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PVE 전문 '비스킷' 등장! 쥬리, 세인 등 리메이크도 적용

게임뉴스 | 이찬양 기자 |
신규 영웅 '비스킷' 합류
레이드, 공성전 고점을 위한 지원형 영웅?

세븐나이츠 리버스에 테라영지 소속 영웅 비스킷이 합류했다. 비스킷은 서포팅에 특화된 능력을 지닌 영웅으로, 패시브부터 스킬 1,2 모두 활용도가 높은 구성을 지녔다. 1스킬 장비 강화는 공격력이 가장 높은 아군의 보스 대상 피해량과 약점 공격 확률을 높여주는 것으로, 팀의 메인 딜러 화력을 높여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2스킬 리프 어택은 적군 3명의 버프 해제 2개와 함께 방어 무시 피해를 가하며 패시브로는 방어력 감소를 지녔다. 2초월 시에는 패시브에 모든 아군 5인 공격기 감쇄 20% 효과가 추가되며 6초월을 달성하면 장비 강화 스킬의 효과 적용 대상이 1명에서 2명으로 증가한다. 스킬 강화의 경우, 1스킬과 2스킬, 패시브는 보유 효과의 수치 상승이며 기본 공격은 2턴간 피해 감소 6%가 추가된다.

비스킷은 PVE 콘텐츠, 그중에서도 레이드에 최적화된 능력을 지녔다. 레이드 콘텐츠에서 장비 강화 스킬은 가치가 상당하고 패시브 방어력 감소 또한 필수 효과다. 여기에, 공성전에 등장하는 주요 대상 또한 보스로 분류되기에 충분히 활약할 여지를 지니고 있으며 모험 보스 라운드에서도 활용될 가능성이 있다.



▲ 방어력 감소를 가진 비스킷 패시브



▲ 1스킬은 메인 딜러 강화에 특화되어 있다



▲ 버프 해제까지 가능한 유용한 지원형 영웅이다


쥬리 등 영웅 5종 리메이크
레이첼, 지크, 세인, 쥬리, 아라곤 스킬 조정

영웅 리메이크도 진행됐다. 먼저, (구)세븐나이츠 쥬리는 패시브 신의 저울에 모든 피해 무효화(피격 2회)가 탑재되어 생존력을 보완했다. 2초월로 얻는 협공 효과는 기존 30%에서 35%로 5% 증가했고 4초월 효과가 약점 공격 확률 20%에서 치명타 확률 18%로 수정됐다.

이제 레이첼 염화에 피격된 대상은 주는 피해량 또한 감소하게 된다. 또, 6초월 시에는 염화 적용 대상이 단일에서 적군 3명으로 늘어나 보다 활용성이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불새는 기본 스킬 효과는 기존 형태가 유지되나, 스킬 강화 효과에 있던 피해량 상승이 방어력 감소로 대체되어 유틸성을 보강했다. 단, 염화와 불새 모두 쿨타임은 기존보다 늘었다.

지크는 아군 지원 능력이 강화되었다. 봉인해제! 스킬에 모든 아군 대상 지크 공격력의 25%만큼 생명력 회복 효과가 추가로 부여되었다. 패시브의 아군 후열 지원 효과는 물리 공격력 증가(2턴 지속)에 모든 공격 2회 발동 시 물리 공격력 증가(2턴 지속)을 통해 갱신이 가능하도록 변경되었다. 아라곤은 패시브의 치명타 피해 감소가 치명타 확률 감소로 수정되었고 포격 지원 스킬은 스킬 강화를 통해 기절 확률을 10% 높일 수 있다.

세인은 귀신 베기 스킬의 6초월 효과가 조정됐다. 대상이 보유한 디버프 1개당 50%만큼 피해량이 증가, 최대 4개까지 피해량 증가 혜택을 얻는다. 패시브에 있던 협공은 사라졌지만 공격 3회 시 추가 피해가 생겼고 2초월 효과로 귀신 베기와 유사하게 상대 디버프 보유에 따라 피해량이 20%씩 증가한다. 확실한 피해량 증가 수단이 추가되었기에, 디버프 보유 영웅인 레이첼 등과의 시너지가 살아날 것으로 보인다.



▲ 쥬리는 피해 무효화를 얻으며 생존력을 보완했다



▲ 세인은 초월 효과로 상대 디버프 보유에 따라 피해량 증가를 얻게 됐다


레이드 단계 확장과 세트 옵션 수정
레이드 15단까지 추가! 단, 쉽게 도전할 난이도 아니다

장비 주요 수급처인 레이드 난이도가 15단까지 열렸다. 11단계부터 단계가 높아질수록 추가 장비 획득 및 서브 옵션이 3개 이상인 장비 획득 확률이 상승한다. 최종적으로, 15단계에서는 서브 옵션 3개 이상 장비를 확정 획득하게 된다. 참고로, 11단계부터는 열쇠가 12개씩 소모되고 반복 의뢰 횟수도 2회씩 반영된다.

