 스탯이 과도하게 적용되었던 경우라면, 다소 손해를 볼 수 있는 방향으로 바뀐 셈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