서브 옵션 3개 이상 장비 획득 확률을 높이고 15단계에서는 확정적으로 가져갈 수 있기에 상위 단계 레이드 공략은 모험가들에게 중요한 포인트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다만, 11단계부터 난이도가 상당하기에 기존 10단계 오토 공략을 수월하게 진행하던 이들도 어려움을 겪을 가능성이 크다. 메인 딜러의 초월 단계가 낮다면, 급하게 도전하는 것보다 장기 목표로 설정하자.

그동안 비교적 선호도가 낮던 장비 세트에도 수정이 있다. 선봉장 세트는 2세트 모든 공격력이 15%에서 20%로, 4세트 효과가 기존 모든 공격력 35%에서 모든 공격력 45%와 효과 적중 20%로 조정됐다. 추적자 세트는 4세트 효과의 약점 공격 확률이 5% 늘었고 약점 공격 피해량 또한 15% 증가한 35%가 됐다.

성기사 세트는 2세트 생명력 증가가 15%에서 17%로, 4세트 생명력 효과가 35%에서 40%로 늘었다. 여기에, 4세트에는 받는 회복량도 20% 증가한다. 수호자 세트는 방어력 증가 효과가 2세트와 4세트에서 각각 5%, 10% 늘었고 4세트에는 효과 저항 20%가 추가됐다.



▲ 선봉장, 추적자, 성기사, 수호자 세트 옵션이 상향됐다


무한의 탑 및 모험 난이도 조정
무탑 전체 층 약점 공격 확률 0%

무한의 탑 공략에 큰 피로감을 유발하던 약점 공격 확률이 대폭 수정됐다. 전체 층에 등장하는 몬스터의 약점 공격 확률 증가 스탯이 0%로 바뀌어 기존보다 수월한 공략이 가능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초월에 의한 약점 공격 증가 수치는 적용된다. 이와 함께, 80층과 100층, 190층, 201층 이상 층수에서는 몬스터 스탯이 전반적으로 하향되었다.

모험 스테이지 또한 밸런스 조정이 이루어졌다. 악몽 난이도 각 지역 1스테이지 밸런스가 조정되어 속공 보정치 제거, 행동 제어 보유 몬스터 배치 조정이 이루어졌다. 쫄작 주요 지역인 1스테이지에서 고려해야 하던 부분이 대거 수정된 것. 이 외에 일반 및 악몽 난이도의 전반적인 효과 적중, 효과 저항 스탯이 하향되었다. 이 외 길드전 진행 시간도 변경이 있다.



▲ 기존 20%였던 무한의 탑 100층 파이를 포함해 모든 층 약공 수치가 수정됐다



▲ 기존 효과 적중 및 저항이 100%였던 악몽 14-30의 블랙로즈, 둘 모두 40%로 줄었다


100일 기념 포함 신규 이벤트
시나리오 이벤트 쫄작 필요 판수 481판

론칭 100일 기념한 이벤트가 시작됐다. 100일 기념 출석 이벤트에서는 접속 일자에 따라 골드와 15강 6성 반지 상자, 열쇠 상자, 고급 영웅 소환권, 고급 알, 루비 등의 혜택을 얻을 수 있다. 마지막 14일 차에는 레이첼 스킨 '영주의 휴가'가 제공된다.

100일 기념 미션도 열렸다. 영웅 합성 단일 미션과 레이드, 성장 던전, 결투장 플레이 일일 미션으로 포인트를 얻어 특정 단계 달성 시 보상을 얻는 구조다. 보상으로는 열쇠와 골드, 고급 영웅 소환권, 100일 기념 영웅 소환권 등이 주어진다.

100일 기념 영웅 소환권은 기존 영웅 소환, 픽업 소환과 별개의 이벤트인 '100일 기념 소환'에 활용할 수 있다. 해당 항목에서는 위시 리스트로 설정한 소환 대상의 확률이 상승 적용된다. 100일 기념 소환권은 앞서 언급한 100일 기념 미션에서 총 70장, 100일 기념 패스 일반에서 30장을 얻을 수 있다. 패스 프리미엄을 사용하면 70장을 더 얻어 200장을 채운다.

시나리오 이벤트도 만날 수 있다. 과거 진행된 시나리오 이벤트와 마찬가지로 스토리 진행 후 도전 스테이지로 재화를 얻어 보상을 교환하는 방식이다. 금일부터 참여 가능한 비스킷 시나리오 이벤트에서는 '요정의 정수'를 얻게 되는데, 이를 통해 상점에서 전설 영웅 소환권, 픽업 영웅 소환권, 영웅 소환 이용권 등을 챙길 수 있다. 1,000 골드 제외, 모든 상품 구매에 필요한 쫄작 판수는 도전 스테이지 A-06 기준 481판이다.



▲ 100일 기념 소환에 필요한 이용권은 이벤트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 시나리오 이벤트 모든 보상 획득에 필요판 쫄작 판수는 481판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AD